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의 아웃소싱을 통한 원가절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나이키 기업소개
1. 나이키 탄생! 그리고 도약
2. 나이키 경영철학
3. 나이키 성장동력
4. 나이키 운영방식

Ⅱ.나이키 원가절감 방법(아웃소싱)
1. 아웃소싱 도입배경
2. 아웃소싱 전략

Ⅲ. 아웃소싱 전략에 대한 평가

1. 아웃소싱 전략의 유의사항
2. 아웃소싱 전략의 성과
3. 아웃소싱 전략의 향후방안
본문내용
나이키 탄생! 그리고 도약
1962년 , 창업주인 필 나이트(Phil knight)와 그의 코치 빌 바우어만(Bill
Bowerman)이 나이키의 전신인 [BRS(Blue Ribbon Sports)]
라는 회사를 설립
1971년, 그리스 신화의 승리의 여신 니케의 영어식 발음인 NIKE 브랜드
를 만듦
1972년 , 스워시 로고를 단 상품 첫 판매
회사이름을 나이키로 바꿈
1979년 , 스포츠 시장 매출액의 50% 점유
1990년 , 30억$를 능가하는 매출액을 가진 세계 넘버1 스포츠 기업으로 자
리잡음
나이키 경영철학
“우리는 신발을 파는 것이 아니라, 승리를 파는 것입니다.”
Performance 승리를 위한 경쟁을 하고 경쟁에서 승리하자
Belief 스포츠.. 정직하고 윤리적인 용기를 갖자
Promise 책임과 일관된 행동으로 약속을 지키자
Innovation 변화를 두려워 말고 장애물을 돌파하자
Teamwork 모두 함께 승리의 기쁨을 나누자

나이키는 스포츠용품을 만들어 파는 단순한 제조기업이 아니다.
나이키는 브랜드, 열정, 승리를 파는 기업이다.

나이키 성장동력

ㆍ제품 개발능력
-차별화된 제품 디자인ㆍ성능
ㆍ판매ㆍ 마케팅 능력
-스포츠 마케팅
ㆍ생산능력
-아웃소싱을 통한 원가 절감
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디다스 vs 나이키 기업분석
  • 아디다스07107363 진은총황주용기업분석기업분석(아디다스 vs나이키)기업의 전략 분석 및 예시(리복인수)기업의 국내 전략 및 예시결론Contents아디다스 나이키 비교아디다스 나이키 비교기업분석 (아디다스)패션에 관심이 많고 활동적인 10대 중반에서 20대 후반의 남녀를 위해 더 높은 운동성과를 달성해 줄 수 있는 디자인과 품질을 고루 갖춘 독일계 스포츠 라이프 컴퍼니BrandpromiseBCSPEBSensePersonaEntityBenefitRelationship: 수평적(개성 있는 스

  • [경영학] 휠라코리아 Fila Korea의 마케팅 전략
  • 나이키, 아디다스 등과의 경쟁에서 뒤쳐지고 있다. 현재 휠라가 의류에서 사용하고 있는 ꆷ 모양의 로고는 의류에는 잘 어울리지만 신발에는 잘 어울리지 않을 뿐만 아니라 좌우가 대칭이 될 수 없으므로 좌우 1짝의 스니커즈에 적용할 경우 일관성 있는 패턴과 디자인을 만들어 낼 수 없다. 때문에 현재 휠라의 신발에는 로고 대신에 작은 글씨로 FILA를 프린팅 혹은 embroidering 하고 있을 뿐이며, 독특한 flavor를 풍기지 못하고 조잡한 느낌마저 준다. 따라

  • 나이키(NIKE)의 글로벌 소싱사례
  • 아웃소싱을 맡기고, 그들을 관리하는 특별한 전략을 세우지 않는다면 제대로 된 아웃소싱 이라고 할 수 없다. 나이키는 수많은 아웃소싱 공장을 관리하기 위한 네트워크 망 구축에 힘을 썼을 뿐만 아니라, 국외 거주 프로그램을 통해 탄탄한 파트너쉽 관계를 유지하고 관리 할 수 있 었다. 가장 중요한 핵심역량을 계속해서 키워 나가며, 비밀유지를 통해 계속해서 세계적인 기업 으로 발전 할 수 있었다. 아무런 준비 없이, 단지 원가절감을 위해서 아웃

  • [국제경영] 나이키 Nike 기업분석
  • 나이키 공식 홈페이지 (www.nike.com, www.nikebiz.com)피말리는 마케팅 전쟁 이야기 (로버트 F. 하틀리 지음/김민주송희령 옮김)마케팅의 귀재들 (마르시아 터너 지음/ 송옥현 옮김)아웃소싱의 기술 (텐북)SERI ceo인포메이션-제 415 호, 2003.08.27  권성용 외 대외경제연구원, 우수벤치마킹보고서 2008.01.29 박성호국회도서관 - 제일기획사 사보 329호 “나이키 연수기”- 진우영매일경제 2008년 10월 09일동아

  • [원가회계] 나이키의 아웃소싱전략을 이용한 원가절감 사례
  • 나이키전세게 종업원수 약 30,000명 이상2007년 매출액 기준 160억 달러나이키 -> 그리스신화에서 승리의 신을 뜻함 NIKE의 아웃소싱 전략 수립 과정운동화시장미국운동화시장 독일기업에의독점아시아의우수한 노동력 이용아웃소싱을 통한 제품생산전략다국적생산네트워크구축원가절감 NIKE의 아웃소싱전략소매업체들로 하여금 5~6개월 전에 미리제품을 주문하게 하는 대신가격 변동에 관계없이 주문시점의 가격으로 제품을공급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