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 사회]기업혁신-스타벅스의 사례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혁신의 정의
2. 기업 혁신의 핵심
3. 스타벅스의 혁신
4. 혁신의 결5. 결론

본문내용
기업의 전략, 조직, 문화, 사람들의 의식을 변혁하는 것.
이윤 극대화, 생존을 위해 필요.
저항들이 많기 때문에 계획적으로 시행하기 어려움.
2000년대 이후에는 많은 기업들이 과감한 구조조정과 경영개혁을 통해 기업혁신을 단행.

미국의 커피 산업은 80년대 초반까지 제너럴 푸드와 네슬레 등이 석권.
범용화와 가격 경쟁을 통한 시장 점유율의 경쟁이 벌어짐.
커피는 소비자들에게 저가의 기호 음료로 인식되었으나, 기존의 커피에 식상한 고객들도 있었음.
선도 기업들은 비용 절감을 위해 질을 무시한 값싼 커피 생산에 열중.
커피제품 이외에도 맛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다른 요소들에 대해서 크게 관심을 두지 않았음.

커피 바의 형태로 혁신의 방향을 설정.
→만남과 휴식의 장소
최고급 원두를 사용.
→맛과 향의 고급화 추구.
시럽과 커피원두의 포장판매.
→고객과 더 가까워짐.
대형서점 내 입점 및 슈퍼마켓 판매.
→범용품과 경쟁에서의 약점 보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상표자산][브랜드자산]상표자산(브랜드자산)의 개념, 특성, 상표자산(브랜드자산)의 형성과정, 구성요소, 상표자산(브랜드자산)의 사례, 상표자산(브랜드자산)의 측정방법, 향후 상표자산(브랜드자산)의 연구 방향
  • 기업들의 마케팅 전략에 브랜드가 차지하는 비중을 보여 주는 사례들이다. 브랜드는 이제 단순한 상품의 이름을 넘어 기업들이 가진 중요한 자산이 되고 있다. 코카콜라브랜드를 돈으로 따지면 무려 360억 달러(한화 28조7,000억원)에 이른다는 평가가 있을 정도다. 기업들이 브랜드 마케팅에 관심을 기울이는 이유도 강력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느냐가 경쟁력 향상의 관건으로 떠올랐기 때문이다. 브랜드는 기존 제품에 없던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

  • 스타벅스마케팅전략,스타벅스경영전략,스타벅스성공요인,브랜드파워
  • 스타벅스 성공요인3-1. 쾌락적 측면3-2. 실용적 측면3-3. 타사와의 비교해본 스타벅스Ⅲ. 결론Ⅳ. 참고자료< 소비자행동론 사례발표 >스타벅스(Star bucks)-브랜드파워를 구축한 과정 및 쾌락적 실용적 중심으로-Ⅰ. 서론1996년 우리나라의 유통시장이 전면 개방되면서 외국의 유통자본이 대거 밀려들어 오기 시작하였다. 바야흐로 유통시장 무한 경쟁 시대가 도래 한 것이었다. 시애틀, 월마트 등 수많은 외국의 다국적 기업이 우리나라에 진출하기 시

  • [마케팅전략] 스타벅스의 마케팅 및 전략
  • 스타벅스 선정사유2.스타벅스란 3.스타벅스 소개1) 스타벅스 연혁2) 스타벅스 현황3) 스타벅스의 사명과 기업이념4) 스타벅스 로고4. 스타벅스 경영자 소개본론 1.스타벅스의 경영상특징1)스타벅스의 혁신노력2)스타벅스의 인간중심적 문화3)감성 마케팅이란2.스타벅스의 마케팅 및 서비스1)스타벅스만의 차별화된 마케팅전략2)스타벅스만의 서비스3)스타벅스의 성공비결3.스타벅스의 사원 처우4,스타벅스 성공사례 신문기사결론 1.실패 사

  • [경영과 조직관리] 스타벅스와 3M, 그리고 경영방식의 유형에 대해
  • 중심으로 전 세계적으로 2천 개 이상의 체인을 갖고 있는 브랜드 커피 전문점으로 프리미엄 제품의 개발하였다. 창조적인 마케팅 전략 등으로 큰 성공을 거두고 있다. 스타벅스의 이러한 성공은 오랫동안 침체해온 커피 산업 전체에 활력을 불어 넣어 기존의 맥스웰 하우스 등과 같은 대형 커피 업체로 하여금 고급 제품 개발 등을 부추기게 되었다. “Starbucks effect”라 함은 소비재 산업에 있어서 특정 기업의 성공적인 혁신 전략에 힘입어 그 기업이 속

  • [국제마케팅] CESCO 세스코 중국시장 진출 성공 요인
  • < 깨끗한 환경과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추구하는 >목 차 1. CESCO 소개 2. SWOT 분석(국내) 3. 4P Mix( PR 중심으로-국내 성공요인) 4. Cesco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 요인 5. SWOT 분석 (중국 시장) 6. 4P Mix (중국 시장) 참고 문헌 및 자료의 출처 - 서 론 -다국적 기업의 마케팅의 성공 혹은 실폐사례 기업 선정 중에 우리나라에서 해충방제기술연구소로 유명한 세스코가 다국적 기업이란 걸 알 수 있었다. 이 기업이 우리나라에서만 성공한 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