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매체와영상문화] 간접광고의 효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간접광고란?
2. 간접광고의 영향력
3. 간접광고의 순기능
4. 간접광고의 문제점
5. 출처
본문내용
흔히 4대 매체라 불리는 TV, 라디오, 신문, 잡지는 그 효과가 검증된 매체인 반면, 그 안정성이 오히려 이들 매체를 식상하게 만드는 요소로 부각되면서 심각한 한계 상황에 도달했다.
따라서 전통적인 광고 커뮤니케이션 수단의 약점을 극복하기 위한 간접광고와 같은 새로운 광고의 형태가 필요하게 된 것이다.
최초의 PPL광고기법
1945년에 상영된 '밀드리드 피어스'에서 나온 '버번 위스키'가 최초라고 전해진다
PPL의 전성기를 만든 영화
1982년에 상영된 스필버그의 ‘ET'에서 나온 ‘M&N 초코볼‘로 매출액 급증
간접광고는 광고의 형식을 띄고 있지만 광고주가 명확하지 않고 원칙적으로 무료로 제공되는 홍보형 광고이다.
(서범석, 1996)
간접광고란 광고방송시간대를 홍보하는 등의 상업적인 메시지를 전달할 목적으로 제작되고 전파되는 직접광고와는 달리 일반프로그램 안에서 특정업체나 특정인에 대한 홍보적 성격을 띤 것이 방송내용의 형태로 드러나는 것을 말하는 것이다.
(박난희, 1995, 방송위원회 텔레비젼부, 1995)
정상적인 광고료를 지불하지만 시청자가 시청을 피할지도 모르는 광고형태가 아니라 방송의 내용과 불가피하게 관련되는 듯한 구성으로 상호, 또는 영업내용, 상품의 이름 등을 전하는 행위이다.
(박순화, 1999)
즉, 영화나 드라마 등에 기업의 상품을 자연스럽게 등장시켜서 관객들의 무의식 속에 상품의 이미지를 심는 것이다.
1. 광고에 대한 거부감을 줄일 수 있다.

2. 브랜드 인지도에 효과적이다.

3. 전 세계의 영화/드라마 시청자에게 전달 가능하다.
참고문헌
5-1 문헌
□ 영화 속 브랜드 배치에 대한 평가적 태도(1999)
_ 중앙대 광고홍보학과 교수, 문학박사(광고학), 리대룡
_ ACC 대표, 중앙대 문학석사(광고학), 남기창

□ TV 간접광고에 대한 인식 및 운용방안에 관한 연구(2001)
_ 인하대 언론정보학과 조교수, 김상훈

□ 영화와 광고/PPL 산업과 광고효과(1996)
_ 제일기획 사보, 서상원

□ 마케팅 관점에서 본 영화 PPL의 현주소 / PPL을 통한 브랜드 홍보전략
_ PPL COMPANY 대표, 김동수

□ 소비자 무의식 속에 상품 이미지를 심어라
_ 굿윌커뮤니케이션즈 대표, 박용집

  5-2 사이트
□ http://www.advertising.co.kr (광고정보센터)
□ http://www.m-republic.org (마케팅 공화국)
□ http://www.metappl.com (이종민의 MetaPPL)
□ http://www.brandreport.com (브랜드리포트)
□ http://www.dt.co.kr (디지털 타임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본주의 사회에서의 광고_자본주의 사회에서의 광고_634
  • 광고비를 직접 매체사에게 전달하는 사람은 광고주이다. 시청자의 입장에서는 마치 공짜로 프로그램을 시청하거나 값싸게 신문을 구독한다고 생각하게 된다.☆한국의 광고 산업의 가장 고질적인 문제 중의 하나는 타 국가의 특히, 일본 혹은 서구의 광고를, 위험과 비용을 줄일 수 있다는 등의 이유로 복제한다는 것에 있다. 하지만 이는 광고의 형식을 그대로 가져온다는 것에 머물지 않고 각 개별국가들이 지닌 문화적 맥락 속에서만 적합한 문화적

  • 창의적 문장의 이해와 표현 광고와 사회 창의적 문장의 이해와 표현 광고와 사회
  • Report-창의적 문장의 이해와 표현1.광고와 사회- 자본주의와 광고대중의 여론이 사회를 움직이는 민주주의 국가에서 언론의 중요성은 두말할 나위가 없다. 그리고 그 가운데에서도 TV의 위력은 실로 막강하다. 매체에 관한 학자들의 유명한 이론을 언급할 필요도 없이 TV는 시청자들을 사로잡는 강력한 매체이다. 신문 혹은 라디오 등과 달리 TV는 매체와 시청자 사이의 간격을 없앤다. 시청자들은 TV 속의 영상과 자신을 쉽게 동일시한다.

  • 언론 현상의 이해 - 서평
  • 문화적 측면Ⅱ. 제도적 측면Ⅲ. 시대적 측면◈ 맺음말◈ 시작하는 말『언론 현상의 이해』는 한 마디로 압축하자면 언론의 매체 연구를 다룬 책이다. 비록 책은 얇지만, 그 안에 있는 내용은 다양하고 광범위하기 때문에 만만하게 보아서는 안 될 책이었다. 책 속에는 매체 환경의 일반적인 이해부터 시작하여 인쇄매체, 영상매체, 소리매체 뉴미디어, 광고와 홍보까지 다양한 내용들이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제 1장 매체 환경의 일반적

  • 아동발달과 환경 대중매체
  • 대중매체인 TV는 어렸을 적부터 많이 접하지 못한 편이다. 부모님께서 모두 TV를 즐겨 보는 편이 아니라 그에 영향을 받아 TV를 꼭 보고 싶은 프로그램만 시청 하였다. 지금도 여전히 TV는 잘 보지 않는 편이다. 일주일에 TV 시청 시간을 다 합쳐봐야 3시간도 되지 않는다. 하지만 어릴 때부터 컴퓨터를 가까이 하며 자랐다. 유치원 때에는 야후 꾸러기에 들어가 항상 플래쉬 게임 등을 했던 것이 지금도 기억에 남아 있다. 컴퓨터를 잘 다루지는 못하였지만

  • 음악적 인색 채를 이용하여 한류라는 큰 매개체를 통한 문화콘텐츠의 개발
  • 영상물이 영화관에서 방영이 되기도 합니다. 이것은 단순히 매니아층을 떠나서 서태지란 문화적 영향력이 문화적인 영향을 고취시키 는데 기여를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하지만 이 방안에는 이 영향력을 세계적으로 돌리는 데는 한계가 있습니다.하지만 국내에는 20대 초반만하더라도 서태지의 영향력을 많이 받지 않은 세대라 우선적 으로 국내에 문화적 발판을 만드는데 필요한 방안이기에 적어 놓았습니다.1. 우리나라의 대중음악역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