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중세사]비잔티움 제국과 이슬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04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오래동안 준비한 만큼은 성적을 받을 레포트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목차
-
1) 비잔티움제국 Byzantine Commonwealth (Empire)
A. 개관
B. 비잔티움 제국사의 槪觀
C. 황제 Justinianus(527-565): last Latin speaking Emperor
2) 이슬람문명
A. 개관
B. 이슬람교의 탄생과 그 정치세력의 형성
C. 예언자 Muhammad의 후계자(체제)
- 본문내용
-
내용미리보기
서로마 제국의 멸망후, 로마의 유산이 어렴풋이 존재하던 과도기가 지난 후 서기 6,700 년경부터 대단히 이질적인 시대가 전개되었다. 이제 지중해연안 전역을 지배하는 단일한 지배체제(제국)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게 되었다. 로마제국의 舊土에는 3 개의 상호 경쟁적이며 이질적인 문명이 성립되었다. 비잔티움, 이슬람, 서방라틴기독교권 (서유럽)이 그것이다. 이들 중 서유럽 문명권이 가장 낙후하고, 조직이 덜 된 지역이었다. 상호 경쟁하는 세 문명권에서 비잔티움과 서유럽은 기본적으로 기독교라고 하는 공통의 정신적 기반을 공유하고 있어, 이슬람문명에 대하여 경우에 따라서는 공동의 방어전선을 형성하기도 하였다. 그러나 비잔티움과 서유럽은 누가 기독교문명의 최고 지도권을 갖는가 라는 문제로 서로 갈등하여 이슬람에 대한 공동방어조차 자주 교란되었었다. 이와 같은 갈등과 협조가 중세전기간을 통해 복잡하게 전개되면서 중세유럽의 역사를 대단히 역동적인 것으로 만들었다. 本章에서는 일단 지중해세계, 즉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지체장애아 교육
- 미술활동계획안-가을
- [고전소설사] 김만중 소설속 여성 형상화와 다면적 인식 고찰-사씨남정기와 구운몽 여성인물 비교
- 아동발달_발달이론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선택한 발달이론에 근거하여 자신의 영아, 유아, 아동기의 발달 과정을 고찰해보시오
- 영유아교수학습-개구리 관련 미술활동 부분계획안
- 서양고대철학 레포트
- 평생교육 실습일지(20일차), 실습중간평가서, 최종평가서
- 정신건강사회복지론_정신건강사회복지의 개인 대상의 실천방법에서 학생이 가장 관심 있거나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실천방법을 선택하고, 이를 선정한 실천방법의 이유와 주요내용, 사회복지적인 유용성에 대해 설명하세요
- A+받은 평생교육사 실습일지
- 문학과 인간탐구 고난을 딛고 탄생한 영웅 헤라클레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