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론]고령화 사회에 따른 외식산업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고령화 사회의 정의

2) 고령화 사회에 따른 외식산업의 마케팅 대상 분석


Ⅱ. 본론

1) 고령화의 진행에 따른 외식기업의 마케팅 활동을 위한 전략 수립

⑴ 외식기업의 swot분석


2) 마케팅 전략 수립에 따른 외식기업의 마케팅 활동

⑴ 한국 기업

⑵ 일본 기업

⑶ 문제점

⑷ 해결 방안


Ⅲ. 결론

1) 내가 경영자라면, 고령화 사회에 따른 마케팅 활동을 어떻게 할 것인가?
⇒ 조원들의 idea & 느낀 점

본문내용
◉ 스파게띠아
스파게띠아는 1996년 12월에 순수 국내브랜드로서 건강한 재료와 노하우로 탄생한 파스타 전문 레스토랑이다. 국내 파스타의 새로운 장을 열기 시작해 이제는 국내 최고의 파스타 전문 레스토랑으로 인정을 받고 있다. 스파게띠아의 목표는 고객 한분 한분이 밝고 편안하며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파스타와 리조또로 대표되는 이탈리아음식을 다양하게 맛볼 수 있도록 사명감을 가지고 끊임없는 메뉴개발을 통해 독창적인 맛의 세계를 펼칠 거라고 내세우고 있으며 그 계기로 고령화 사회에 대비해 노년층을 대상으로 신 메뉴개발을 하였다. 보통 스파게티하면 약간 한국인들의 입맛에는 느끼한 소스들이 첨가되어 만드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스파게띠아의 경우는 한국전통 식재료인 고추장을 소스로 개발한 이색메뉴 ‘고추장 만조 스파게티’를 내놓았다. 평소 젊은 여성층을 주로 공략했던 스파게띠아는 고령화 사회에 대비해 한국 전통의 고추장소스를 가미한 매콤한 맛의 한국식 스파게티로 노년층까지 시장을 확대한다는 전략을 내세우면서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았다.



스파게띠아 말고도 많은 외식업계를 소개해보면 열대테마레스토랑 ‘카후나빌’은 된장소스로 만든 ‘쏘이 립(Soy Rib)’등은 웰빙과 건강에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노년층 고객을 위한 메뉴를 속속 선보이고 있다. 쏘이 립은 항암효과, 항산화작용, 피부미용 등에 효능이 있는 된장과 콩가루 등으로 만든 소스를 잘 발라 구워 낸 립 메뉴로써 많은 중,노년 층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그리고 서울 강남 메리츠 타워에 있는 ‘루825’는 유럽음식을 만드는 외식업계로서 한국적인 맛과 유럽적인 맛을 더한 ‘묵은지 파스타’를 선보였다. 묵은지와 크림소스가 어우러진 매콤새콤한 파스타로, 크림의 느끼함이 입맛에 맞지 않아 파스타를 꺼려하던 노년층의 입맛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리고 다음으로 테이크아웃 피자전문점 ‘피자스쿨’은 노년층 대상으로 최근 ‘쿠키피자’까지 출시하며 부드럽고 가격이 저렴하고 달콤한 도우로 노년층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경영]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의 서비스실무사례
  • 외식산업에 관해 조사할수 있게 되었다.비록 많이 부족하지만 앞으로 사회생활을 하면서 추억에 남고 또한 도움이 될 것을 확신하며 과제를 준비하였다. < 목 차>1. 서 론1-1) 아웃백을 선정한 이유2) 아웃백 소개3) 아웃백의 SWOT분석4) 아웃백의 STP분석2.소비자 정보처리과정과 아웃백의 마케팅전략2-1) 노출2) 주의3) 이해3. 결론4. 느낀점5. 참고문헌 및 사이트1. 서 론1)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선정이유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는 과거에서부터

  • [마케팅] [외식업마케팅]패밀리레스토랑 ‘베니건스’ 마케팅전략 분석 및 발전전략(A+리포트)
  • - 목 차 -I. 서 론 1. 베니건스 선정동기II. 본론1. 회사소개1) 비 전2) Bennigans Consept3) 세계속의 BENNIGAN`S2. 환경분석1) 외식산업에 대한 분석2) 외식산업에 새로운 환경변화 (1) 시장변화(2)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 환경의 변화3) 경쟁사 분석 (1)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2) 빕스(VIPS)(3) T.G.I Fridays3. 베니건스 분석1) 시장기회분석 (STP분석) (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2) 표적시장선정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2) 마케팅믹스 4P‘s(1) 제품전략 (Prod

  • 르카프 마케팅전략
  • 마케팅 전문 지원기관을 설립하면서 게임플랜 2006-스포츠산업 전략계획을 마련했다. 중국은 베이징올림픽 이후 체육정책 목표를 전문체육에서 스포츠산업으로 전환했다. 한-미-일 스포츠산업규모 비교 한 - 미 - 일 스포츠산업 규모 비교구분한 국(2006년)미 국(2005년)일 본(2002년)GDP 847조9000억원12조4872억달러3조9767억달러스포츠산업22조3632억원2130억달러805억달러GDP 대비 비율2.64%1.71%2.02%(3) 법률∙정치적 요인세제 개편으로 인한

  • [경영]반찬전문점 성공사례와 전략
  • 마케팅 능력 부족으로 고객들로부터 외면당하여 오히려 매출이 감소하고 있는 추세라며 날로 편안함을 추구하는 사회 환경과 여성의 사회활동 증가에 따른 여권 신장, 이로 인한 여성의 구매력 강화, 노령부부의 증가, 독신 남녀의 증가 등을 사회적 배경으로 하여 유망업종으로 떠오르고 있다. 국내 재래시장 반찬가게의 낙후성과 체인점회사가 극소수인 점을 감안하면 외식시장의 타 업종의 시장분포현황에 비하여 반찬시장의 발전 가능성은 무궁무

  • [유통관리]주5일근무제에 따른 유통산업의 영향과대안
  • 전략 모색이 필요하며, 정부차원에서 신업태의 조기 정착을 위한 제도적 지원 및 유통업의 급속한 변화를 수용하는 정책 기조의 수립이 필요할 것이다. 이와 같이 유통산업 전반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았다. 그렇다면 이제는 그 유통산업의 다양한 소매점에 따라서 주5일 근무제가 미치는 영향과 그 대안을 살펴보고자 한다.◈ 소매점에 따른 영향과 대안 (1) 백화점 http://www.ned.co.kr 내외경제신문홈페이지 기사에서 발췌이곳은 주5일 근무제의 큰 특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