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심리] 지각과 관광행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5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지각의 원리와 영향요인
Ⅲ. 지각의 과정
Ⅳ. 거리의 지각
Ⅴ. 관광목적지에 대한 지각
Ⅵ. 항공사에 대한 지각
Ⅶ. 관광광고
Ⅷ. 결론
본문내용
우리가 이용가능한 목적지에 대하여 주관적으로 판단하는데에는 여러 요인이 작용
이 중 가장 중요한 요인은 각 대안과 그것의 욕구충족능력에 대한 여행자의 지각

대상, 사건, 행동을 지각
image가 형성되면 다른 image와 결합하여 의미있는 형태로 조직화 됨
동일한 대상을 똑같이 지각하지 않음
지각은 즉각적으로 발생, but 단순하지는 않음
관광마켓터에게는 특별한 관심의 대상
어떤 대상은 눈여겨 보고 다른 대상은 그렇지 않은 이유?
사람에 따라 같은 대상이 다르게 지각되는 이유?
어떤 사건은 기억하고 어떤 사건은 망각하는 이유?
지각되어진 것과 지각한 것은 같다는 가정은 오류
지각하는 것과 실제 존재하는 것은 유사하다는 결론
여행과 여가 영역에서는 더욱 개념적 모호성이 많음
여행과 여가분야는 복잡한 지각적 환경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인적요인은 대상, 행위, 사건의 지각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
여행현상의 지각에 영향을 미치는 흥미(interest), 요구(needs),
동기(motives), 기대(expectations), 성격(personality), 그리고
사회적 지위(social positions)를 포함하는 지각적 요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태도와 행동심리학 동기부여 의사결정과정
  • 관광자의 관광행동에 대한 의사결정은 크게 관광을 갈 것인가 안갈 것인가에 관한 1차적 결정과 간다면 언제, 어디로, 어떻게 등에 관한 2차적(선택적) 결정으로 진전된다. 이러한 행동결정 과정에는 일반성과 구체성의 차원에서 서로 다른 요인들이 중요하게 작용할 수 있을 것이다.관광자의 관광행동 결정과정에는 개인의 내부적 심리적 요인과 외부사회적 영향요인들이 작용하고 있음은 주지의 사실이다. 내부적으로는 개인의 지각, 학습. 성격,

  • [관광행동] 관광자행동론 및 관광경험과 관광자 만족
  • 관광행동3. 관광자의 성격과 관광행동1) 스탠리 플로그의 성격구분과 관광행동유형2) S. Freud의 성격구조와 관광행동유형3) Horney의 성격구분과 Mayo의 관광행동유형4. 관광자의 태도와 관광행동5. 사회문화적 영향요인과 관광행동6. 관광자 행동과정 종합Ⅱ. 관광경험과 관광자 만족1. 관광경험의 단계2. 관광경험의 구조3. 관광자 만족관광행동I. 관광자행동론여기서는 개인의 관광행동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심리학적 요인으로서 지각 또는 인

  • [관광심리학] 관광객의 성격과 관광목적지 선택
  • 관광심리학 발표관광객의 성격과관광목적지 선택ContentsI. 서론-성격에 대한 여러 학자들의 연구II. 본론1. Plog의 3가지 연구2. Plog의 성격분류체계-내부중심형과 외부중심형의 여행 특성-내부중심형과 외부중심형에 따른 휴가 지역선호III. 결론사람이 어떤 행동을 취하는 데에는 그 사람의 욕구와 동기 외에도 인간의 지각, 학습, 태도, 개성 등의 내부적 요인과 개인의 사회적 역할과 가계의 영향, 준거집단 문화 등의 외부적 요인들의 상호작용

  • [심리학]관광 심리학(지각과 행동)에 따른 마케팅
  • 관광은 현대적인 사회현상이라고 말할 수 있는데, 기본적으로 `즐거움을 추구하는 여행` 이라는 개인적인 행동이며 다른 많은 행동과 마찬가지로 어떠한 형태의 욕구를 근거로 하여 행해지고 있음을 간과해서는 안 되는 것이다. 여기에는 관광행동이 이루어지는 배경에는 관광자 개개인의 심리적인 이유가 내재되어 있다. 이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각 대안과 그것의 욕구 충족 능력에 대한 우리의 지각이다. 따라서 관광행동의 심리적 특성을 이해

  • [일본관광][일본관광 특징][일본관광 현황][일본관광 교류확대][일본관광 상품화]일본관광의 특징, 일본관광의 현황, 일본관광의 교류확대, 일본관광의 상품화, 제언 분석(일본관광, 일본관광 특징, 일본관광 현황)
  • 관광의 특징Ⅲ. 일본관광의 현황Ⅳ. 일본관광의 교류확대1. 아시아에 중점을 둔 외래객 유치활동의 강화2. 외래객을 위한 일본여행환경의 정비3. 시민차원의 국제교류 확대4. 국제회의산업의 활성화Ⅴ. 일본관광의 상품화1. 기초자치단체에 문화유산 보존조례를 제정하는 권한을 위양2. 보존보다 활용이 중요3. 지역주민의 합의와 동참에 의해 제도를 입안Ⅵ. 결론 및 제언참고문헌Ⅰ. 서론일반적으로 이미지란 심리적인 개념작용, 지각 또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