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론]DMB서비스 특징과 활성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DMB란?
2.DMB 도입 배경과 과정
3.DMB 분류와 비교
4.DMB 특징(장점)과 단점
5.DMB 광고
6.DMB가 갖는 의미와 중요성
7.DMB 서비스의 활성화 조건
본문내용
‘Digital Multimedia Broadcasting’의 줄임말

이동통신과 방송이 결합된 새로운 개념의 이동
멀티미디어 방송서비스

음성·영상 등을 디지털 방식으로 변조하여
고정 또는 휴대용 수신기에 제공

‘손안의 TV’ : 이동 중에도 방송 시청 가능

전송방식과 네트워크 구성에 따라 지상파 DMB
와 위성파 DMB로 구분

이동통신 무선인터넷의 보급 확대
방송 및 인터넷 서비스에 대한 이용자의 욕구 증가

⇒이동 중에도 개인의 취향에 맞게 전문화된 새로운 통신과 방송을 혼합한 서비스의 필요성 대두
⇒ DMB의 등장


1980년대 후반. DAB가 유럽에서 비롯됨
1987년. 유럽 각국은 '유레카-147(Eureka-147)'이라는 명칭의 프로젝트 그룹을 결성, 디지털 라디오 기술에 대한 연구를 시작
1995년 2월. 유레카-147을 범 유럽의 표준으로 채택
1995년 9월. 영국의 공영방송 BBC가 지상파 DAB서비스 개시
이후 스웨덴(1995년), 프랑스(1997년), 독일(1999년) 등 유럽 각국이 잇따라 DAB를 도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