맥도날드와 버커킹의 경영전략 비교분석 PPT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15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맥도날드와 버커킹의 경영전략 비교분석 PPT자료
목차
목 차

Ⅰ. 맥도날드와 버거킹의 격차

Ⅱ. 버거킹의 수익 감소

Ⅲ. 맥도날드의 성공

Ⅳ. 버커킹 경영전략의 문제점

1. 좁은 고객층
2. 햄버거에만 국한된 사업
3.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인한 위기

Ⅴ. 맥도날드 성공요인 분석

1. 넓은 고객층
2. 다양한 메뉴 판매
3. 위기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

Ⅵ. 시사점
본문내용
Ⅰ. 맥도날드와 버거킹의 격차

세계 2위 햄버거 체인점인 버거킹의 맥도날드 따라잡기 전략이 위기에 직면했다. 1위인 맥도날드와의 격차가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더욱 벌어졌기 때문이다. 버거킹은 체인점 확장 등 공격적인 전략을 구사해 1위를 차지하겠다며 도전장을 내밀었지만 맥도날드의 아성을 넘기엔 역부족이라는 분석이 지배적이다.
로이터통신은 24일 "버거킹이 맥도날드,웬디스 등 다른 경쟁 업체에 비해 경기침체의 충격을 더 크게 받았다"며 "경기 회복이 지연됨에 따라 내년에도 어려운 시기를 겪을 것"이라고 보도했다.
버거킹는 세계 2위의 햄버거 업체로서 그 우수한 역량을 과시하며 지속적인 수익을 창출하여 왔다. 버거킹은 오랫동안 세계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맥도날드를 추월하기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으나 맥도날드를 앞지르기에는 여전히 부족한 모습을 나타내고 있다.
미국발 경제위기 이후에 소비자들의 구매여력이 축소되었고 그로 인하여 수익을 달성하는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버거킹에 비해서 맥도날드는 다양한 메뉴를 소비자들에게 판매하면서 지속적으로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 것이다.
버거킹은 경쟁업체라고 할 수 있는 맥도날드를 앞지르기 위해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d있는데 햄버거 사업에만 치중하고 있는 버거킹의 노력은 맥도날드를 추월하기에 아직 무리라고 여겨진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82579401
<한국경제>
http://www.cbs.co.kr/nocut/Show.asp?IDX=1574144
<노컷뉴스>
http://www.mdtoday.co.kr/mdtoday/index.html?no=139322
<메디컬투데이>
http://www.segye.com/Articles/NEWS/ECONOMY/Article.asp?aid=20100907001411&subctg1=&subctg2=
<세계일보>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3&aid=0003424331
<뉴시스>
http://economy.hankooki.com/lpage/worldecono/201009/e2010090517214769760.htm
<서울경제>
http://www.fnnews.com/view?ra=Sent1001m_View&corp=fnnews&arcid=00000922092958&cDateYear=2010&cDateMonth=09&cDateDay=14
<파이낸셜뉴스>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0/09/12/2010091200801.html
<조선일보>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0090922553559904&outlink=1
<머니투데이경제>
http://news.sportsseoul.com/read/economy/874087.htm
<스포츠서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애플iPod,삼성YEPP,MP3시장,MP3시장분석,MP3마케팅전략
  • 전략으로 국내기업을 넘어 세계시장까지의 진출을 꾀하고 있다. 삼성의 ‘YEPP’이 국내에서는 1위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지만 해외에서는 왜 낮은 점유율을 취하고 있는지, 애플의 ‘I-pod’은 어떻게 세계1위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지 비교 분석해보핬다.기업 소개삼성전자YEPP삼성전자의 설립 및 연혁1969.01 삼성전자공업(주) 설립 1975.06 기업공개 1978.07 SEA (미국현지법인) 설립 1984.02 삼성전자(주)로 상호변경 1985.04 생산기술연구소 준공 1988.11 삼

  • [세계경영환경론] 문화적차이를 극복하고 성공한 기업사례연구- 깃코만, 유로디즈니, 로만손
  • 문화적 차이를 극복하고 성공한기업 사례연구― 깃코만, 유로디즈니, 로만손 ―2004. 6. 3 팀 프로젝트 11조목차Executive Summary 1서론 21. 사례연구 배경 및 목표 22. 대상기업 및 접근방법 23. 사례연구 기업의 진출국에 대한 비교문화적 고찰 3깃코만의 미국 진출 71. 회사설명 72. 기업 환경 분석 83. 시사점 13유로디즈니 141. 회사설명: 월트디즈니 142. 기업 환경 분석: 디즈니사가 유럽에 진출할 당시 153. 유로디즈니의 초기 경영 전략 174. 유로 디즈

  • 미스터피자 경영성공사례및 마케팅전략분석 파워포인트 발표자료
  • 분석마케팅전략성공요인결론“Love for Women”1차적 타겟 >> 10대 후반 ~ 30대 초반 여성층-> 가장 집중적인 표적 시장 2차적 타겟 –> 30대 후반 여성층www. mrpizza.comMr. PizzaSTP 미스터 피자환경분석마케팅전략성공요인결론비교적 고가격 -> 고급 브랜드의 이미지 구축 담백한 맛으로 메인 타겟인 젊은 여성들의 욕구충족 www. mrpizza.comMr. PizzaSWOT 분석미스터 피자환경분석마케팅전략성공요인결론웰빙 트렌드의 지속해외시장 개척(

  • [학사][경영]한국음식산업의 세계화의 가능성과 미국진출 전략
  • 분석을 한 후 한국음식산업의 세계화의 가능성을 타진해보고자 한다. 이를 토대로 우리 음식의 미국 진출에 대한 구체적인 차별화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이 보고서를 만든 목적이라고 할 수 있다. Ⅱ. 미국형 패스트푸드점의 성장여건과 아시아계 요식업 현황1. 미국현지 패스트푸드점 - 맥도날드1) 맥도날드의 기업정신1955년 맥도날드의 창시자 레이 크록(Ray Croc)이 자신의 첫 맥도날드 점포를 일리노이주에 연 이후 40년이 훨씬 지난 지금 맥도날드는

  • [마케팅분석] 롯데리아 마케팅사례분석- SWOT, STP, 4P을 통한 마케팅전략분석
  • 전략의 분석과 모색 등을 이 설문조사의 결과와 1차, 2차 자료수집 등을 통해 알아보고자 한다. 이것으로서 설문조사를 마치고 다음으로는 현재 롯데리아가 실시하고 있는 STP의 포지션닝전략, 현재 처해있는 환경과 미래에 주어질 수 있는 환경을 예상한 SWOT분석, 4P전략 등을 통해 실질적으로 롯데리아의 전략에 대해 분석하고자 한다. ♣롯데리아의 목표 시장 선정과 포지셔닝(STP분석)가격(고가)나이(저) 나이(상)10대 20대 30대 40대가격 (저가) 롯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