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운영관리] 전략적 소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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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론
2.채찍 효과
3.공급사슬 네가지 유형
4.아웃소싱 & 오프쇼어링
5.대량 고객화
본문내용
수요의 불확실성 낮음
예측 가능성 높음
안정적인 수요
긴 제품수명주기
수익마진이 낮음
대량생산
수요의 불확실성 높음
예측이 어려움
수요의 변동성이 높음
짧은 판매주기
수익마진이 높음
소량생산
안정적, 높은 생산물
다양한 공급원
공급자에 대한 신뢰도 높음
생산전환이 쉬움
유연성이 높음
안정적인 리드타임
불안정, 낮은 생산율
제한된 공급원
공급자에 대한 낮은 신뢰도
생산능력 제한가능성
유연하지 않음
불규칙적 리드타임
리드타임 (Lead Time)
제품 하나를 생산하는데
소요되는 시간
어느 나라의 고객을 위한 작업을 다른 나라에서 수행하는 것
선진국->저개발 국가
전속조직 운영/ 아웃소싱
자료입력->콜센터->고차원 제품설계
서비스업의 오프쇼어링 2002년 이후 급속히 증가
월등한 비용상의 이점(상대적 노무비 차이)
많은 리스크 내포

다른 기업을 고용하여 내부에서 현재 행해지고 있는 임무를 수행하게 하는 것

기업의 부수적인 활동을 전문화된 외부 업체가 수행하도록 하도록 함으로써 더 효율적이고 더 좋은 품질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함
기술적으로 발전된 분야의 전문성 확보
비용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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