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점포입지 후보지에 대한 상권분석기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존 점포에 대한 상권분석
2.신규 점포에 대한 상권분석
본문내용
2차 자료를 이용한 분석

- 2차 자료 (점포내부자료 + 기타조사자료)
+ 인구통계자료, 세무자료, 유통기관 및 연구소의 자료
+ 신용카드이용고객 + 현금사용고객의 주소

• 1차 및 2차 상권, 한계 상권은 다음을 근거로 추정

- 특정 구역 내 고객들의 각 점포에서의 상품구입 빈도
- 고객의 평균 구매량
- 특정 구역 내의 자사점포고객 중 신용카드 보유자의 비율
ㄱ. 상권내의 제반 입지 특성
- 기회요인 & 위협요인 구분하여 분석

• 행정구역 상황 및 행정구역별 인구통계특성
• 자연경계특성
• 도로 및 교통특성
• 도시계획 및 법, 행정적 특기사항
• 산업구조 및 소매시설현황 및 변화패턴
• 대형건축물, 인구 및 교통유발시설
 
ㄴ. 상권내의 고객들의 특성
• 배후상권고객 : 목표상권의 지역경계 내에 주거하는 가구

• 직장(학교)고객 : 점포주변에 근무하는 직장인(학생)고객

• 유동고객 : 기타의 목적으로 점포주변을 왕래하는
유동인구 중에서 흡인되는 고객
 
고객 유형별로 쇼핑패턴이 크게 다르므로 전략 수립 시 유의
타 상권 고객과의 상대적인 비교분석 필요.
→ 차별화 전략 수립 가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점포관리) 점포관리의 개념과 점포상권분석, 점포설계, 점포진열, 점포실행, 점포통제
  • (점포관리) 점포관리의 개념과 점포상권분석, 점포설계, 점포진열, 점포실행, 점포통제목차* 점포관리Ⅰ. 점포관리의 개념Ⅱ. 점포상권분석1. 상권의 개념1) 1차 상권2) 2차 상권3) 한계 상권2. 상권분석 기법1) 기존점포에 대한 상권분석2) 신규점포에 대한 상권분석3. 상권조사 방법1) 제 1단계 : 상권내 지역정보 수집2) 제 2단계 : 지역상권 지도작성3) 제 3단계 : 상권 내 지역도보 관찰4) 제 4단계 : 주요시설 하루 이용객 수 조사5) 제 5단계 : 유

  • [상권분석]상권분석(상권조사, 입지분석)의 정의, 유형, 상권분석(상권조사, 입지분석)의 경쟁점조사, 업종선택, 상권분석(상권조사, 입지분석)의 점포입지선정, 기법, 향후 상권분석(상권조사, 입지분석)의 방향
  • 상권분석(상권조사, 입지분석)의 정의, 유형, 상권분석(상권조사, 입지분석)의 경쟁점조사, 업종선택, 상권분석(상권조사, 입지분석)의 점포입지선정, 기법, 향후 상권분석(상권조사, 입지분석)의 방향 분석Ⅰ. 서론Ⅱ. 상권분석(상권조사, 입지분석)의 정의Ⅲ. 상권분석(상권조사, 입지분석)의 유형1. Reilly의 소매중력법칙2. 콘버스의 법칙Ⅳ. 상권분석(상권조사, 입지분석)의 경쟁점조사Ⅴ. 상권분석(상권조사, 입지분석)의 업종선택Ⅵ. 상권분석(상

  • [창업과 경영] 중개업소 창업 전략
  • 관리상 노력의 낭비를 가져와 결국 사업의 실패를 초래하게 된다.그런 이유로 입지선정의 과정에서 더 유리한 이용을 하려는 입지경쟁이 전개되고 고도의 전문성이 요구된다 할 수 있다.부동산중개업은 여타의 소매점포나 상가등과는 조금 다른 입지 성향을 보인다.부동산은 그 고유한 성질인 고정성(固定性) 때문에 그 매매나 임대를 위한 시장의 성립이 어렵기 때문에 부동산중개업자에 의존하지 않으면 안 되는 특수한 유통시스템을 가진다. 생산

  • [무역] 상권분석
  • 목 차Ⅰ. 상권의 정의1. 상권의 정의 및 중요성2. 상권의 형태 및 특징3. 상권의 특징 Top 4. 상권의 변화 및 이동원인5. 상권분석 절차 6. 상권분석 기술7. 소자본 사업의 상권특성8. 상권의 발전단계별 특성Ⅱ. 상권분석기법1. 상권분석기법2. 공개자료에 의한 상권분석3. 설문조사에 의한 상권분석Ⅲ. 입지선정1. 입지선정의 중요성2. 입지등급에 따른 특성3. 입지에 따른 업종형태 및 업종선택기법 4. 입지선정 시 고려사항 5. 입지에 따른 점포

  • 사업타당성분석) 사업타당성 분석의 개요와 사업분석내용, 상권분석 및 입지선정
  • 대한 지식 기반을 확고히 하여 사업경영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창업을 하기 위해서는 창업자의 적성과 사업수행 능력평가를 통하여 창업자로서의 자질을 충분히 검토하고, 창업자가 고려하고 있는 여러 후보 아이템을 대상으로 제품용역의 상품성과 시장성을 분석하며, 고려하고 있는 점포입지 후보지가 후보 아이템에 적합한가 하는 점포입지의 분석, 사업수익성 추정, 사업에 내재된 위험요소의 분석 등 각 항목별 분석기법을 이용하여 가장 최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