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영학] 월드컵 공인구가 변화하는 이유 -자블라니(2010월드컵 공인구) vs 팀가이스트(2006월드컵 공인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1. 주제 선정이유

2. 본론
2-1. 팀가이스트 (2006월드컵 공인구)

2-2. 자블라니 (2010월드컵 공인구)

2-3. 팀가이스트와 자블라니 비교

2-3-2. 기능적 측면

2-4. 월드컵 공인구의 변화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2. 본론
2-1. 팀가이스트 (2006월드컵 공인구)
팀가이스트는 ‘팀 정신’이라는 뜻으로 화려한 개인 기량보다는 팀 정신을 중요시하는 주최국 독일의 축구 전통에 대한 존중을 담고 있다. 슈팅의 정확도와 컨트롤에 중점을 두고 만든 공이며 패널을 기존 32개에서 14개로 줄여, 완벽한 구형에 가까운 모양으로 만들었다. 특히 고열고압 접착 처리방식을 더 정교하게 만들었다.
2-2. 자블라니 (2010월드컵 공인구)
자블라니는 아프리카 반투어로 ‘축하한다’라는 의미로, 축구는 세계를 하나로 화합시키는 뜨거운 열정이며, 내년 여름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열정적으로 축구를 즐길 전 세계 축구팬들을 축하하는 마음에서 지어진 이름이다. 미세한 돌기를 공 표면에 넣어 골키퍼가 공을 잡을 때 미끄럼을 방지해주고, 공기역학을 이용해 날아가는 궤적의 안정성을 확보했다는 평이다.
2-3. 팀가이스트와 자블라니 비교
2-3-1. 디자인 측면
팀가이스트의 디자인은 흰색, 검정, 금색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는 독일축구와 FIFA 월드컵을 상징한다. 공에 새겨진 둥근 프로펠러 모양은 역동성과 에너지를 표현하고 있으며 이 또한 FIFA월드컵 트로피에서 착안한 것이다. 또한 완벽에 가까운 구의 모양이 되도록 바느질형태의 접합방법이 아닌 열접착 방식을 사용해 이전의 공인구에 비해 매끄러운 공이 완성되었다.
자블라니는 11가지 컬러와 선으로 디자인 되어 있는데, 이것은 남아프
참고문헌
아디다스 (http://www.adidas.com/kr/)
카페(http://cafe.daum.net/WorldcupLove/)
블로그(http://kr.blog.yahoo.com/viva_worldcup/3)
신문- 이우람 기자, 2009.12.5, '월드컵 새 공인구' 자블라니의 4가지 특징은?, 엑스포츠뉴스
- 김정민 기자 , 2010.01.14, 거미손도 잡을라니… '공포의 진화', 한국일보
- 김상현 기자, 2006.3.3, 월드컵 공인구 '팀가이스트'의 숨겨진 과학, 노컷뉴스
- 김향숙 인제대 교수, 2006.7.7, '팀가이스트'에 숨겨진 수학적 비밀, 부산일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문화의 발달] 재미있는 스포츠 이야기-축구
  • 팀의 야유가 쏟아지는 극한 상황이 이어지기도 했다. 그리고 잉글랜드로 건너가고 나서 연속 경기 득점으로 한창 날아오를 때 찾아온 무릎이상과 수술 그리고 지루한 재활훈련, 2010년 대한민국 대표팀의 욱일승천은 주장 박지성의 기여가 절대적이라는 것이 축구계 안팎의 평가다.참고문헌 : KBS 1TV 수요기획 ‘프리미어거 박지성’, 2005-8-3 방송장원재(2010), 왜 박지성일까, 서울; 스포츠조선2002 한,일 월드컵 마스코트 ‘아트모’ 에 담겨진 이야기,

  • FIFA(국제축구연맹)의 소개, 하는 일, 랭킹, 역사 ,유래, 역대회장, 주최대회, 월드컵 절차, 월드컵 효과, 장점, 단점, 구성, 방향, 유형, 정책, 발전 방향, 시사점
  • 월드컵1974년텔스타(Telstar)서독 월드컵1978년탱고(Tango)아르헨티나 월드컵1982년탱고 에스파냐(Tango España)스페인 월드컵1986년아스테카(Azteca)멕시코 월드컵1990년에트루스코 유니코(Etrusco Unico)이탈리아 월드컵1994년퀘스트라(Questra)미국 월드컵1998년트리콜로(Tricolore)프랑스 월드컵2002년피버노바(Fevernova)한/일 월드컵2006년팀 가이스트(Teamgeist)독일 월드컵2010년자블라니(Jabulani)남아공 월드컵FIFA 월드컵 공인구지나친 감정이입훌리건14

  • [아디다스 adidas] 글로벌 의류기업 - 기업전략, 마케팅전략 4p stp swot, 품질전략, 경쟁업체 나이키 비교분석 분석(HWP)
  • 스포츠용품 업계 최초 FIFA 월드컵 대회 공식 스폰서adidas AG는 DAX에 상장, 독일의 30대 기업 안에 포함◉ 2000년 유럽 축구 챔피언쉽(일명 유로 2000) 대회 공식 스폰서adidas 광고 ‘올해의 광고’로 지정adidas-salomon AG, 다우존스의 지속가능성 지수(DJSI)로 선정◉ 2002, 2006 FIFA 월드컵, 2003 여자 월드컵 공식 스폰서 계약을 체결◉ 2001년 허버트 하이너(Herbert Hainer) 공식 CEO 겸 대표이사로 지명FC바이에른뮌헨 주식 10% 인수, 2010년까지의 공식후원업체,공급업

  • [광고의 이해] 오픈마켓 옥션과 11번가의 광고마케팅 전략 비교-TV, 지면, 이벤트
  • 2010년에도 여성아이돌 그룹 2NE1을 내세워 여전히 자사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광고하기에 여념이 없다. 이벤트 프로모션 전략에 있어서는 옥션과 11번가 양사의 뚜렷한 비교점을 발견하기 힘들다. 월드컵 이벤트에서 알 수 있듯 양사 모두 월드컵이라는 전 세계적 행사 속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자사의 매출을 증대시키려는 모습을 보여준다. 또한 자사 광고 모델을 이벤트 프로모션 전략에 적극적으로 이용하여 10대 20대 새로운 문화를 이끌어가는

  • [매스컴] 월드컵과 대중매체
  • 월드컵대회의 탄생을 위하여 세계 각국의 축구 지도자들이 한 데 모일 수 있도록 노력하였다. 이러한 노력이 결실을 맺어 1920년 5월 26일 FIFA가 올림픽 경기와는 별도의 독자적인 축구대회 개최를 발표함으로써 월드컵축구대회가 탄생하게 되었다. 그리고 첫 대회는 우루과이의 수도 몬테비데오에서 역사적인 개막을 하게 된다.3.축구의 대중화와 세계화의 의미1)사회화 기제로서의 축구근대 스포츠의 특징은 팀 게임으로 대표된다. 여기서는 역할 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