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스타모델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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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들어가기전에..
Ⅱ. 스포츠스타모델의 이론
Ⅲ. 실제 광고적용 사례
Ⅳ. 스포츠스타모델의 부작용
Ⅴ. 결론
본문내용
광고효과
매일 유업 저지방 우유: 매출 400%상승

LG생활건강 라끄베르:
순수한 이미지와 기초 화장품의 컨셉트가 맞아 떨어짐, 제품 매출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100% 상승

샤프란:
광고 이후 매출이 15% 증가

J에스티나 ‘티아라’귀고리:
김연아가 착용한 이후 30% 이상
매출 신장

성공요인
-지속적인 승리
-모델인 김연아 본인의 이미지와 스포츠가 갖는 이미지를 적절하게 조화하여 다양한 이미지 소화 가능
-일반 연예인에 비해 안티가 적음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희망을 주는 아이콘으로 부상

김연아의 다양한 이미지
-피겨스케이팅의 특성상 시원하고 우아한 여성적 이미지
-고된 훈련을 이겨내는 건강한 이미지
-압도적인 성과를 통한 자신감, 믿음직함
-무대를 빛내는 끼
-새로운 연기 변신으로 무한한 가능성과 도전적 이미지
-소녀다움, 보고 있으면 흐뭇한 국민여동생 이미지

 김연아(피겨스케이팅)
  KB국민은행, 매일우유, 롯데칠성음료 아이시스, LG생활건강 샤프란, 아이비클럽 등
 장미란(역도)
 에쓰 오일 등
 최민호(유도)
  한국야쿠르트 '쳔년의 식물 산', 농심 신라면 등
 추성훈(종합격투기)
 기아자동차 로체, 하이트 맥주, 빙그레 바나나우유, 딤채 냉장고 등
 이승엽(야구)
 나이키, CJ제일제당 컨디션, 한국인삼공사 정관장 등
 박지성(축구)
 나이키, 하이트 맥주 등
 이용대(배드민턴)
 삼성전자 애니콜 등
 최경주(골프) 이만기(씨름)
 신한은행 등  농협고려인삼 한삼인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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