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조사방법론]학생들의 꿈의 형성요인 조사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4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1. 중앙대학교 학생들의 꿈의 형성요인은 무엇인가?

II. 조사방법
1. 표집
1.1. 표집일시 및 장소
1.2. 표집방법
1.3. 표집
1.4. 표본의 대표성
1.5. 표본 특성

2. 독립변수와 설문 및 응답범주
2.1. 가설의 설정
2.2. 외재적 요인
2.3. 내재적 요인
2.4. 변수들에 대한 빈도표

3. 종속변수와 설문 문항 및 응답 범주(폐쇄형 질문)
3.1. (꿈에 대한)적극성
3.2. 결혼 또는 취업 선호도
3.3. 취직을 원할시 직업분야
3.4. 사회내에서의 명예

4. 종속변수와 설문 문항 및 응답 범주(개방형 질문)

III. 연구 결과
1. 종속변수에 대한 결과
1.1. 표본들의 견해나 태도의 분포 빈도표
1.2. 개방형 질문의 범주화

2. 가설의 타당성 검토
2.1. 독립변수들과 종속변의 상관분석 결과
2.2. 가설의 타당성 논의.

IV. 마치며
◆ 6조의 생각 (토론)

V. 부록
본문내용
I. 서론
1. 중앙대학교 학생들의 꿈의 형성요인은 무엇인가?

II. 조사방법
1. 표집
1.1. 표집일시 및 장소
1.2. 표집방법
1.3. 표집
1.4. 표본의 대표성
1.5. 표본 특성

2. 독립변수와 설문 및 응답범주
2.1. 가설의 설정
2.2. 외재적 요인
2.3. 내재적 요인
2.4. 변수들에 대한 빈도표

3. 종속변수와 설문 문항 및 응답 범주(폐쇄형 질문)
3.1. (꿈에 대한)적극성
3.2. 결혼 또는 취업 선호도
3.3. 취직을 원할시 직업분야
3.4. 사회내에서의 명예

4. 종속변수와 설문 문항 및 응답 범주(개방형 질문)

III. 연구 결과
1. 종속변수에 대한 결과
1.1. 표본들의 견해나 태도의 분포 빈도표
1.2. 개방형 질문의 범주화

2. 가설의 타당성 검토
2.1. 독립변수들과 종속변의 상관분석 결과
2.2. 가설의 타당성 논의.

IV. 마치며
◆ 6조의 생각 (토론)

V. 부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과학 에릭 프롬
  • 사회》출간1956년 《사랑의 기술》출간, 멕시코 정신분석학회 설립, 퀘르나바카로 이사1957년 스즈키 다이세쓰와 세미나, 프리다 라이히만 사망1959년 뉴욕에서 어머니 사망, 미국에서 정치활동에 참여1963년 멕시코 정신분석연구소 개설1964년 《인간의 마음》출간1967년 멕시코에서의 교육 활동 중단1968년 유진 매카시의 선거운동에 참여, 심근경색 발작으로 정치활동 중지1969년 여름에 치치노에 체재1970년 멕시코 농민 현장조사 발표1973년 《인간

  • [원서 번역] [Crafting Qualitative Research - Working in the Postpositivist Traditions]
  • 분석과 같은 특정한 용어의 용법과 관련한 변이도 상당할 수 있다. 이 상황에는 구조주의(structuralism)와 구조화(structuration), 혹은 민족지학과 민속방법론(ethnomethodology) 같은 비슷해 보이는 고빈도 용어들의 존재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 그 용어들은 모두 다른 연구자 집단들에게 매우 다른 함축을 지니기 때문이다. 그래서 질적 연구방법들을 사업체, 조직, 공공 정책, 그리고 관리 실천 등의 연구에 적용하려는 우리 같은 사람들은, 사회학, 인류학, 그리고

  • [문헌정보학] 공립학교에서 벤치마킹 가능한 대안학교의 독서지도방법 모색
  • 조사되었다. 교사 한 명 당 약 17명의 학생들을 상대해야 하므로 학생 한 명에게 많은 시간을 할애하기에는 다소 어려운 환경인 것으로 보인다.한편 경복고등학교가 추구하는 궁극적인 인간상은 ‘창의적 인간’, ‘도덕적 인간’, ‘건강한 인간’이라는 세 가지 모습을 모두 띠고 있는 인간이다. 따라서 경복고등학교는 지식기반사회에서 사회 변화와 발전을 주도하는 학교, 교직에 보람을 가지고 전문성 신장에 노력하는 학교, 학생들이 즐겁게 꿈을

  • [사회과][사회교육][사회수업]사회과(사회교육,사회수업)성격,목표,동향, 사회과(사회교육,사회수업)강조점,교수학습방법,개선방향
  • 사회수업)의 개선 방향 분석Ⅰ. 서론Ⅱ. 사회과(사회교육, 사회수업)의 성격Ⅲ. 사회과(사회교육, 사회수업)의 목표Ⅳ. 사회과(사회교육, 사회수업)의 동향1. 사고력 신장의 사회과 교육2. 열린교육을 통한 사회과 교육3. 정보화 교육을 통한 사회과교육Ⅴ. 사회과(사회교육, 사회수업)의 수준별교육Ⅵ. 사회과(사회교육, 사회수업)의 주제별 학습내용1. 주제별 학습내용1) 지형과 인간생활2) 기후와 인간생활3) 환경과 자연재해2. 생활공간의 형성

  • 무의식속 의식적 의사소통
  • 사회적 방언 연속체2.4. 방언과 언어를 구분하는 기준2.4.1. 상호 의사 소통력2.4.2. 그 밖의 기준2.5. 방언과 표준어2.6 언어변이를 일으키는 요인2.6.1. 사회적 계층2.6.2. 연령2.6.3. 성별2.6.4. 종교2.7. 외국어 방언 연구2.7.1 중국의 방언2.7.2 프랑스의 방언2.7.3 미국의 방언2.7.4 아랍어-걸프지역 방언 분석2.7.5 인도의 방언3. 은어3.1. 은어의 정의3.2. 학자들이 보는 은어3.3 은어 발생의 원인3.3.1. 종교적 동기3.3.2. 상업적 동기3.3.3. 방어적 동기3.4. 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