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마케팅전략분석<삼성옴니아2와 아이폰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9 / 2019.12.24
  • 4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조원들과의 토론을통해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목차
Ⅰ 서론
󰊱 조사목적
󰊲 주제 선정 배경

Ⅱ 본론
󰊱 전반적인 시장분석
󰊲 시장매력도 분석
󰊳 SWOT분석
󰊴 STP 분석
󰊵 마케팅믹스 분석

Ⅲ 결론
󰊱 결 론
󰊲 향후 기대 방안
본문내용
오늘날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이 된 휴대폰이 새로이 변화하고 있다. 휴대폰은 1983년 처음 등장했던 휴대폰은 오늘날까지 급성장을 하였다. 처음에는 통화하는 것에 의의를 두었지만, 지금은 통화품질은 물론 화상통화부터 시작하여 인터넷사용, 기기소형화 까지 많은 부분이 급변해왔다. 휴대폰은 어느덧 없으면 불안해질 정도로 우리 일상생활에 스며들었다. 이 휴대폰시장이 큰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기존 휴대폰 사용자들은 스마트폰으로 이동하고 있다. 아이폰이라는 새로운 개념의 휴대폰이 등장하면서 전 세계 휴대폰 사용자들은 스마트 폰에 집중하게 된다. 국낸 휴대폰 점유율 1위를 달리던 삼성은 아이폰의 등장으로 위기에 몰리게 된다. 하지만 곧 옴니아를 출시하였고, 아이폰이 국내에 유통하는데 맞추어 옴니아2를 출시한다. 세계 휴대폰 시장에서 엄청난 열풍을 일으켰던 아이폰은 국내에서 옴니아2와 경쟁하게 된다. 옴니아는 한국형 스마트폰이라고 불리울 정도로 국내 사용자의 특성에 맞게 출시되었다. 기존에 휴대폰에서 사용하던 방식과 DMB, 영상통화, 초성검색 등을 적용하여 기존 일반 휴대폰을 사용하던 사용자들이 전혀 불편함을 못 느끼는 방식이였다. 반면 아이폰은 해외 브랜드인 만큼 국내 특징을 제대로 반영하지 못한 것이 아쉬움이 남았다. 초성검색 및 DMB, 영상통화가 지원하지 않았고, 또한 BAT리 일체형이라 BAT부족 현상도 있었다. 하지만 어플리케이션 마켓인 APP Store의 활성화와 빠른 반응속도로 사용자들을 자극하였다. 결국 아이폰은 3월기준 50만대를 넘겼다. 하지만 이에 질세라 옴니아2는 60만대를 넘겼다. 단일제품으로 세계시장에서 독주하던 아이폰은 옴니아2로 인해 국내에서 막혀버렸다. 삼성은 세계적인 스케이팅 스타인 김연아를 내세워 광고를 하였고, 국내 3대 이동통신회사를 통하여 유통을 시작하였다. 반면 아이폰은 KT와 단독 계약으로 KT에서만 판매하였다. 기존 SKT 사용자들은 이동통신사를 바꿔야 되는 번거러움 때문에 아이폰 구매를 망설이게 되었다. 또한 가장 큰 문제점으로 대두되는 것이 A/S문제였다. 해외 브랜드인 아이폰은 고가의 A/S 비용 때문에 많은 사용자들이 불편을 겪게 되었고, 불만이 형성될 수 밖에 없었다. 반면 삼성은 기존 명성을 유지하며 A/S 부분에 고객 만족도를 유지하였다. 기존에 비즈니스맨들이 사용하던 한정적인 스마트폰 시장에 이 둘을 시작으로 엄청난 스마트 폰 열풍이 불어닥쳤고, 다른 후발 기업들도 스마트폰을 내놓고 있다. 애플사도 아이폰 4G를 출시를 앞두고 있고, 삼성 또한 겔럭시S 출시예정이다. 이렇게 스마트 폰 시장 경쟁은 더욱 치열해 질 전망이다. 이미 포화상태였던 기존 휴대폰시장에 스마트 폰의 등장은 새바람을 불러일으켰고, 앞으로 스마트폰 시장은 더욱 커질 전망이다. 이 보고서를 통하여 국내 스마트폰 시장을 분석하고 스마트 폰의 두 축인 삼성의 옴니아2와 애플의 아이폰을 비교분석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관리] 삼성 `옴니아2`를 중심으로 한 스마트 폰에 대한 마케팅 전략 분석
  • 삼성 ‘옴니아2’를 중심으로 한스마트 폰에 대한 마케팅전략 분석전 체 요 약오늘날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이 된 휴대폰이 새로이 변화하고 있다. 휴대폰은 1983년 처음 등장했던 휴대폰은 오늘날까지 급성장을 하였다. 처음에는 통화하는 것에 의의를 두었지만, 지금은 통화품질은 물론 화상통화부터 시작하여 인터넷사용, 기기소형화 까지 많은 부분이 급변해왔다. 휴대폰은 어느덧 없으면 불안해질 정도로 우리 일상생활에 스며들었

