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페이스북의 한국시장 진출전략 - 싸이월드와의 경쟁분석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페이스북 한국시장 진출 …………………3
Ⅱ. 싸이월드 이용자 분포 ……………………4
Ⅲ. 싸이월드 도토리 매출 …………………5
Ⅳ. 모바일 페이스북 …………………………6
Ⅴ. 한국의 특수한 문화 ……………………6
Ⅵ. 싸이월드의 대응전략 ……………………7
1. API공개
2. 미니홈피의 유연성을 강화
3. 모바일 싸이월드
4. 새 플랫폼 개발
Ⅶ. 페이스북의 높은 성장세 ………………9
Ⅷ. 치열한 경쟁상황 …………………………9
- 본문내용
-
Ⅰ. 페이스북 한국시장 진출
싸이월드와 페이스북의 정면 대결이 불가피해졌다. 페이스북이 KT와 손잡고 한국시장을 공략하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페이스북은 가입자가 5억명에 가까운 세계 최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한국시장을 장악하려면 2500만 회원을 선점한 싸이월드와 일전을 벌여야 한다. 공교롭게도 싸이월드는 KT의 라이벌인 SK텔레콤의 자회사(SK커뮤니케이션즈) 서비스다. 싸이월드는 과연 시장을 지켜낼 수 있을까.
위의 그래프는 페이스북의 가입자 변화 추이를 나타낸 것이다. 그래프에서 살펴볼 수 있듯이 페이스북의 가입자는 급격히 증가하는 추세에 있다.
페이스북은 소셜 네트워크 웹 사이트로서 사람들이 인터넷을 통해서 서로간에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였으며 서로간에 자료와 정보를 주고 받는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다.
페이스북이 제공하는 높은 편의성으로 인하여 페이스북에 대한 인기는 매우 높다고 할 수 있는데 세계적으로 큰 성공을 거두고 있는 페이스북이 본격적으로 한국시장에 진출함에 따라서 큰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한국의 대표적인 소셜 네트워크 웹 사이트로 말할 수 있는 것은 싸이월드이다. 싸이월드는 미니홈피라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사람들로부터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미니홈피를 통해서 개인들이 서로간에 연락을 주고받고 의사소통할 수 있도록 함으로서 큰 성공을 거두고 있는 것이다.
- 참고문헌
-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60792571
<한국경제>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0090801054589798&outlink=1
<머니투데이>
http://news2.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ent&arcid=1283948345&cp=nv
<국민일보>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1009070163
<전자신문>
http://biz.heraldm.com/common/Detail.jsp?newsMLId=20100907000607
<헤럴드경제>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01&aid=0004643635
<연합뉴스>
http://www.naeil.com/News/economy/ViewNews.asp?nnum=568649&sid=E&tid=5
<내일신문>
http://www.fnn.co.kr/content.asp?aid=c654e90e979f45ec88a88a0dbe098ff9
<포커스신문>
http://www.ddaily.co.kr/news/news_view.php?uid=67756
<디지털데일리>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0090217092714551
<아시아경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넥슨(NEXON) 사례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 조사]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설문지] 국내 의류브랜드(빈폴,헤지스,폴로)의 고객 선호도조사 설문지
- [마케팅조사 설문지] 처음처럼의 인지도와 친숙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
- (설문지 조사 서식)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리더십 인물 비교-양현석 vs 이수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