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프리덤 라이터스 Freedom Writers 에 나타난 주인공의 교육심리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ⅰ) 줄거리 요약

Ⅱ.본론
ⅰ) 영화 속 주인공의 교육심리 분석

Ⅲ.결론
ⅰ) 유능한 교사란?
ⅱ) 과제를 수행하며 우리 조가 느낀 점
본문내용
2. ▶ 상황 설명 :
에린 그루웰은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시킬 수 있는 방법으로 책을 사용하려고 한다. 그 책을 구하기 위해서 학과장과 상의하지만 학과장은 그 아이들은 무얼 해도 안 될 아이들인데 왜 굳이 힘을 쓰냐는 말을 하며 책을 구하는 데 도움을 주지 않는다. 학과장은 책에 온통 낙서를 가득 채워놓은 것을 보여주며 아이들의 낮은 읽기에 대한 능력을 과소평가하고 더 이상의 기대를 갖고 있지 않고 있다.


▶ 교육심리분석 :이 부분에서 그루웰과 학과장이 갖는 태도는 상당히 대조적이다. 그루웰이 교사의 기대가 학생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 잘 인지하고 교사와 자기충족예언을 잘 실현하여 교실에서의 피그말리온 효과에 대해 믿고 있는 반면 사서와 학과장은 아이들의 변화에 상관없이 바뀌지 않는 자신들의 기대로 학생의 성취를 계속 그 수준에만 머물게 하는 기대유지효과의 잘못을 범하고 있다. (교사의 자기충족 예언과 기대유지효과의 예)


3. ▶ 상황 설명 : ‘에반’이라는 여학생이 그루웰에게 당신은 아무것도 모른다고, 우리가 느끼는 고통을 모르고 있다고 말하며 “당신은 우리가 뭘 해야 할지도 몰라, 우리의 삶에 대한 존중도 없어, 여기서 문법 같은거나 가르치고 앉았고....거기에 대해서 뭐라고 말할건데? 내 삶은 이런데 선생님은 뭘하고 있는데요?” 라고한다. 여기서 보듯이 지금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 그 기본적인 욕구들을 해결하지 못하고 존중받지 못하는데 어찌 문법을 배우고 그 학교를 들어가겠냐며 선생님한테 화를 내는 장면이다.
▶ 교육심리분석 : 이것은 윌슨 고교의 학생들의 모습에서 매슬로우가 말한 욕구 위계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가공무원 영어기출문제(1993~2006년 9급,7급,국회8급기출문제집)
  • Freedom in democracy does not mean merely that everyone is free to do whatever he likes, for freedom always brings responsibility with it.① 민주주의에 있어서 자유는 모든 사람들이 원하는 무엇이나 해도 좋다는 것을 단순히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왜냐하면, 자유는 항상 책임을 수반하기 때문이다.② 민주주의에 있어서 자유는 누구나 원하는 일을 할 수 있지만 그는 항상 책임을 져야한다.③ 민주주의에 있어서 자유는 누구나 원하는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왜냐하

  • [역사학] 영화와 역사의 만남
  • 영화와의 만남은 애초부터 불가능 하다는 것이다. 2. 영화와 역사의 만남의 전제조건을 충족시키기 위한 방법(앞의 한계 제시에 대한 반론)1) 영화의 네러티브가 갖는 단일 인과성에 대한 비판이다.하나의 영화 안에 여러 개의 이야기 구조를 담아내는 것이 무척 힘든 일임에는 틀림없다. 그럼에도 매우 드물지만 그것을 시도한 몇 개의 영화가 있다.ex. 켄 로치(Ken Loach) 감독의 이 영화는 스페인 내전에 얽힌 복잡한 이야

  • [사회학] 프랜차이즈 커피문화 -스타벅스 사례
  • 에 따른 계급들 또는 계급 내 분파들의 분포구조가 경제적 자본 및 권력의 서열에 따른 분포구조에 대응한다는 것을 인식해야 한다. 또한 각 문화적 습관에 대한 분석 역시 동일한 구조가 발견된다고 생각할 수 있다. 예를 들어서 프랑스의 경우를 살펴보자면, 특히 박물관 관람에서 계급적 차이가 극명하게 나타난다. 특히 박물관 관람자의 사회적 분포가 프랑스 대학 학부학생들의 사회적 출신에 따른 분포구조와 매우 유사하다. 이는 교육체계가 단순

  • 인문과학 인물의 유형을 중심으로 살펴본 에덴의 동쪽
  • 인물의 유형을 중심으로 살펴본“죄의 소원은 네게 있으나 너는 죄를 다스릴찌니라.” - 창세기 4:7 -Ⅰ. 서 론 Ⅱ. 존 스타인벡의 생애와 작품 세계1. 존 스타인벡의 생애2. 존 스타인벡의 작품 세계1-2. 전기 작품에 나타난 자연주의적 인간관1-2. 후기 작품에 나타난 인본주의적 인간관Ⅲ.작품 분석(가계도)1. 작품의 구조1-1. 카인과 아벨 모티브1-2. 작품 속에 나타난 카인과 아벨 모티브2. 인물의 유형2-1.

  • [프랑스영화, 프랑스영화산업] 프랑스영화의 역사, 프랑스영화의 작품, 프랑스영화와 조르주 멜리에스, 프랑스영화와 누벨바그, 프랑스영화산업 지원정책 심층 분석
  • 프랑스영화의 역사, 프랑스영화의 작품, 프랑스영화와 조르주 멜리에스, 프랑스영화와 누벨바그, 프랑스영화산업 지원정책 심층 분석Ⅰ. 개요Ⅱ. 프랑스영화의 역사1. 공식적인 생일은 1895.12.282. 1896년 스펙타클 영화 등장3. 찰리 채플린에게 영감을 준 코믹스타 MAX LINDER 4. 1920년대 새로운 접근, 예술로써 인정5. 1920년대 후반 허무와 초현실주의가 발전6. 1927-1929년 프랑스 영화의 전성기7. 1930년대 사운드 도입으로 일대혁신8. 1930년대 중반 가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