  • [마케팅 조사론] 삼성 스마트폰 갤럭시S 마케팅 전략
  • 1.갤럭시S 소개2.마케팅 문제 도출 및 마케팅 목표 수립3.환경 분석-시장 분석-경쟁사 분석4.자사 분석-SWOT분석5.마케팅 전략 수립-STP-4P전략-현재 위치1. 갤럭시S 소개1. 갤럭시S 소개9.9mm의 초슬림 bar형의 터치 스마트폰Android 2.11Ghz의 빠른 처리속도최초 삼성전자의 증강현실(AR) 애플리케이션 탑재레이어 리얼리티 브라우저 – 카메라로 주위의 환경을 비추면 주변 장소의 정보가 화면 속에 나타나는 것.소셜허브 탑재 – 휴대폰 주소록을 중심

  • [소비자행동론] 스마트폰이 정보통신산업에 미치는 영향
  • SMART PHONE목 차Ⅰ. 서 론 : 스마트폰이 정보통신산업에 미치는 영향Ⅱ. 본 론1. 스마트폰의 정의 및 특징2. 기업 소개3. 환경 분석1>스마트폰 시장의 흐름2>스마트폰 OS 플렛폼, 마켓 형성의 중요성3>스마트폰 시장의 경쟁자4. SWOT분석5. 소비자 인식조사 (설문지)6. STP전략1>세분화2>표적화3>위치화7. 4P분석에 따른 전략 1>제품전략2>가격전략3>유통전략4>촉진전략8. 수익구조분석Ⅲ. 결 론 : 앞으로의 시장전망과 대응Ⅰ. 서 론 : 스마트폰이 정보

  • 스마트폰 삼성과 애플 비교
  • 차례1. 스마트 그리고 스마트폰(1). 스마트란?(2). 스마트폰과 스마트폰의 종류(3). 애플과 삼성2. 애플 그리고 잡스(1). 애플의 아이폰. SWOT분석(2). 애플의 스마트, 마케팅 전략(3). 스티븐 잡스는 누구인가?3. 삼성 그리고 이건희(1) 삼성의 갤럭시. SWOT분석(2) 삼성의 스마트, 마케팅 전략(3) 이건희의 힘4. 삼성과 애플의 소송싸움(1) 삼성과 애플은 왜 싸우는가?(2) 각 통신사와의 전략5. 스마트폰에 대한 나의 생각- 마무리 정리 -1. 스마트 그리고 스

  • [마케팅전략] LG Vs 팬텍 스마트폰 2위 경쟁
  • 마케팅Vs 주제선정이유환경분석3C분석경쟁히스토리STP 분석SWOT4P팬텍의전략시사점주제선정이유스마트폰의 등장은 전세계 휴대폰 시장을 완전히 뒤집어 놓기에 충분했다. 국내 휴대폰 업계의 한 고위 관계자는 아이폰의 등장을 이렇게 회고했다고 한다. 2007년 6월27일. 아이폰이 처음 나온 날을 3.1절 기억하듯 잊지 않는다. 우리에게 아이폰이란 정해진 무기와 약속된 장소에서 싸우던 낙동강전투에서 벗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