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과 비영리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2. 소매업의 유형
2. 비영리마케팅
본문내용
2. 비영리마케팅
2.1 비영리마케팅의 특성
비영리단체는 복수의 이해집단(multiple publics)과 교환관계 형성
비영리조직은 이익과 무관한 복수의 목표들(multiple nonprofit objectives)를 가짐
비영리조직은 정부기관, 로비스트, 민간단체에 의해 압력을 받음
비영리조직은 영리추구서비스기업에 비해 애매모호성이 높고 유형성의 정도가 낮은 서비스상품을 제공

2.2 비영리조직의 마케팅전략
(1) 전략계획수립
조직사명 결정
서비스포트폴리오 분석
Lovelock and Weinberg 포트폴리오 모형
비영리 조직의 전략사업 단위들을 조직사명에 대한 기여 정도 (advancement to organization mission)와 조직에 대한 재무적 공헌도에 의해 평가함


2.2 비영리조직의 마케팅전략
(2) 시장세분화
비영리조직도 인구통계적 변수, 행동관련변수를 시장세분화 변수로 사용

(3) 마케팅 믹스의 결정
제품 – 고객욕구의 관점에서 정의되어야 함
유통 – 경로길이와 경로집약도에 대한 결정
대부분의 비영리조직은 짧은 유통경로를 가짐
서비스입지의 수가 증가할수록, 기부자의 기부가능성과
고객의 서비스구매의 용이성도 증가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CRM구축사례와 전망
  • 마케팅과 CRM마케팅은 기원전부터 행해졌던 서로 원하는 재화를 물물교환을 통해서 얻는 퍼스널 마케팅에서부터이다. 1930년대 포드사의 검은색 T형 자동차의 대량생산에서 시작된 매스 마케팅(Mass Marketing)의 패러다임은 Target-마케팅, 소비자 마케팅, 산업마케팅, 비영리마케팅, 서비스마케팅, 니치 마케팅,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그리고 최근 들어 관계마케팅까지 그 중심이 변해왔다.이러한 마케팅의 변화는 개방화에 따른 외국기업의 시장참여, 동종

  • [고객관리]CRM구축사례와 전망
  • 마케팅과 CRM마케팅은 기원전부터 행해졌던 서로 원하는 재화를 물물교환을 통해서 얻는 퍼스널 마케팅에서부터이다. 1930년대 포드사의 검은색 T형 자동차의 대량생산에서 시작된 매스 마케팅(Mass Marketing)의 패러다임은 Target-마케팅, 소비자 마케팅, 산업마케팅, 비영리마케팅, 서비스마케팅, 니치 마케팅,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그리고 최근 들어 관계마케팅까지 그 중심이 변해왔다.이러한 마케팅의 변화는 개방화에 따른 외국기업의 시장참여, 동종

  • [기업관계관리][ERM][기업관계][기업][정보화][고객관계관리][CRM]기업관계관리(ERM)의 의미, 기업관계관리(ERM)의 정보화, 기업관계관리(ERM)의 방식, 기업관계관리(ERM)의 고객관계관리(CRM) 분석
  • 마케팅에서, 1930년대 포드자동차의 매스 마케팅(Mass Marketing),그리고 타겟 마케팅, 소비자 마케팅, 산업마케팅, 비영리마케팅, 서비스마케팅, 니치 마케팅, 그리고 최근 들어 관계마케팅까지 그 중심이 변해오면서, CRM이 생성된 것과 같이 마케팅의 변화와 정보기술의 발달과 시장에 급속한 변화에 따라 기존의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 방법에서 탈피하여 고객 개개인의 개성을 파악하고 존중하여 고객의 NEEDS를 충족시켜 상품이나 서비스에

  • [호텔관광] 비영리마케팅
  • 비영리마케팅마케팅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직접적인 혜택을 제공해주는 영리 조직보다 심리적 만족감 외에는 눈에 보이는 혜택을 줄 수 없고 때때로 금전적 희생 을 요구해야 하기에 비영리조직에게 더 중요한 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비영리마케팅의 출현1960년 코틀러 & 레비에 의해 비영리 마케팅의 개념 도입비영리 조직도 시장과 경쟁이 존재한다고 주장, 예) 녹색연합 vs 환경운동연합 비영리 마케팅이란, 비영리 조직이 공중과의

  • [사회복지] 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전략
  • 서비스에 대해서 관심이 높아 적극적으로 배우고 이용하려 한다고 본다. 이러한 원리는 사회복지의 기본가치 중의 하나인 자기결정권의 존중과 관련이 깊다. 대상자가 자신의 복지를 스스로 결정할 수 있도록 해주는 배려가 필요하다.2. 비영리 마케팅1) 비영리마케팅의 개념비영리마케팅의 개념은 마케팅 이론에 바탕을 두고 있다. 마케팅에 대한 정의는 학회와 학자마다 다양하게 제시하고 있다. 한국마케팅학회(2002)에서는 조직이나 개인이 자신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