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경영론4C) 중소기업의 촉진 광고 관리에 관하여 설명하시오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11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중소기업경영론4C) 중소기업의 촉진 광고 관리에 관하여 설명하시오00

경영학과/ 무역학과 중소기업경영론4C형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광고란 무엇인가?
2. 중소기업의 촉진 광고전략의 수립
1) 촉진(Promotion)
2) 광고
3) PR
4) PPL

3. 광고 규제의 중요한 원칙
1) 허위, 오해, 그리고 기만
2) 허위 광고의 유형
3) 허위광고의 예외
(1) 허풍(puffery)
(2) 모형(mock-up)
4) 사실이지만 기만하는 광고

4. 중소기업의 광고전략의 기본
1) 대기업은 방어나 공격전략, 중소기업은 게릴라전법
2) 전략적 사각형
3) 방어전- 1위를 위한 전략
4) 방어전의 원칙
5) 공격전의 원칙
6) 게릴라전- 대부분의 기업들

5. 광고의 역할과 나아갈 길

1) 광고의 역할
2) 광고시장의 나아갈 길

6. 중소기업 촉진광고 활성화 방안
1) 중소기업신문광고지원기금으로 제품홍보에 주력해야 한다.
2) 중소기업제품을 해외홍보에 주력하여야 한다.
3) 중소기업의 마케팅 홍보측면에 대한 접근이 절실히 필요하다.

Ⅲ.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오늘날 기업은 점점 대규모화 되어 가는 경향이 있다. 생산이나 구매, 판매면 또는 자금조달과 운영면에서 대기업이 보다 유리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업종에 따라 중소 규모의 기업이 유리한 경우도 있고 한 나라의 경제에서 차지하는 중소기업의 중요성을 간과해서도 안 된다. 중소기업은 새로운 경제환경에 대한 적응력이 대기업보다 뛰어나다. 앞으로도 사회 경제적 변화의 속도는 더욱 빨라질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러한 주변환경의 변화에 효율적으로 대응하지 못한다면 기업은 물론 국가 경제도 큰 타격을 입을 것이다.
중소기업은 특수한 수공적 기술이 필요한 제품이나 대규모화가 어려운 특수한 상품을 다종다양하게 생산하는 데 경제적이다. 또 소자본으로 창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독자적인 사업을 시작하려는 사람들에게 기회를 제공하여 새로운 공업과 서비스업을 태동시키는 역할을 한다. 수출마케팅 전략에 관한 국내 연구에서도 대기업에 대한 연구가 많았으며, 중소기업의 구체적인 수출마케팅 전략의 모색이 어려웠던 것이 사실이다. 지금까지의 수출마케팅에 관한 국내 연구들을 살펴보면, 수출기업의 특성분석, 수출성과 결정요인 및 수출마케팅 전략과 수출성과의 관계에 관한 연구가 대부분이었다. 우리나라 광고산업은 70년대 후반부터 뿌리를 내리기 시작하여 80년대의 고도성장기를 거쳐, 2000년대에는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와 광고매체의 첨단, 다변화 물결에 힘입어 시장규모가 더욱 확대되어 가고 있다. 광고시장의 전체 외형은 실물경제 부문의 약세기조에도 불구, 대선 등의 정치광고에 힘입어 추정 GNP의 1.30%를 차지하는 성장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이 같은 양적인 신장과 더불어 광고산업의 환경은 91년 한미쌍무협정에 의한 광고 시장 개방이 완결되었으며, 대내적으로도 광고시장에 대한 진입규제가 크게 완화돼 우리나라 광고산업은 현재 구조적인 전환기를 맞고 있다. 최근 전반적인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대그룹계열의 대형광고업체들은 매출실적이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반면, 중소형사들은 제 자리 걸음이나 오히려 감소세를 보이고 있으며, 재무구조가 취약한 일부 군소 광고대행사의 경우 광고주의 부도로 경영난을 견디지 못해 연쇄부도를 내거나 법인청산, 계열사에 업무통합 되는 양면성을 보이고 있다. 이 장에서는 중소기업의 촉진 광고 관리에 관하여 설명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1. 중소기업론, 문영복, 2000, 청록출산사.
2. 중소기업의 창업자경영, 김종재 외 2명, 2005, 박영사.
3. 「광고산업의 국제경쟁력 제고 방안」, 대외경제정책연구원
4. 송진희. <잡지광고에 나타난 여성상비교연구>,<광고연구>,2007
5. 제일기획, 대흥기획 社內 간행물
6. 이재훈․김영운(2003), “중소기업의 기술능력, 경영자 특성 및 조직구조가 재무적 성과에 미치는 영향”「한국중소기업학회, 중소기업연구 제25권 제4호」
7. 중소기업 경영학, 박재린, 2006. 무역경영학.
8. 과학기술정책연구원(2003),「중소기업의 기술혁신촉진방안연구」
9. 산업연구원(2003),「중소기업 장기발전전략과 비전 기술분과 정책보고서」
10.조선일보(2009. 1. 1), “첨단기술의 강소국 이스라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소기업경영론2C)중소기업의 마케팅에 관하여 설명하시오00.
  • 중소기업경영론2C)중소기업의 마케팅에 관하여 설명하시오00.경영학과중소기업경영론2C형Ⅰ. 서 론중소기업은 대기업에 비해 자본뿐만 아니라 기술력 등 모든 부분에서 뒤떨어진 것이 사실이다. 따라서 중소기업이 경쟁력이 있으려면 효과적인 마케팅을 실시해야 한다. 중소기업 또는 벤처기업 사장들은 좋은 상품을 잘 만들면 고객들은 알아서 사 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고객들의 입장에선 존재하지 않게 된다. 현재, 대기업은 홍보를 통해 ‘저비

