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산업론] 화장품 산업과 물류(아모레퍼시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국내 화장품 산업의 일반적 특성
2.국내 화장품 산업 및 물류의 변화
3.기업 사례 분석 <아모레 퍼시픽>
4.결론 : 화장품 시장의 문제점 및 개선 방안
본문내용
다양한 유통경로를 형성하고 있는 산업
시장경쟁이 치열한 산업
기술집약적, 다품종 소량생산 정밀 화학산업
에너지 절약형 고부가 가치 산업
원재료의 높은 해외 의존도
소득수준 향상과 함께 수요가 증대되는 산업
기호성, 유행성이 강한 상품
AMORE
부드럽고 세련된 이미지
PACIFIC
강하고 기업적인
남성적 이미지
어울림의 아름다움(Harmony of Contrast),
Asian(Korea) Spirit & Western Beauty를 뜻함.
21세기 글로벌 마켓에 대한 태평양의 의지
1945 태평양 화학 공업사 설립
1964 국내 최초 화장품 수출 (오스카 화장품)
1978 뉴욕, 도쿄 현지법인 설립
1986~92 LA, 대만, 홍콩, 프랑스, 중국 현지법인 설립
1993 중국 아모레 화장품 심양유한공사 설립
1994 중국 심양 공장 준공
1995 김천 원료합성공장 준공
2000 중국 아모레 화장품(상해)사 설립
2006년 화장품・생활용품・식품사업부문 분할해
㈜아모레퍼시픽 설립


참고문헌
김성우, 화장품 산업의 물류 ,물류신문 2006년 8월 30일
김성우, ㈜아모레 퍼시픽 화장품 물류 ,물류신문 2006년 8월 30
하준철,산업물류신단/화장품.물류신문,2005
안혜영 외 2인,성숙기에 접어든 화장품시장 전망,하나금융경영연구소,2008
Blog- 박찬석의 물류/scm 바로보기
화장품신문- www.hjp.co.kr
코스넷-www.cosnet.co.kr
대한화장품공업협회- www.kcia.or.kr
주간코스메틱-www.csmt.co.kr
아모레퍼시픽-http://www.amorepacific.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로레알vs아모레퍼시픽,로레알마케팅전략,로레알분석,아모레퍼시픽마케팅전략,아모레퍼시픽분석
  • 론◉ 회사&제품 회사소개 및 선정동기▶ 아모레퍼시픽“아시아 미(美)의 정수(精髓)를 고객님께 드리겠습니다.”1945년 국내에서는 최초로 화장품 업계에 진출한 아모레퍼시픽은 계속적이고 경이적인 성장을 거듭해 왔으며, 오늘날 외국 업체까지 가세하여 일대 혼전을 벌이고 있는 시장 상황에서도 굳건히 업계 1위를 고수하여 한국의 화장품 산업을 세계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1930년대, 새로운 상업의 기운이 움트던 개성 지방에서 동백기름을 만들

  • [무역학] 세리신 추출기술 및 화장품 국내 시장 조사
  • 화장품시장의 특성(1) 규모국내 화장품 시장의 규모는 완만한 상슥곡선을 그릴 것이다. 내년도 화장품시장 규모는 8조4,000억원으로 예상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시장외형 추정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화장품산업의 규모는 7조9,000억원으로 전년대비 7.8% 성장했으며, 내년에는 6.5%로 성장률이 다소 둔화된 8조4,100억원의 시장 규모를 형성할 것으로 내다봤다. 올해 화장품산업은 최근 4년간 평균 10%에 가까운 고성장에 비해 하락국면을 보였으며, 이는

  • [물류관리] 아모레 퍼시픽 AmorePacific의 물류혁신사례
  • 아모레퍼시픽의 물류주역으로 육성시킴으로써 오산허브 중심의 물류체계를 구축한다는 또 하나의 물류혁신을 목표로 어제도 오늘도 열심히 달리고 있다. 그렇다면 1945년 일제 해방직후 설립된 태평양화학공업사가 아모레 퍼시픽으로 브랜드화 한 뒤 어떠한 물류 시스템과 혁신들로 국내 화장품 업계의 리더가 되는 쾌거를 이루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Ⅱ본 론1.업계의 물류동향1-1.유통환경변화최종소비자아모레 퍼시픽의 화장품 산업은 타 생활

  • 아모레퍼시픽 기업분석 소개 윤리경영환경경영 사회공헌 비윤리 사례
  • 퍼시픽 코퍼레이션)과 사업부문 법인 `아모레퍼시픽으로 분리되었다.즉 태평양은 순수지주회사이고 아모레퍼시픽은 사업을 담당하는 회사인 것이다.존속법인 태평양은 순수지주회사 형태로 남아, 아모레퍼시픽, 퍼시픽글라스, 장원산업, 태평양제약, 에뛰드, 아모스 등 6개 자회사의 사업을 기획, 관리하고 사업부문 법인 아모레퍼시픽이 기존 태평양이 전개해온 화장품과 생활용품, 건강제품 사업을 이어받아 고객의 미(美)와 건강을 위한 토털케어

  • [다국적기업론] LG생활건강의 해외 진출 전략
  • 화장품 공장을 설립 시장선정합작투자를 통한 LG-VINA 설립 시장 조사와 현지 생산 광고 시작 * 문화 상품인 화장품의 특성상 비슷한 문화를 가진 동양권 시장에서 유리.* 잠재화 된 시장의 수요를 창출할 수 있는 홍콩, 베트남의 시장이 알맞다고 판단* 두 나라 중에서도 화장품 산업이 이미 성장기에 들어선 홍콩보다는 화장품 산업이 발달하지 않은 베트남이 해외시장 진출에 효과적일 것이라 결론.1997년 베트남 정부는 외국기업의 단독투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