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과 비영리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2. 소매업의 유형
2. 비영리마케팅
- 본문내용
-
2. 비영리마케팅
2.1 비영리마케팅의 특성
비영리단체는 복수의 이해집단(multiple publics)과 교환관계 형성
비영리조직은 이익과 무관한 복수의 목표들(multiple nonprofit objectives)를 가짐
비영리조직은 정부기관, 로비스트, 민간단체에 의해 압력을 받음
비영리조직은 영리추구서비스기업에 비해 애매모호성이 높고 유형성의 정도가 낮은 서비스상품을 제공
2.2 비영리조직의 마케팅전략
(1) 전략계획수립
조직사명 결정
서비스포트폴리오 분석
Lovelock and Weinberg 포트폴리오 모형
비영리 조직의 전략사업 단위들을 조직사명에 대한 기여 정도 (advancement to organization mission)와 조직에 대한 재무적 공헌도에 의해 평가함
2.2 비영리조직의 마케팅전략
(2) 시장세분화
비영리조직도 인구통계적 변수, 행동관련변수를 시장세분화 변수로 사용
(3) 마케팅 믹스의 결정
제품 – 고객욕구의 관점에서 정의되어야 함
유통 – 경로길이와 경로집약도에 대한 결정
대부분의 비영리조직은 짧은 유통경로를 가짐
서비스입지의 수가 증가할수록, 기부자의 기부가능성과
고객의 서비스구매의 용이성도 증가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