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Grand hilton hotel(힐튼호텔)의 사례 분석(내,외부적 환경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5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INTRO - 호텔 소개
2.내부환경분석
3.외부환경분석
4.SWOT (요약)
5.전략 1.성장 전략(마케팅)
6.전략 2. 약점 보완 전략(F&B)
본문내용
스위스항공에서 호텔 제안
-> 스위스그랜드호텔 탄생
(동원INC 60%, 스위스 항공 20%, 네슬레 20% 투자)
-> 스위스항공 파산
-> 동원INC가 지분 인수
-> 힐튼의 러브콜
-> 그랜드 힐튼 서울(2002. 4.)
한국에서 만 16년간 근무해온 오랜 경력을 바탕으로 한국적인 문화와 정서 전반에 걸친 깊고 폭넓은 이해를 갖고 있다. 유럽 각 지역과 아시아의 다양한 호텔에서 47년간의 오랜 현장 경험을 통해 우러나오는 호텔 경영은 이론과 실무를 고르게 겸비했다는 평을 듣고 있다.

Bernhard August Brender

- 영국 런던 소네스타 타워 호텔 주방장,
- 필리핀 마닐라 인터컨티넨탈 주방장,
- 인도네시아 발리 인터컨티넨탈 총주방장,
- 쉐라톤 홍콩 식음담당 이사,
- 서울 쉐라톤 워커힐 부총지배인,
- 웨스틴 조선 총지배인 역임
- 밀레니엄 서울힐튼 총지배인
– 그랜드힐튼 총지배인
Q 그랜드 힐튼만이 지닌 장점?
A 그랜드 힐튼 호텔의 가장 큰 자랑은 독립건물로 마련되어 있는 컨벤션 센터. 서울에 위치하는 특1급호텔 중 독립건물의 컨벤션 센터를 가지고 있는 호텔은 그랜드 힐튼 호텔 뿐이다.
다양한 규모의 회의실 연회실을 갖추었고 메인 호텔과 연결되도록 통로를 설치하여 호텔에 투숙하는 회의 참석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 별도 건물로 되어 있어 혼잡스러움 없이 조용하고 차분한 분위기 속 원활한 회의 진행이 큰 장점.
또한 위치적으로 공항과 가깝고 강남과 강북을 빠르게 연결하는 내부순환로 인접, 시청, 이태원을 오가는 셔틀버스 운행하여 회의 참석자들이 편하게 접근할 수 있다.
컨벤션 센터 오픈 이후 해마다 베스트 컨벤션 센터로 선정되었고 과거 김대중 대통령의 노벨 평화상 수상 기념행사, 2006 사람의 열매콘서트. 국내 학술회의 등 대형행사가 줄을 이었고, 2007년에는 서울에서 열리는 의학학회의 85%가 그랜드 힐튼 컨벤션 센터에서 열렸다.
Q 호텔 비즈니스에서 가장 중점을 두고 있는 부분은?
A 한 문장으로 Home away from home 으로 표현할 수 있다. 호텔은 세계 각국으로부터 손님을 맞이한다. 문화도 생활방식도 언어도 틀린 고객들의 요구사항도 모두 제각각이다. 아시아 스타일만으로 혹은 유럽 스타일만으로 서비스 하거나 요리를 준비할 수는 없다. 호텔은 멀티 인터네셔널 서비스가 필요하다.
(총 지배인 인터뷰 기사- GOLF MAGAZINE KOREA 발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네요 인터넷엔 자료가 잘 안올라와서 찾기 힘들었는데 좋았어요
  • alwn***
    (2014.12.19 14:45:20)
회원 추천자료
  • [경영] 북미 라스베가스 카지노 현황 및 운영방안 사례연구
  • 호텔은 Caesars Entertainment의 계열사 호텔이기 때문에 계열사의 다른 호텔과도 협업을 유지해 나가고 있다. 때문에 카지노를 리노베이션할 때 다른 호텔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주위에는 대규모의 유명한 호텔들이 위치하기 때문에 주위 초대형 호텔마케팅의 간접효과도 얻을 수 있을 것이라 예상된다3. 벨리스 Hotel & Casino SWOT분석1) Strength① 스트립 중심부에 위치한 최적의 입지라스베가스의 대표적인 여행지는 고급스러운 호텔들과 어트랙션(attraction)

  • [호텔경영론]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과 특급호텔사례분석
  • 경영정보론학 과:학 번:이 름:담당교수:특급호텔사례분석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목 차1. 과제를 하게 된 동기2. 우리나라 특급호텔 현황3.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HOTEL의 사례분석4. 그밖에 특급호텔의 성공사례(1) 신라 호텔 (2) 웨스턴 조선 호텔(3) 쉐라톤 워커힐 호텔(4) 힐튼 호텔(5) 롯데

  • [경영젼략]호텔환경변화에 따른 21세기 호텔경영 전략연구
  • 호텔산업 및 경영에 관련된 2차 자료를 중심으로 문헌조사 및 사례를 통하여 미래의 호텔산업의 경영 변화와 현황을 살펴본다. 미래 호텔경영 현황에 대하여는 통계 및 자료로 구체화되지 않은 사항들이 많으므로 기존 문헌에 의존한 연구는 한계성과 탐색적 연구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이 연구의 배경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기초적 가정은 다음과 같다. 호텔산업의 변화는 사회환경의 변화에 따른 호텔기업의 대응능력, 양적 성장 위주에서

  • [경영전략] 롯데호텔과 힐튼호텔 운영전략 비교분석
  • 호텔의 이미지 쇄신과 전반적인 매출신장에 기여하고 있다.서울시내 특급 호텔 전반에 걸친 EFL의 확산은 국제교역의 증가라는 시대적 환경의 변화에 대한 호텔업계의 합리적인 대응의 결과라 할 수 있고, 특히 전반적으로 호텔이 성숙기에 접어듦에 따라 각 호텔에서는 저마다 차별화 된 서비스를 통해 기존 시장의 점유율을 확대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본 조사에서는 서울 시내 특급호텔 중에서 힐튼 호텔과 롯데 호텔내의 EFL 운영실태를 비교분석하

  • [관광정보론] 특1급 호텔의 인터넷홈페이지현황 분석
  • 호텔경영에 있어서 인터넷 활용의 경제적 가치는 광고, 마케팅, 그리고 기업 커뮤니케이션 측면에서 많은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고 본다. 국내․외 대부분의 호텔 역시 이런 취지로 인터넷을 통해 호텔을 홍보하고 판매를 올리고 있다. 이번 조사에서는 그 사례로써 Shilla Hotel․Sheraton Walker Hill Hotel․Sheraton Chicago Hotel이 시대의 흐름에 부합해 자사의 웹사이트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마케팅의 수단으로써 고객에게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는가를 비교․분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