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페이스북의 한국시장 진출전략 - 싸이월드와의 경쟁분석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페이스북 한국시장 진출 …………………3

Ⅱ. 싸이월드 이용자 분포 ……………………4

Ⅲ. 싸이월드 도토리 매출 …………………5

Ⅳ. 모바일 페이스북 …………………………6

Ⅴ. 한국의 특수한 문화 ……………………6

Ⅵ. 싸이월드의 대응전략 ……………………7

1. API공개
2. 미니홈피의 유연성을 강화
3. 모바일 싸이월드
4. 새 플랫폼 개발

Ⅶ. 페이스북의 높은 성장세 ………………9

Ⅷ. 치열한 경쟁상황 …………………………9
본문내용
Ⅰ. 페이스북 한국시장 진출

싸이월드와 페이스북의 정면 대결이 불가피해졌다. 페이스북이 KT와 손잡고 한국시장을 공략하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페이스북은 가입자가 5억명에 가까운 세계 최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한국시장을 장악하려면 2500만 회원을 선점한 싸이월드와 일전을 벌여야 한다. 공교롭게도 싸이월드는 KT의 라이벌인 SK텔레콤의 자회사(SK커뮤니케이션즈) 서비스다. 싸이월드는 과연 시장을 지켜낼 수 있을까.
위의 그래프는 페이스북의 가입자 변화 추이를 나타낸 것이다. 그래프에서 살펴볼 수 있듯이 페이스북의 가입자는 급격히 증가하는 추세에 있다.
페이스북은 소셜 네트워크 웹 사이트로서 사람들이 인터넷을 통해서 서로간에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였으며 서로간에 자료와 정보를 주고 받는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다.
페이스북이 제공하는 높은 편의성으로 인하여 페이스북에 대한 인기는 매우 높다고 할 수 있는데 세계적으로 큰 성공을 거두고 있는 페이스북이 본격적으로 한국시장에 진출함에 따라서 큰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한국의 대표적인 소셜 네트워크 웹 사이트로 말할 수 있는 것은 싸이월드이다. 싸이월드는 미니홈피라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사람들로부터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미니홈피를 통해서 개인들이 서로간에 연락을 주고받고 의사소통할 수 있도록 함으로서 큰 성공을 거두고 있는 것이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60792571
<한국경제>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0090801054589798&outlink=1
<머니투데이>
http://news2.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ent&arcid=1283948345&cp=nv
<국민일보>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1009070163
<전자신문>
http://biz.heraldm.com/common/Detail.jsp?newsMLId=20100907000607
<헤럴드경제>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01&aid=0004643635
<연합뉴스>
http://www.naeil.com/News/economy/ViewNews.asp?nnum=568649&sid=E&tid=5
<내일신문>
http://www.fnn.co.kr/content.asp?aid=c654e90e979f45ec88a88a0dbe098ff9
<포커스신문>
http://www.ddaily.co.kr/news/news_view.php?uid=67756
<디지털데일리>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0090217092714551
<아시아경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구글 국내시장진출 실패사례분석및 구글 마케팅전략(SWOT,STP,4P)분석과 구글이 향후 나아가야할방향 제안
  • 한국 네티즌들에게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현지 (업체)처럼 생각하라(think local)는 가장 기본적인 원칙에 충실하지 않는 이상 구글이 한국에 진출한다고 하더라도 크게 달라질 것은 없지 않을 것이다. 본 보고서에서는 한국시장 진출에 실패한 구글을 검색업체 선두 자리로 올려놓기 위해서 구글의 강점과 약점을 분석하고, 한국시장 진출을 위한 방안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2) 구글 기업소개 : Google∙ 의 미 : 10의 100제곱을 나타내는 수학 용어.인터넷

  • SK커뮤니케이션즈,네이트,싸이월드,M&A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싸이월드, 총 일촌건수 10억 건 돌파 11.26 SK컴즈, 네이트 앱스토어 설치수 100만건 돌파 09.30 네이트-싸이월드, 단일 메인페이지로 개편 09.28 SK컴즈, 세계최초 문장분석 시맨틱 검색 기술 포털에 상용화 07.01게임 채널링 서비스 게임온 런칭 07.01VI 변경 및 네이트 2차 개편 01.05 SK컴즈 ISO27001 정보 보호 국제 인증 획득 11.01 이투스 자회사 분할 10.08 SK컴즈-한국MS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전략적 협력 MOU 체결 06.16 네이트온 회원 2500

  • 닌텐도 nintendo 해외시장진출 글로벌마케팅전략 성공사례분석과 닌텐도 기업 마케팅전략분석및 나의의견
  • 시장에 관심을 갖고 조사하게 된 이유이다. 이러한 고부가 가치 시장의 중심에 닌텐도라는 기업이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비디오게임 시장의 선발주자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과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후발주자인 닌텐도가 국제적 입지를 다지게 된 요인을 분석해 보고자 한다. 닌텐도는 1889년 9월 일본 교토에서 창업하여 초창기는 카드와 화투 등 카드 게임으로 사업을 키워나간 기업이었다. 1980년 대에 들어 가정용 게임시장에 진출하였고 세

  • [국제경영] SK커뮤니케이션즈의 해외진출 -싸이월드의 사례를 중심으로
  • 시장에 접목하려고 했다는 것이다.본 사례에서는 인터넷 산업의 선도기업으로서 국내 시장을 뛰어넘어 고유의 1인 미디어 서비스를 해외에 보급, 전파하고 있는 SK커뮤니케이션즈의 싸이월드의 사례를 통하여 인터넷 산업의 해외진출과 효과적인 방안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여기에서는 해외진출 결정과 대상국가선정, 이에 따른 글로벌 경쟁전략 수립, 그리고 중국과 일본으로의 진출과정에 초점을 맞추어 분석을 진행하였다.싸이월드의 창립과

  • 비즈니스데이터 통신 RFID를 이용한 은행 CS 강화 방안
  • 분석, 과학적인 광고 효과 리포팅이라는 강점을 주 무기로 여타 광고 미디어에 도전하고 있다.그 실례로 마이크로소프트의 게임 광고 대행사인 매시브는 인수를 필두로 일본의 광고 대행사인 덴츠(電通, Dentsu)는 2006년 공동출자 형식으로 애드버 게이밍라는 회사를 설립했고 최근 매시브는 최근 대형 온라인대행사인 ‘나스미디어’와의 전략적 제휴를 시작으로 국내 시장에 진출하는 등 미디어로서 게임시장에 대한 경쟁이 불붙고 있다. 위와 같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