  • [마케팅] 웅진코웨이의 고객만족경영 사례
  • 기업분석을 수행하였고 4PS와 4CS를 이용, 웅진의 전략등을분석하였다.상기의 분석내용을 바탕으로 우리는 웅진의 마케팅전략의 장점을 분석하였고 나아가 역으로단점까지 철저히 분석하였다. 또한 남자셋, 여자셋 팀원 모두가 웅진의 최고 경영자가되었을 때, 가상 경영에 대한 토론결과를 첨부하였다. 이상 남자셋, 여자셋의 한학기 동안주어진 팀프로젝트를 마무리 지었다. 돌아보면 정말 어느 수업보다 생활과 밀접한 연관을지닌 과목이었고,

  • [학사][호텔관광]국내 콘도미니엄의 현황 및 문제점과 발전 방향에 관한 연구
  • 론.p471.콘도미니엄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p47 ~ 492.콘도미니엄 경영의 차별화 방안.p49 ~ 503.TARGET MARKET의 차별화p50 ~ 51●참고문헌p 51●인터넷참조p 51Ⅰ.서론1.콘도미니엄의 성장과 발전1)콘도미니엄의 유래콘도미니엄의 유래는 남부유럽의 지중해 연안에 중소기업체 종사원들의 복지후생용으로 시작되었던 것이 미국으로

  • 우체국 행정서비스헌장제도의 실태 및 문제점분석, 개선방안
  • 론적, 학문적 연구인데 대표적 연구로서 임도빈 (2000; 2002)의 연구를 들 수 있다. 그는 두 연구에서 행정서비스헌장이 이론적 토대로서 삼고 있는 신공공관리론적 개혁방법에 대한 비판적 분석을 하고 있다는 점에서 학문적, 이론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행정서비스헌장제도는 경쟁과 성과개념의 공공부문에 대한 도입이라는 측면에서 김대중 정부의 주요한 공공부문개혁 정책 중의 하나이지만 학문적 연구는 많이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이다. 특히 위의

  • 노동시장에서의 여성문제 - 남녀고용평등법을 중심으로
  • 기업 및 중소기업의 고용관리는 대체적으로 여자노동자를 젊은 비숙련 노동력으로 간주하여 왔다고 한다. (스케노 가즈오 지음, 이정 편역, 고용사회와 노동법, 박영사 2001)그러나, 경기의 침체와 가족구조의 변화, 노동시장의 변화 등으로 여성인력이 노동시장으로 많이 진출하게 되었다.) 2001년 현재 우리나라 여성의 경제활동 참가율은 48.8%로서 1990년대 이후 꾸준히 증가하고 있지만, 남성에 비해 낮은 편이며 OECD 평균치 61.3% 보다 10% 이상 낮은 실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