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마케팅] 키즈 카페 `맘`(KIDS CAFE `M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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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제품 설명
(1) 키즈카페 ‘MOM(Mind Of Mom)’

(2) ‘MOM’의 내부 구성
(3) 키즈카페를 선정한 이유
2. 타겟 설명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마케팅 전략
①게시판 활용
②정보 제공
(1) 홈페이지를 이용한 마케팅 전략
(2) 블로그를 이용한 마케팅 전략
(3) 신문을 이용한 마케팅 전략
(4) 포인트카드 및 할인혜택을 이용한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1) 홈페이지를 이용한 마케팅 전략
앞에서 말했듯이 본 제품의 타깃인 엄마들은 주로 X세대로, 첨단 기술에 익숙하고 인터넷 사용량이 제법 많은 이들이다. 2006년 하반기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진행한 정보화실태조사의 인터넷이용률 통계에 따르면 30대의 인터넷 이용률은 94.6퍼센트로 매우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다. 따라서 현재는 거의 모든 이들이 인터넷을 이용한다고 볼 수 있다.
 연령대별 이용률 (표 1-1)
연령대 인터넷이용률(%) 블로그이용률(%)
20대 98.9 73.4
30대 94.6 45.6
40대 74.9 24.3
전체 74.8 48.9
전체이용인구 25,521,000명 16,684,000명

또한 2005년 갤럽에서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미국에서는 주기적으로 웹 서핑을 즐기는 엄마들이 약 2,120만 명이고 영국에는 220만 여명, 프랑스에는 150만 여명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즉 엄마들이 인터넷을 이용률이 높은 것은 세계적인 현상이라 할 수 있다.
이들이 이렇게 인터넷을 이용하는 이유는 정보를 얻기 위해서다. 이 가운데는 물론 제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기 전 대안을 탐색하는 과정도 포함된다. 엄마들은 유용성과 가치를 따져서 신중하게 물건을 고르는 편이며, 많은 엄마 소비자들이 어떠한 것을 사기 전에 인터넷이나 주변의 다른 여성들에게 그것이 어떤지 물어본다. 따라서 그녀들을 유혹하기 위한 온라인상의 마케팅은 필수적이며, 그 중에서도 자사의 얼굴이라 할 수 있는 홈페이지는 빼놓을 수 없다. 이에 따라 우리는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몇 가지 방법을 생각해보았다.
①게시판 활용
수업시간에 배운 대로 최근 시장에서 CRM은 굉장히 중요한 요소로 여겨지며, 특히나 ‘Women Marketing’에 의하면 여성들은 제품에 co-parents가 되고 싶어한다. 따라서 그들에게 상품을 함께 만들어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필요하다. 홈페이지에서는 건의사항과 후기 등을 올리는 고객 게시판을 통해 이를 실현시킬 수 있다. 고객들은 카페를 이용하면서 느낀 불편사항이나 좋은 점등을 이 게시판을 통해 알릴 수 있고, 그로 인해 다음 번엔 더 좋은 서비스가 제공될 것을 기대하게 된다. 또한 이렇게 자신의 의견이 반영된다는 점에서 카페에 대한 관심도 더욱 높아질 수 있다.
특히 여성들은 자신들의 경험을 공유하고 싶어한다. 이 점에서 자신들의 후기를 올리는 게시판은 소비자들로 하여금 그들의 경험을 다른 사람들에게 알리는 데서 오는 즐거움과 다른 이들에게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오는 보람을 동시에 느끼게 하는 효과를 낳을 수 있다.
②정보 제공
앞에서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주목적은 정보를 얻는 것이라고 밝혔다. 따라서 자사의 홈페이지에는 엄마 소비자들에게 적절한 정보 또한 제공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우리는 이 정보에 본 회사에 대한 정보뿐만 아니라 엄마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도 포함시키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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