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의 대표적 인물은 숙명여대 이경숙 총장이다. 그는 1994년 숙명여대 총장 부임 후 3회 연속 직선 총장으로 당선되며 학교를 이끌어가고 있는데, 그 전까지 만성적자에 허덕이던 학교를 800여 억 원의 학교발전기금을 모은 학교로 탈바꿈시켰다. 몇 년 사이에 학교부지는 6000여 평에서 1만 8천여 평으로 늘었고 건물 17개 동이 신축되었다. 학생문화도 투쟁에서 섬김으로 바뀌었고 초강성 노조도 활동을 접을 정도로 화합하는 학교가 된 데에는 그녀의
유재석의 리더십.: 팀원의 의욕저하→ 팀원이 해야 할 역할을 하지 않음.: 지지적 리더십을 발휘하며 재기할 수 있도록 응원함(배려 행동).: 팀원이 사기가 저하된 상황을 시트콤화하여 웃길 수 있는 기회 제공.: 팀원이 다시 제 역할을 하게 됨.: 시청자들에게 즐거움 선사.집단 응집성 : 하와수.부하의 동기.독립 변인 리더의 특성 리더의 행동상황 조정 변인 부하의 특성 과제의 특성 환경적 특성 등종속 변인 리더십의 효과(또는
유재석먼저 유재석은 카리스마적 리더십을 갖고 있다. 여기서 말하는 카리스마적 리더십은 리더가 난관을 극복하고 목표를 확고하게 알려줌으로서 부하에게 신념을 심어주는 것이다. 대표적인 예로 ‘무한도전 조정특집, 봅슬레이특집, 레슬링특집’ 등에서 유재석은 엄청난 연습을 통해 놀라운 실력을 발휘하는 ‘솔선수범’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다시 말해 멤버들에게 ‘평균이하인 우리도 할 수 있다’는 사명감을 안겨주어, 멤버들이 자연스럽
리더십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2) 발생 동기와 필요성인간 존중을 바탕으로 다른 구성원들이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이끌어 주는 것이 서번트 리더십의 요체이다. 서번트 리더십은 다른 구성원들이 공동의 목표를 이루어감에 있어서 정신적ㆍ육체적으로 지치지 않도록 환경을 조성해주고 도와주며 섬기는 리더십이다. 리더는 구성원을 섬김의 대상으로 보기 때문에 무조건 명령과 통제로 일관하는 자기중심적인 방식이 아니라 신뢰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