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친구 분석 정상택의 나레이션 이유와, 김중오의 등장이유 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15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화 친구 분석 정상택의 나레이션 이유와, 김중오의 등장이유 등
목차
1. 이 영화는 `정상택`의 나레이션으로 시작하고 끝맺는다. 그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 하는가.
2. 이 영화에서 `김중오`라는 인물이 나온 이유와 목적은 무엇인가.
3. 인터넷에는 이 영화의 마지막 장면을 두고 의견이 분분하다 그중에는 `준석이 동수를 죽였는가`, `준석은 사형당한 것이 맞는가` 등의 문제들이 있다. 이러한 문제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하고, 친구들의 생각과 비교해 보라
본문내용
1. 이 영화는 `정상택`의 나레이션으로 시작하고 끝맺는다. 그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 하는가.

정상택의 나레이션은 영화의 전체흐름을 알려준다. 시대의 배경과 과거사 그리고 현재와 미래를 정상택이 생각 하는 모습으로 영화는 시작되고 끝을 낸다. 정상택의 나레이션은 영화의 시작과 끝을 알리는 것 뿐만아니라 영화의 모든 부분에서 등장인물들에 대한 내면을 표현함으로서 영화의 이해도를 높이며 등장인물들의 행동과 생각을 보는 이로 하여금 정확하고 신빙성 있게 전달 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따라서 정상택의 나레이션은 영화의 시작을 알리면서 보는 이로 하여금 영화를 영화를 이해하게끔 만들어주며, 영화의 흐름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우주전쟁 작품 분석
  • 영화의 줄거리 자체는 동일하다. 주인공이 외계인의 침략으로부터 살기위해 피해 다닌다는 설정등다만 등장인물의 설정이 틀린데 영화에서 주인공에게 자식들을 등장시킴으로써 가장으로써의 책임감등 가족애를 더 부각시켰다.소설/영화 주인공 공통점 : 소설과 영화에서 주인공들은 영웅적인 기질을 보이지는 않는다.그들은 살기위해 외계인을 피하며 가족을 지키기위해 혹은 만나기위해 주력한다.2-1 주요 등장 인물등장인물은 영화와 소설이

  • [영화분석] 빅 피쉬 - 내러티브, 장면 분석
  • 영화에서 등장하는 최대의 시련은 유령마을, 즉 전개를 끝마칠 수 있는 부분일 것이다. 이렇게 되면 지루한 이야기가 되지 않을까? 하지만, 이런 우려는 내러티브의 배치에서 깔끔히 해결하였다. 물론 이런 이야기가 계속, 끊임없이 이어진다면, 아무리 영상이 귀엽고 재미있어도 잠이 들 것이다. 그런 함정을 피하기 위해 감독은 중간 중간에 현재의 에드우드와 아들의 갈등의 내러티브를 집어 넣었다. 에드우드의 허풍을 부정할려는 아들과, 그 허풍을

  • 밀리언 달러 베이비 - 멘토링
  • 영화의 시작도 비슷하다. 챔피언은 되고 싶지만 나이도 많고 제대로 된 트레이너 도 없는 선수가 훌륭한 트레이너를 만나서 훌륭한 선수가 된다는 이야기이다. 하지만 이 영화는 조금 다르다.프랭크는 훌륭한 트레이너이기는 하지만 융통성도 없고 가정에도 많은 문제를 가진 사람이다. 그리고 프랭크의 친구이자 상호멘토라고 할 수 있는 스크랩은 사려 깊고 따뜻한 사람이지만 현실적으로 보면 구멍 난 양말을 신고 다니고 체육관에서 청소를 하고

  • [한국문학과 미디어] 동성애 -드라마 `슬픈 유혹`, 영화 `친구사이`
  • 이루어 질 수 없는 사랑, 동성애 아직도 이루어 질 수 없는 사랑인가?(한국문학과 미디어 ‘이루어 질 수 없는 사랑’)Ⅰ. 서론1. ‘동성애’ 주제 선정 이유2. 동성애란?Ⅱ. 본론1. 드라마 ‘슬픈 유혹’- ‘슬픈 유혹’을 선정한 이유- 작가 소개- 등장인물 소개- 줄거리 소개2. 영화 ‘친구사이’- 감독 소개- 감독 가치관- 영화 관객들의 반응- 등장인물 소개3. 소설 ‘거울에 대한 명상’- 인물 소개- 줄거리- 여성 동성애4. 인식의 변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등을 면밀히 따지는 분석 작업을 벌였다.이러한 조사 결과 리츠를 주로 소비하는 주 고객층은 20대 초반의 여성으로 분석됐다. 또한 이들은 리츠가 질리지 않아서, 맛 있어서, 맛에 익숙해서라는 이유로 리츠를 즐겨 사먹는 것으로 조사 됐다. 특히 리츠에 대해 짭짤하고 고소하다는 이미지를 갖고 있다고 분석되었다. 롯데는 이 조사를 바탕으로 새로운 제품의 개발에 들어갔다.제품이 개발되는 과정에서 마케팅 실의 비스킷 팀은 모니터와 직원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