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즈 야스지로와 그의 영향을 받은 영화감독에 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오즈 야스지로와 일본의 거장

-허우 샤오시엔<까페 뤼미에르>
-짐 자무쉬<천국보다 낯선>
-빔 벤더스<도쿄가>
-고레에다 히로카즈 <환상의 빛>
-류 치슈(배우)
본문내용

1.그의 관심사는 명백하게 가정 생활에 관한 것이다
2.그의 가정에의 관심이 사회 전반에 대한 관심으로 발전한다.
3.사회에의 관심이 서민에게로 옮겨간다. 이는 미조구치 겐지와 오즈의의 공통점으로 파악4.오즈의 세계는 정(stillness)의 부분이다.
5.등장인물, 가정, 사회에의 관심으로 아이들 속에서 자신의 생각과 사회 풍자의 표현수단을 발견한다.
6.인물 묘사 기술이 숙련됨에 따라 인물을 창조하는 양식을 한층 더 선별하고 이후 기술의 제한했다.


1910년3월23일 도쿄 출생.199년9월6일 사망
미술 학교에 다니면서 서양화를 그리기 시작. 권위있는 미술상을 받은 적도 있었다. 그렇지만 화가가 되겠다는 야심을 버리고 1936년에 PCL영화사의 조감독됨
구로사와는 뛰어난 시나리오 작가로 알려졌으며 그의 작품 가운데 영화로 만들어지지 않고 잡지에만 발표된 몇 편의 시나리오는 참신한 묘사에 대한 전문가들의 높은 평가를 받음


1. 구로사와 영화의 매력은 무엇보다도 <7인의 사무라이>로 대표되는 영상미학의 압도적인 약동감이다.
2, 영화 작품세계의 남성적이고 역동적인 강인함일 것이다
3, 구로사와 영화의 근간을 이루는 인간애라는 휴머니즘을 들 수 있다
4, 대담하면서도 정교한 연출 역시 구로사와 감독의 매력 포인트라 할 수 있다

참고문헌
Http://www.max8282.com/movie_info/maxdb_person.asp?p_id=P000003932
http://auyoo.egloos.com/4141167
http://100.naver.com/100.nhn?docid=702081
http://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10624
http://blog.naver.com/siesta36?Redirect=Log&logNo=100029901083
http://100.naver.com/100.nhn?docid=702142
http://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29581
http://cafe.naver.com/gukdo.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3208
http://www.cine21.com/Movies/Mov_Person/person_info.php?id=15437
http://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31368
http://kool.joycine.com/special/special.asp?id=13360
http://cadrage.egloos.com/9832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세계 무성, 유성 영화사
  • 영화예술의 올바른 형식을 정립하기 위해서 과의 관계를 연구한다. 이어서 의 설립과 의 발전에 따른 새로운 의 개발은 을 모색한다. 그리고 영화에 대한 이 점차 긍정적으로 수용되면서 이루워지는 한국영화의 발전은 사회가 영상을 결정하는 과 보여주는 영상이 현 사회현상에 영향을 미치는 영화의 가 자연스럽게 이루워지도록 만

  • [일본영화][일본영화 역사][일본영화 대표작품][일본영화의 대표감독][일본영화 시장규모]일본영화의 역사, 일본영화의 대표작품, 일본영화의 대표감독, 일본영화의 시장규모, 일본영화의 변화, 일본영화의 비판
  • 일본영화의 역사, 일본영화의 대표작품, 일본영화의 대표감독, 일본영화의 시장규모, 일본영화의 변화, 일본영화의 비판 분석Ⅰ. 개요Ⅱ. 일본영화의 역사1. 1950년 일본 영화의 황금기2. 격변의 60~70년대 독립영화의 탄생3. 1980년 개인 영화 시대4. 1990년 침체인가, 제 2의 전성기인가Ⅲ. 일본영화의 대표작품Ⅳ. 일본영화의 대표감독1. 미조구치 겐지2. 오즈 야스지로3. 구로사와 아키라Ⅴ. 일본영화의 시장규모Ⅵ. 일본영화의 변화1. 애니메이션

  • [인문학] 일본문화개방에 관한 찬반양론
  • 영화와 음반, 게임분야는 전면개방되며, 쇼오락 등 일부 방송 프로그램과 방송극장용 성인 애니메이션은 업계 등과 논의를 거쳐 허용 폭을 확정할 예정이다.3. 일본 대중 문화 개방으로 큰 영향을 받는 산업. 1) 영화 일본의 영화산업은 1950년대에 세계에서 유명할 정도로 발전을 하였다. 그 당시 일본영화는 연간 제작편수로는 일본, 인도, 미국 순으로 일본영화의 황금기였다. 이 당시 오즈 야스지로의 동경이야기(53)와 구로자와 아끼라의 7인의

  • 실험영화 레포트
  • äØ T- äØ TX ¥t ¹Õü \ ‘@ ‘ˆD ì

  • ■ 대표적 세계영화 100편에 대한 평가와 줄거리. ■
  • #1. (1916) / 감독: D.W. 그리피스왜 D.W. 그리피스인가?우리는 이 시리즈가 왜 미국 영화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그리피스로부터 시작하는지를 물어보아야 할 것이다. 우선 그의 영화 (1915)은 미국의 지배적 신화를 국가의 탄생에 관한 것으로 만든 작품이다. 이후 서부극을 중심으로 한 수많은 장르 영화들이 이 신화를 재구축해 나갔고, 할리우드가 영화를 만든 것이 아니라 바로 영화가 미국을 만들어 나갔다는 역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