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학] B2B(e-marketplac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6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B2B의 등장배경과 개념
2.B2B의 종류
3.B2B의 성공요인
4.B2B의 특성
5.B2B의 기능
6.B2B의 수입원
7.B2B의 기업사례
8.B2B의 현재와 미래
본문내용
정보 전달의 효율성
기업들이 On-line상의 효율성을 경험하면서 새로운 시장형성을 요구
조직 내에서 구축되었던 SCM의 한계를 벗어나 보다 확장된 SCM 구축을 요구
수직적 e-marketplace
특정의 산업을 중심으로 구축
산업의 물품 경쟁력이 다른 e마켓에 비해 강함
수평적 e-marketplace
업종에 국한되지 않고 MRO(기업 소모성 자재)에 해당하는 물품을 폭넓게 취급
MRO품목은 상대적으로 구매 리스크가 작고 표준화됨
Public / Open e-marketplace
원칙적으로 누구나 참여가 가능
다수의 구매자와 판매자들에 의해 거래가 이루어짐
Private / Closed e-marketplace
특정의 구매사들을 중심으로 구성
구매사들의 단합력이 강하고 구매력이 확실함
eProcurement
특정 기업이 가지고 있는 구매시장
최근 기업이 원가절감을 위한 시스템을 구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학개론] B2B(기업간 전자상거래)
  • 경영정보학개론 보고서B2B의정의거래주체인 기업과 기업이 전자상거래를 하는 것이다. 기업이 기업을 대상으로 각종 물품을 판매하는 방식이다. 기업간 전자상거래(B2B) 알선하고 지원하는 세계 최대 인터넷 전자시장으로는 바코드시스템 개발업체로 유명한 미국의 UCC가 2000년에 인터넷 컨설팅회사인 애프넷(APPNET)과 제휴하여 세계 최대 규모의 B2B 사이트를 구축하였다. UCC는 회원사간은 물론 외부업체와도 전자상거래를 위한 정보확보와 실질적

  • [경영정보학] B2B 마켓 플레이스 성공, 실패사례
  • REPORT 경영정보학 개론-B2B 마켓 플레이스-1. B2B Business to Business의 정의B2B란 인터넷 상에서 이루어지는 기업간의 상거래를 의미한다. 이는 컴퓨터 네트워크를 어떻게 정의 하느냐에 따라 광의와 협의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으나 일반적으로 광의의 개념은 인터넷은 물론 EDI등 모든 컴퓨터 네트워크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거래를 포함하는데 비하여 협의의 개념은 인터넷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거래로 한정할 수 있다. 그러한 측면에서 B2B 시장이란 기업

  • [경영정보학개론] B2B, B2C, C2C, B2G, 모바일 커머스 예
  • *B2B(business to business)1. 시스코코리아 (http://www.cisco.com/global/KR/index.shtml)시스코코리아는 기업이 기업을 대상으로, 제품 & 솔루션, 주문, 기술 지원 등의 서비스를 주로 제공하고 있다. 거래 상품은 액세스 제품, 시스코 IOS, 하이엔드라우터, 허브, IP 텔레포니, 광제품, 보안제품, LAN 장비, WAN 장비 등이 있다. 시스코코리아 사이트의 특이점은 기술지원 센터인 TAC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이다. 시스코 TAC은 유료 기술 지원 프로그램에 등록한 고객, 파트너, 리셀

  • [방통대 경영학과 4학년 물류관리 공통] e-Marketplace의 형태를 논하고, e-Marketplace를 활용한 기업경쟁력의 확보방안
  • e-Marketplace의 역할과 전망1) e-Marketplace의 역할(1) 거래의 지원 (2) 판로 확대 및 소싱(3) 정보의 비대칭성 해소 (4) 판매 및 구매관리 시스템 제공 2) e-Marketplace의 전망(1) e-Marketplace에 대한 일반적인 전망(2) 공개형 e-Marketplace에 대한 새로운 변화 요구(3) 업종별 B2B e-Marketplace의 구축 활성화4. e-Marketplace를 활용한 기업경쟁력의 확보방안1) 경영자의 의식 전환2) 국제표준에 적합한 거래의 표준화3)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물류서비스 구축이 필요 4) 장

  • [물류관리 공통] (1) e-Marketplace의 형태를 논하고, (2) e-Marketplace를 활용한 기업경쟁력의 확보~
  • e-Marketplace의 역할과 전망1) e-Marketplace의 역할(1) 거래의 지원 (2) 판로 확대 및 소싱(3) 정보의 비대칭성 해소 (4) 판매 및 구매관리 시스템 제공 2) e-Marketplace의 전망(1) e-Marketplace에 대한 일반적인 전망(2) 공개형 e-Marketplace에 대한 새로운 변화 요구(3) 업종별 B2B e-Marketplace의 구축 활성화4. e-Marketplace를 활용한 기업경쟁력의 확보방안에 관한 창의적 아이디어1) 경영자의 의식 전환2) 국제표준에 적합한 거래의 표준화3)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물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