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페이스북의 한국시장 진출전략 - 싸이월드와의 경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페이스북] 페이스북의 한국시장 진출전략 - 싸이월드와의 경쟁분석 PPT자료
목차
목 차

Ⅰ. 페이스북 한국시장 진출

Ⅱ. 싸이월드 이용자 분포

Ⅲ. 싸이월드 도토리 매출

Ⅳ. 모바일 페이스북

Ⅴ. 한국의 특수한 문화

Ⅵ. 싸이월드의 대응전략

1. API공개
2. 미니홈피의 유연성을 강화
3. 모바일 싸이월드
4. 새 플랫폼 개발

Ⅶ. 페이스북의 높은 성장세

Ⅷ. 치열한 경쟁상황
본문내용
Ⅰ. 페이스북 한국시장 진출

싸이월드와 페이스북의 정면 대결이 불가피해졌다. 페이스북이 KT와 손잡고 한국시장을 공략하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페이스북은 가입자가 5억명에 가까운 세계 최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한국시장을 장악하려면 2500만 회원을 선점한 싸이월드와 일전을 벌여야 한다. 공교롭게도 싸이월드는 KT의 라이벌인 SK텔레콤의 자회사(SK커뮤니케이션즈) 서비스다. 싸이월드는 과연 시장을 지켜낼 수 있을까.
위의 그래프는 페이스북의 가입자 변화 추이를 나타낸 것이다. 그래프에서 살펴볼 수 있듯이 페이스북의 가입자는 급격히 증가하는 추세에 있다.
페이스북은 소셜 네트워크 웹 사이트로서 사람들이 인터넷을 통해서 서로간에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였으며 서로간에 자료와 정보를 주고 받는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다.
페이스북이 제공하는 높은 편의성으로 인하여 페이스북에 대한 인기는 매우 높다고 할 수 있는데 세계적으로 큰 성공을 거두고 있는 페이스북이 본격적으로 한국시장에 진출함에 따라서 큰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한국의 대표적인 소셜 네트워크 웹 사이트로 말할 수 있는 것은 싸이월드이다. 싸이월드는 미니홈피라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사람들로부터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미니홈피를 통해서 개인들이 서로간에 연락을 주고받고 의사소통할 수 있도록 함으로서 큰 성공을 거두고 있는 것이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60792571
<한국경제>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0090801054589798&outlink=1
<머니투데이>
http://news2.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ent&arcid=1283948345&cp=nv
<국민일보>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1009070163
<전자신문>
http://biz.heraldm.com/common/Detail.jsp?newsMLId=20100907000607
<헤럴드경제>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01&aid=0004643635
<연합뉴스>
http://www.naeil.com/News/economy/ViewNews.asp?nnum=568649&sid=E&tid=5
<내일신문>
http://www.fnn.co.kr/content.asp?aid=c654e90e979f45ec88a88a0dbe098ff9
<포커스신문>
http://www.ddaily.co.kr/news/news_view.php?uid=67756
<디지털데일리>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0090217092714551
<아시아경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SK커뮤니케이션즈 싸이월드 해외진출전략
  • SK커뮤니케이션즈 싸이월드 해외진출전략목 차1. 싸이월드, 한국시장에서의 성장 동력2. 싸이월드, 해외시장 진출의 필연성3. On-line SNS의 특성4. 기존의 해외시장별 선도 SNS5. 싸이월드, 중국시장 진출 및 시사점6. 싸이월드, 일본시장 진출 및 시사점7. 싸이월드, 미국시장 진출 및 시사점8. 싸이월드 향방9. 연혁10. 기타자료11. 출처 & 참고1. 싸이월드, 한국시장에서의 성장 동력현재 웹2.0시대에 인터넷에서 커뮤니티 활동을 해본 대한민국 사람이

  • [국제경영] 진로의 일본주류시장 진출 사례 분석
  • 1.서론 (1) 싸이월드의 연혁 2. 본론 2-1 싸이월드의 미국시장 진출배경 (1) 진출원인 (2) 미국시장의 매력도 2-2 미국시장 환경 (1) 경제적 환경 (2) 사회문화적 환경2-3 미국시장에서의 싸이월드의 전략 및 마케팅 2-4 경쟁사 Facebook 과의 비교분석 2-5 싸이월드의 미국시장 실패요인3. 결론 우리들의 제안 4. 참고문헌5. Q&A 싸이월드의 연혁 1.서론 (1) 싸이월드의 연혁 2. 본론 2-1 미국시장 진출배경 (1) 진출원인 (2) 미국시장의 매력도 2-2 미국시장

  • 싸이월드의 해외진출 실패 분석
  • 싸이월드의 해외진출 그러나 2009년 미국에서 철수이렇게 현지화 전략을 짰는데도 왜 싸이월드는실패했을까?페이스북전세계 8억명 이상의 유저가 활동중인 세계 최대의 소셜 네트워크페이스북페이스북의 상징 좋아요 버튼을 이용하여 공감대를 형성공유를 통해 컨텐츠들을 친구들 사이에 쉽게 전달텍스트 위주의 간단한 의견 게시싸이월드의 해외진출 실패 분석 홉스테드의 문화차원권력거리여성성남성성집단주의개인주의매우 크다작

  • [국제경영] Facebook의 경영전략 사례
  • 시장의 가능성을 더욱 돋보여주고 있다. IT기술에 있어서 둘째가라면 서러울 한국에서도 역시 오래전부터 SNS가 주목을 받아왔다. 특히 ‘일촌’, ‘도토리’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내에서 1인자로 자리매김을 했던 싸이월드가 있다. 그러나 국내에서 큰 인기몰이를 하던 싸이월드 역시 세계진출의 장벽 앞에 맥없이 무너지고 말았다. 반면 페이스북은 2년이라는 짧은 시간 내에 세계로 진출하는 데에 성공하였다.과연 페이스북이 그 짧은 시간 내

  • [국제경영] SK 커뮤니케이션즈 해외시장진출 -중국시장진출
  • 싸이월드 해외진출 의지를 밝혀온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유현오)가 2005년 6월 8일 중국 서비스오픈을 공식선언하고 싸이월드의 중국사이트 URL (www.cyworld.com.cn)을 공개했다. 이 중국 진출은 무엇보다도 한국만의 독창적 인터넷 서비스 모델로 해외 시장을 공략하는 첫 사례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또한 싸이월드 미니홈피가 인터넷의 기존 비즈니스 모델에서 탈피, 사람중심의 개인형 네트워크서비스로 성공한 첫 모델이라는 점 역시 중국을 필두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