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커리 특수경영] 김영모 과자점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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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업체선정동기 - 김영모 과자점

2. 김영모 과자점 및 김영모(CEO) 소개

1) CEO 김영모
2) 김영모 과자점
3) 페르 에 피스

3. 김영모 과자점 4p분석]

1) place(입지)
2) product(상품)
3) price(가격)
4) promotion(촉진,홍보)


4. 김영모 과자점 SWOT분석

5. 소비자 설문조사

6. 최상열 차장님 인터뷰(녹취)

7. 결론 및 발전방향

8. 소감



본문내용

3) 방문 빈도
-월 1~2회 방문 : 1명 -월 5회 이상 방문 : 5명
→ 조사 시간이 이른 아침이었기 때문에, 김영모 과자점 근처에 거주하는 단골 고객이 대부분이었을 것으로 생각된다. 주1회 이상 정기적으로 방문한다는 사람도 있었는데, 한 번 단골이 되면 자주 찾게 되는 것 같다.

4) 주로 누구와 함께 매장을 방문하는가?
-혼자 : 3명 -가족 : 3명
→ 장을 보러 나온 주부도 있었고, 가족끼리 온 사람들은 대개 김영모 과자점과 같은 건물에 위치한 성당에 미사를 갔다가 빵을 사러 오는 사람들로 보였다. 이른 아침이었던 만큼 방문자들의 폭이 그렇게 넓지는 않았다.

5) 구매 금액
-5,000원 이상~10,000원 미만 : 2명 -10,000원 이상~20,000원 미만 : 4명
→ 김영모 과자점의 빵, 과자 가격은 하나에 3,000원 정도부터 시작해 5,000원을 넘는 것도 있으므로 한두 개만 구매해도 10,000원을 넘기가 쉽다. 그러나 대개 단골 고객이고 근처 주민이었기 때문에 조금씩 자주 구매하는 것으로 보인다.

<기본 인적사항 조사>
1) 성별
-남성 : 2명 -여성 : 4명
→ 장을 보는 주부가 많았고, 남성 고객은 가족과 함께 온 경우였다.

2) 연령
-30대 : 1명 -40대 : 2명 -50대 이상 : 3명
→ 40~50대의 중년 주부나 가족이 많았는데, 매장 안의 손님들을 보면 주변의 파리크라상에 비해 연령층이 현저히 높아 보였다. 김영모 과자점의 건강식 잡곡빵이나 천연 효모빵이 건강을 중요시하는 중년층에게 인기 있는 것 같다. 또한 전통 있는 제과점이라는 것도 영향을 미치는 것 같다.

3) 거주지역
-도곡역 인근 : 5명 -강남지역 : 1명
→ 이른 아침 시간이어서인지 멀리서 온 고객은 없었다.

4) 직업
-주부 : 4명 -전문직 : 2명

5) 한 달 소득
-300만원 이상~ 400만원 미만 : 2명 -400만원 이상 : 3명
-주부이므로 소득이 없음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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