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음악과 동작]`커다란 순무 음악극` 활동 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음악극 활동계획안
본 활동
1. 음악극 하기
2. 음악극 평가하기(재미있는 점, 보완할 점, 개선할 점 찾기)
별도첨부1 - 커다란 순무 재화
<활동평가>

본문내용
커다란 순무

● 등장인물: 해설자, 할아버지, 할머니, 손녀, 검둥개, 고양이, 생쥐,
순무, 효과음.
● 배 경: 흙밭.
● 소 품: 머리띠(할아버지, 할머니, 손녀, 검둥개, 고양이, 생쥐, 순무),
악기(효과음)


해설자: 지금부터 커다란 순무 음악극을 시작하겠습니다.
(효과음을 내서 시작하는 분위기를 만든다.) -오프닝 효과음 틀어주기
오프닝 음악이 나올 때 할아버지가 등장한다.

<장면-흙 밭>

해설자: 옛날 옛날, 어느 화창한 오후에 할아버지가 흙 밭에 나왔어요.
할아버지: (하늘을 바라본다) 오늘은 순무를 심기 딱 좋은 날이야.
해설자: 할아버지는 땅에 순무 씨 한 알을 심었어요.
(효과음: 녹음한 할아버지 노래를 틀어준다.)
할아버지: (노래를 한다- 산토끼 노래를 개사.)
순무야 순무야 맛좋은 순무야
쑤욱쑤욱 자라라 튼튼하게 자라라



해설자: 할아버지는 정성껏 순무를 돌보았어요. 순무는 하루가 다르게 무럭무럭 자랐지요.
며칠 후, 커다랗게 자란 순무를 보고 할아버지가 신이 나서 말했어요.
할아버지: (깜짝 놀란 목소리로)아니, 이렇게 큰 무가? 이제 순무를 뽑아 먹어야겠어!
해설자: 할아버지는 순무를 힘껏 잡아당겼어요. 
할아버지: 영차! 영차!
(효과음: 녹음해둔 순무송을 틀어준다.)
무 : (큰 목소리로 노래를 한다-‘나는 콩이에요.’를 개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음악] 아동음약교육을 위한 음악 교수전략을 정리한 후, 음악활동에서의 교수전략을 적
  • 무엇이 있을까?2) 다양한 상황에 따라 노랫말의 내용을 바꿀 수 있다(기분좋게 해주는 말, 위로가 되는말, 사랑하는 사람에게 하고 싶은 말, 친구에게 하고 싶은 말 등).3) 각 반의 상황에 맞는 다양한 반가를 만들어서 부르는 활동을 할 수 있다.참고문헌권덕원(2007), 음악교육의 기초, 음악과학사교육과학기술부(2008). 유치원 교육과정 해설. 서울: 교육과학기술부.심성경외 5인(2008). 유아음악교육. 양서원.김영연, 유아음악교육론, 서울: 학지사(1996)

  • 세계 여러나라 - 유아미술교육 모의수업 교육계획안
  • 아동 소개가. 아동 인적사항 학생 명백@@연 령만 4세성별여장애 유형시각 장애가족사항관계부모행동 특성- 태어날 때부터 전맹- 호기심이 있을 때 말수가 많아짐- 활동 시 말을 하고 싶을 때 순서를 지키지 않고 하는 경향이 있음- 주변이 조용해지면 소리를 듣기 위해 집중 함성명백**김**직업회사원주부나. 발달 영역별 현재 수행 수준영역강점요구점소근육-교사의 손을 만져본 후 손동작을 모방한다.-손바닥에 올려놓은 작은 사

  • 만4세 유아 음악극 활동 계획안-동물의 생김새
  • 음악극이여서 조원들과 함께 노력하며 정이 쌓이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또한 음악과 신체활동을 같이함으로써 하는 내내 즐거웠고 같이 한 사람들과 호흡을 맞추어 하나의 결실을 맺은 좋은 경험이 되었다.한 학기 동안 배웠던 동요와 동작들을 우리 방식대로 응용해 볼 수 있었고, 아동 음악과 동작 수업을 통해 음악과 동작이 단순히 노래 부르기와 율동 하기가 아님을 배웠다. 단순한 동화를 다양한 음악적인 요소를 넣어 음악극으로 하니, 한층

  • [유아교육평가 C형] 수행평가가 무엇인지 설명하고 이를 유아교육에서 적용한다면 어떻게 할 수 있는지 논의하시오
  • 활동을 통합적으로 전개하는 방법과 생활주제별로 6개 영역별 목표와 내용을 반영하여 문학중심의 통합적 접근방식을 적용 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셋째, 아동문학이론을 기초로 아동문학을 선정하고 환경을 구성하여 아동문학경험을 계획, 적용, 평가하는 방법을 실기를 통해 익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3) 유아교육 중 음악과 동작을 위한 수행평가 아동음악과 동작 수행평가는 다양한 소리와 몸의 움직임 속에 내재한 고유한 아름다움을 독특

  • 만4세 유아 음악과 동작 교육 계획안-과일 씨앗들은 어떤 소리가 날까
  • 활동이 굉장히 재밌었구나~ 그런데 우리 이제 밥 먹을 시간이에요. 그래서 선생님이 악기들을 모아서 음률 영역에 갖다 놓을 거에요. 다들 밥 먹고 더 연주 해보고 싶은 사람은 자율적으로 해보는게 어떨까요?C: 네!T: 그럼 우리 악기를 모두 이 주머니에 넣도록 해요~(악기를 모두 주머니에 넣는다)T: 잘 했어요. 이제 우리 밥먹으러 가기 전에 줄 서도록 해요!활동 평가계획체크리스트, 평정 척도, 일화기록법자기평가 (self-reflection)아동음악과동작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