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커리 특수경영] 김영모 과자점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업체선정동기 - 김영모 과자점
2. 김영모 과자점 및 김영모(CEO) 소개
1) CEO 김영모
2) 김영모 과자점
3) 페르 에 피스
3. 김영모 과자점 4p분석]
1) place(입지)
2) product(상품)
3) price(가격)
4) promotion(촉진,홍보)
4. 김영모 과자점 SWOT분석
5. 소비자 설문조사
6. 최상열 차장님 인터뷰(녹취)
7. 결론 및 발전방향
8. 소감
- 본문내용
-
3) 방문 빈도
-월 1~2회 방문 : 1명 -월 5회 이상 방문 : 5명
→ 조사 시간이 이른 아침이었기 때문에, 김영모 과자점 근처에 거주하는 단골 고객이 대부분이었을 것으로 생각된다. 주1회 이상 정기적으로 방문한다는 사람도 있었는데, 한 번 단골이 되면 자주 찾게 되는 것 같다.
4) 주로 누구와 함께 매장을 방문하는가?
-혼자 : 3명 -가족 : 3명
→ 장을 보러 나온 주부도 있었고, 가족끼리 온 사람들은 대개 김영모 과자점과 같은 건물에 위치한 성당에 미사를 갔다가 빵을 사러 오는 사람들로 보였다. 이른 아침이었던 만큼 방문자들의 폭이 그렇게 넓지는 않았다.
5) 구매 금액
-5,000원 이상~10,000원 미만 : 2명 -10,000원 이상~20,000원 미만 : 4명
→ 김영모 과자점의 빵, 과자 가격은 하나에 3,000원 정도부터 시작해 5,000원을 넘는 것도 있으므로 한두 개만 구매해도 10,000원을 넘기가 쉽다. 그러나 대개 단골 고객이고 근처 주민이었기 때문에 조금씩 자주 구매하는 것으로 보인다.
<기본 인적사항 조사>
1) 성별
-남성 : 2명 -여성 : 4명
→ 장을 보는 주부가 많았고, 남성 고객은 가족과 함께 온 경우였다.
2) 연령
-30대 : 1명 -40대 : 2명 -50대 이상 : 3명
→ 40~50대의 중년 주부나 가족이 많았는데, 매장 안의 손님들을 보면 주변의 파리크라상에 비해 연령층이 현저히 높아 보였다. 김영모 과자점의 건강식 잡곡빵이나 천연 효모빵이 건강을 중요시하는 중년층에게 인기 있는 것 같다. 또한 전통 있는 제과점이라는 것도 영향을 미치는 것 같다.
3) 거주지역
-도곡역 인근 : 5명 -강남지역 : 1명
→ 이른 아침 시간이어서인지 멀리서 온 고객은 없었다.
4) 직업
-주부 : 4명 -전문직 : 2명
5) 한 달 소득
-300만원 이상~ 400만원 미만 : 2명 -400만원 이상 : 3명
-주부이므로 소득이 없음 : 1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원론 A+받은자료]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장예모 감독의 영화인생
- 메뉴 디자인 보고서1
- 대한항공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대한항공 기업개요와 SWOT분석및 대한항공 서비스전략분석
- BCG매트릭스 개념과 기업사례연구 및 BCG매트릭스 효과와 한계점 분석 - BCG매트릭스 연구레포트
- BCG매트릭스 개념과 장단점분석 및 BCG매트릭스 기업사례분석 및 BCG매트릭스 한계점연구
- 생애주기에 따라 경험하는 다양한 사회문제들 중 하나를 선택하여 그들이 경험하는 심각한 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화폐의시간가치,화폐의가치,연금의가치와실효이자율
- (학위논문)한국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이용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