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변동론] 대형마트의 등장으로 인한 한국사회의 변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6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소비자의 의식변화
2.소비 형태의 변화
3.또 다른 변화
4.시장에의 영향
5.지역 경제에의 영향
6.변동에 대한 대책
7.고용의 유연화
8.노동조건의 불평등화
9.노동의 비인격화
본문내용
2)

국내 유통구조에서

대형마트가 차지할 수

있는 유통 공간이

형성되어 있었음 !
3)

주5일 근무제, 자동차,

대형 냉장고 보급으로

원거리 및 주말 쇼핑이

가능해짐 !

3. 소외현상

① 맑스의 소외 개념을 넓게 해석하여
대형마트 계산대에 적용

※ 소외(alienation)
사람들이 억압적이거나 자신의 통제를 넘어서는 사회제도와 상호작용하게 될 때 경험하게 되는 무의미감과 무력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월마트와 이마트의 마케팅 경영전략 분석
  • 한국 유통시장의 환경변화 40(1) 유통시장 개방 40(2) 신유통업태의 등장 40(3) 소비문화의 변화 40(4) 대형할인점이 국내 유통산업에 미치는 영향 412. 월마트의 한국시장진출 41(1) 월마트코리아의 연혁 41(2) 월마트 한국 진출 과정 423. 월마트의 SWOT분석 44(1) strength 44(2) weakness 45(3) opportunity 45(4) threat 464. 이마트의 발전과정 46(1) 이마트의 성공요인 465. 월마트와 이마트의 전략 비교 47(1) 월마트와 이마트의 마케팅전략 비교 47Ⅴ. 결 론 56부록 58◉

  • [국제경영] 태평양화장품 `AMOREPACIFIC`의 핵심역량 분석
  • 론국제 무역 장벽들이 허물어짐에 따라 점점 더 많은 소비자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제품을 구매하게 되고, 세계 일류의 제품과 서비스를 찾고 있다. 이런 급격하게 변하고 있는 다양한 문화권에서 기업이 성공하려면 그 사업에 맞는 전략이 필요하다. 유행성이 강하고 고부가가치성인 화장품 산업은 글로벌분야 사업에서 큰 매력이 되기에 충분하다. 화장품 산업은 제품의 기술력 뿐만 아니라 브랜드 이미지도 큰 영향을 끼치는 사업이기 때문에 제품뿐

  • 대형마트와 SSM가 재래시장에 미치는 영향과 문제점해결방안00
  • 론, 대형 마트의 경우 도매상에서 구입해오는 게 아니라 반대로 납품업자들에게 경매를 부치는 식으로 한다. 시장의 품질, 가격 경쟁력이 더 불리할 수 밖에 없는 상태. 거기다 옛날과는 달리 얼굴 아는 한 동네 사람들 이라는 인식이 점점 희박해지는 현대 사회에서, 시골이라면 몰라도 도시에서 재래시장의 입지는 점점 좁아지고 있다. 대형마트에는 소비자 센터가 있지만, 시장에서 바가지를 쓰거나 품질이 나쁜 물건을 구입했을 때는 직접 가서 언성

  • [소논문] 웰빙 문화에 대한 연구 -문제점과 그 대안을 중심으로
  • 론’으로서의 효과를 가진다.예컨대 웰빙 식품을 제외한 건강에 관련된 식품을 들자면 인삼, 영지버섯과 같은 건강식품이나 보신탕, 개소주 등 이른바 ‘정력제’로 알려진 식품을 연상하기 쉽다. 물론 이러한 식품들이 한국 사회에서 건강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는 점을 무시할 수 없지만 그것을 일상적으로 향유하는 빈도나 계층적 범위는 상당히 협소할 수밖에 없다. 보신탕이나 개소주 등의 식품은 처음부터 그 향유 계층이나 세대가 제한되어

  • 도서정가제에 대한 업계의 갈등 -당위성과 한계성-
  • 론회와 세미나를 개최하는가 하면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한 여론몰이를 하는 등 커다란 사회 이슈로까지 번져나가기 시작하였다. 이러한 도서정가제의 문제가 1999년까지는 대형 할인 마트와 도서전문 할인점 등에서 시작된 할인 경쟁이 급기야는 일부 대형서점까지 확산되어 야기된 것이었다고 하면, 2000년부터는 온라인 서점들의 할인 경쟁이 더욱 노골화되어 온라인 서점과 오프라인 서점간의 도서정가제 문제가 새로운 양상으로 대두되기 시작하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