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매체와영상문화] 간접광고의 효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1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간접광고란?
2. 간접광고의 영향력
3. 간접광고의 순기능
4. 간접광고의 문제점
5. 출처
- 본문내용
-
흔히 4대 매체라 불리는 TV, 라디오, 신문, 잡지는 그 효과가 검증된 매체인 반면, 그 안정성이 오히려 이들 매체를 식상하게 만드는 요소로 부각되면서 심각한 한계 상황에 도달했다.
따라서 전통적인 광고 커뮤니케이션 수단의 약점을 극복하기 위한 간접광고와 같은 새로운 광고의 형태가 필요하게 된 것이다.
최초의 PPL광고기법
1945년에 상영된 '밀드리드 피어스'에서 나온 '버번 위스키'가 최초라고 전해진다
PPL의 전성기를 만든 영화
1982년에 상영된 스필버그의 ‘ET'에서 나온 ‘M&N 초코볼‘로 매출액 급증
간접광고는 광고의 형식을 띄고 있지만 광고주가 명확하지 않고 원칙적으로 무료로 제공되는 홍보형 광고이다.
(서범석, 1996)
간접광고란 광고방송시간대를 홍보하는 등의 상업적인 메시지를 전달할 목적으로 제작되고 전파되는 직접광고와는 달리 일반프로그램 안에서 특정업체나 특정인에 대한 홍보적 성격을 띤 것이 방송내용의 형태로 드러나는 것을 말하는 것이다.
(박난희, 1995, 방송위원회 텔레비젼부, 1995)
정상적인 광고료를 지불하지만 시청자가 시청을 피할지도 모르는 광고형태가 아니라 방송의 내용과 불가피하게 관련되는 듯한 구성으로 상호, 또는 영업내용, 상품의 이름 등을 전하는 행위이다.
(박순화, 1999)
즉, 영화나 드라마 등에 기업의 상품을 자연스럽게 등장시켜서 관객들의 무의식 속에 상품의 이미지를 심는 것이다.
1. 광고에 대한 거부감을 줄일 수 있다.
2. 브랜드 인지도에 효과적이다.
3. 전 세계의 영화/드라마 시청자에게 전달 가능하다.
- 참고문헌
-
5-1 문헌
□ 영화 속 브랜드 배치에 대한 평가적 태도(1999)
_ 중앙대 광고홍보학과 교수, 문학박사(광고학), 리대룡
_ ACC 대표, 중앙대 문학석사(광고학), 남기창
□ TV 간접광고에 대한 인식 및 운용방안에 관한 연구(2001)
_ 인하대 언론정보학과 조교수, 김상훈
□ 영화와 광고/PPL 산업과 광고효과(1996)
_ 제일기획 사보, 서상원
□ 마케팅 관점에서 본 영화 PPL의 현주소 / PPL을 통한 브랜드 홍보전략
_ PPL COMPANY 대표, 김동수
□ 소비자 무의식 속에 상품 이미지를 심어라
_ 굿윌커뮤니케이션즈 대표, 박용집
5-2 사이트
□ http://www.advertising.co.kr (광고정보센터)
□ http://www.m-republic.org (마케팅 공화국)
□ http://www.metappl.com (이종민의 MetaPPL)
□ http://www.brandreport.com (브랜드리포트)
□ http://www.dt.co.kr (디지털 타임즈)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 내마음아실이
- [현대문학] 조세희 작가의 `난장이가 쏘아 올린 작은 공` 시대적 의미와 시사점
- [국문학] 한국문학의 시대별 구분과 특징
- 상담윤리의 필요성과 상담자 윤리적 문제의 유형에 대해 작성하시오
- 한국어 음운 교육론 자음
- 만 0세 4월 보육일지 1-4주
- 만 0세 3월 주간보육일지
- [인간관계론]인간관계론 ‘나는 사랑의 처형자가 되기 싫다’를 읽고 <‘나’라는 치료자 ‘나’라는 내담자>
- 한국사_고려시대 문벌귀족과 권문세족에 대해서 설명하고 본인이 고려의 인종이었따면 이자겸의 난과 묘청서경천도운동(난)을 어떻게 대처했을지에 대해서 논하시오
- 감사성향 개념 정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