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저소득 청소년들의 문화체험 및 자존감 향상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사업명
2.사업의 필요성
1 ) 대상자 욕구 및 문제점
2 ) 지역 환경적 특성
3 ) 경험적 근거
4 ) 본 사업과 관련된 지역 복지자원 현황
3.서비스 지역, 서비스 대상 및 실 인원수
1 ) 서비스 지역
2 ) 서비스 대상
3 ) 서비스 대상 선정기준 및 방법(과정)
4 ) 실인원수
4.사업 목적 및 목표
1 ) 목표에 대한 평가방법
2 ) 담당인력 구성
3 ) 사업 진행 일정
4 ) 홍보 계획
5 ) 지역자원 활용 계획
5.사업 내용
6.예산 계획
7.향후 운영 계획
- 본문내용
-
4) 본 사업과 관련된 지역 복지자원 현황
자료 : 강북구청 통계자료 (2008)
사회복지 시설은 노인복지 시설과 장애인 복지 시설은 있으나 아동복지 시설은 2007년까지는 없는 것으로 집계되었다. 이는 아동이 직접적인 대상이 되는 경우와 아동을 둔 가정을 대상으로 하는 모든 이들에게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자료 : 강북구청 통계자료 (2008)
이는 청소년 수련관의 현황을 보여준다. 강북구에는 3개의 청소년 수련관이 있다. 이 중 하나인 강북 청소년 수련관에서는 공부방을 지원하고 있다. 그 예로 비인가 공부방인 ‘노루목 배움터’에는 한 달 25만씩 지원하고 있다. 그러나 이는 공부방 아동들의 한 달 저녁값 및 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하기에는 부족한 실정이다.
자료 : 강북구청 통계자료 (2008)
강북구의 문화공간의 실정을 보여주는 것 또한 강북구 청소년의 문화적 결핍 여부에 대해 보여준다. 강북구에는 공공 공연장 하나와 일반 공연장 하나, 이 밖에는 영화 상영관이 하나 있다. 이는 강북구 청소년들이 문화적 결핍을 해소하고 놀이 및 체험 활동으로 아이들의 발달을 도모하고 욕구를 해결하는 데에 많은 부족함을 보이고 있다.
3. 서비스 지역, 서비스 대상 및 실인원수
1) 서비스 지역 : 서울특별시 강북구
2) 서비스 대상 : 비인가 공부방을 이용하는 청소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이버공동체를 지역사회복지의 범주로 생각하는지에 대해 서술하시오
- 피아제의 인지발달 이론과 스키너의 행동주의 이론의 주요 특징은 무엇이며, 두 이론의 차이점을 비교분석한 후에
- [실험심리] 대학생 커피 소비에 관한 연구
- [인간게놈프로젝트] 인간게놈프로젝트의 정의와 인간게놈프로젝트의 역사 및 인간게놈프로젝트의 국내외 현황 그리고 인간게놈프로젝트의 시사점 분석
- `노인복지 분야` 또는 `지역사회복지 분야`에서 일하는 사회복지사 1인의 경험을 통해 해당 분야에 관심을 갖게 된 배경, 주요 업무와 업무상 보람된 점과 힘든 점, 전망과 과제, 자신의 소감 등의 내용을 포함하는 보고서 작성
- [사회복지개론] 자신이 사회복지학과를 선택하게 된 동기와 내가 관심있어 하는 사회복지 분
- 보육교사에게 있어, 근무조건 개선을 요구하고 단체결성권을 갖는 근로성에 기반을 둔 권리와 영유아를 지도하고 평가하는 보육전문성에 기반을 둔 권리 중 어느 것이 우선되어야 한다고 보는지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고 토론해 보시오 (보육교사론)
- 인간성격이론의 방어기제에 대하여 기술하고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방어기제의 실례를 들어보며 방어기제가 어떻게 작용하고 있는지 구체적으로 예를 들어 서술하세요
- 사회복지와 경제와의 관계에서 사회복지 재원 마련에 대해 주교재에서 조사 정리한 후 재원마련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세요
- 사회복지실천 모델(인지행동모델 해결중심모델 위기개입모델) 중 1가지를 선택하여 기본개념을 설명하고 본인의 사례를 적용하여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