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혁신] 벤치마킹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벤치마킹이란 무엇인가?
1.1. 벤치마킹의 정의
1.2. 벤치마킹 프로세스에 대한 개관
2. 벤치마킹의 여러 측면
2.1. 벤치마킹의 기초
2.2. 벤치마킹의 원칙
2.3. 벤치마킹 수행시 제기하게 되는 질문들
2.4. 벤치마킹의 도입사례
2.5. 벤치마킹의 유형들
3. 벤치마킹 능력의 창조
3.1. 피해야 할 것들
3.2. 추구해야 할 것들
- 본문내용
-
3.1. 피해야 할 것들
벤치마킹 수행자들은 흔히 성공결과로부터 배우는 것에 중점을 두지만, 다른 회사의 실패사례 및 문제점들로부터도 배울 것이 있다. 벤치마킹 노력을 시작하고자 하는 회사의 앞에는 다양한 종류의 함정이 도사리고 있다. 벤치마킹을 시행하고자 할 때 배워야 할 가장 중요한 교훈은 변화에 대한 저항을 극복하는 방법이다. 벤치마킹을 하는 근본적인 이유는 유사한 상황에 처해서 이를 적절히 대처한 경험을 가지고 있는 조직으로부터 배운다는 것이다. 즉 성공한 조직으로부터는 긍정적인 교훈을 얻고, 실패한 조직으로부터는 피해야 할 함정에 대한 통찰을 얻는 것이다.
벤치마킹에 착수함에 있어 피해야 할 또다른 실수는, 벤치마킹 조사에 고객의 기대사항을 고려하지 않는 것이다. 회사를 개선하고자 하는 이유들은 아마도 더 나은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이 기대하는 바를 보다 적절히 충족시키고, 자산수익률을 향상시키며, 주식가치를 증대시킨다는 것 등일 것이다. 벤치마킹 조사를 수행함에 있어 고객을 염두에 두는 것이 중요한데, 그렇지 못한 경우에는 조사가 최적의 것이 되지 못할 가능성이 있으며, 결과적으로 내부적인 개선만이 이루어짐으로써 원하는 바를 얻지 못하게 될 수 있는 것이다.
피해야 할 또 다른 과오는 벤치마킹 프로세스에 비즈니스 프로세스 책임자를 참여시키지 않는 것이다. 변화노력이 성공을 거둔 거의 대부분의 회사의 경우에는 바로 변화의 실행책임을 지고 있는 사람들의 참여가 하나의 실행동인으로 작용한 것이다. 간단히 말해서, 조사 팀의 건의사항을 실행하기 전에, 그러한 변화의 필요성 및 제안된 개선사항들의 결정에 프로세스 책임자가 참여해야 하는 것이다. 이를 달성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조사 노력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하는 것이다.
3.2. 추구해야 할 것들
3.2.1. 전체의 참여유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