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사회] 대한민국의 공교육 정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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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ntro. 사교육 현황
1. – 1. 사교육 죽이기
2. – 1. 공교육 살리기
2. – 2. 서울시 교육감 후보 공약
3. 나름대로 공교육 살리기
본문내용
교육 주체 간 상호 이해 증진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 /
자료 : 교원 다면평가 시범운영의 효과와 기대 분석, 김이경, 2006
- 학생 : 전문적인 지식 부족, 선생님의 외적인 요소에
많이 흔들림
- 학부모 : 학생의 말에 많이 흔들림
- 동료 교사 : ‘동료’라는 점에 있어서 한계
- 학업 성취도만으로 수업의 질을 평가하기 힘듦
- 동료 교사의 경우, 수업 커리큘럼 평가에 한정됨
- 교수 이외의 다양한 면을 평가하기 힘듦
- 교육은 백년지대계
- 학급당 정원 20명 내외로 낮추기
- 방과후 학교 내실화
- 서울인터넷방송(SIB) 설립
- 기초학력 미달 학생을 위한 ‘사제 동행 프로젝트’
- 기초 학력을 위한 맞춤식 무상수업
- 자기주도 학습방법 책임 지도제 도입
- 특목고보다 더 가고 싶은 명문고 만들기
- 영재교육(학교) 확대 운영
- 영재 육성을 위한 E-SCHOOL 운영
- 특출한 인재 DB를 만들고 초~고 지속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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