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하우젠광고 비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09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브랜드 이미지를 오래오래 남기는 요인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브랜드네임, 로고,패키지 따위가 어우러진 제품이미지가 있을 것이다. 거기에 광고메시지, 모델전략같은 커뮤니케이션 관련 요인들이 가세를 한다. 이런 개별 요인들이 하나로 통합되어 시너지를 이룬다면 그 브랜드는 엄청난 힘을 갖게 될 것이다. 브랜드 파워와 아트, 그리고 모델을 하나의 전략으로 꿰어 상승효과를 발휘해가는 이미지 통합의 힘. 지금 한창 광고계의 화제작으로 떠오르고 있는 삼성전자 하우젠(Hauzen) 광고시리즈는 이러한 브랜드 이미지의 원소들을 골고루 갖추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광고는 예술인가? 너무나 상업적이고 대중적, 세속적인 표현장르인 광고를 두고 선뜻 동의하기는 쉽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하우젠 캠페인은 광고에 관한 이 해묵은 질문에 긍정적으로 화답한다. 우리는 그 증거를 이 광고의 제작에 동원된 예술장르의 가지 수에서 발견할 수 있다.
우선 꼽아야 할 것은 건축이다. 인류역사에서 가장 먼저 예술의 지위를 얻은 장르였던 건축. 일반적으로 세트의 형태로 등장하는 건축예술은 이 광고에서는 암시적이고 은유적인 모습으로 드러난다. 우선 브랜드의 이름이 건축을 연상시킨다. 하우젠은 집을 뜻하는 Haus와 중심을 뜻하는 Zentrum의 합성어. 생활의 중심이라는 뜻이다. 특히 김치냉장고 편에서 보이는 붉은색조의 모던아트 감각의 인테리어는 건축이 광고 미학의 중심적 지위를 차지한다는 것을 다시 한번 확인시킨다.
두 번째는 회화이다. 집이라는 이미지가 명상, 구조, 선 그리고 고급스러운 절제미로 형상화되어 있다. 런칭 편에서는 하얀 배경과 블랙 라인이 만들어낸 심플한 공간에서 살며시 기대어 책을 읽거나 커피를 마시는 모델이 등장한다. 라인은 어느새 하나 둘씩 김치냉장고, 세탁기 등의 실제 제품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립생활의 정의와 특성, 원리및 기본철학을 설명하시오 자립생활 서비스의 내용에 대해 설명하고, 그 중에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서비스는 무엇인지 논하시오
- 유아와 조부모 특징, 유아와 관련하여 조부모와 상담시 유의해야 할 점, 다루어야 할 점에 대해 서술하시오
- 지그문트 프로이트의 정신분석이론의 내용을 요약, 정리하고 프로이트가 개인의 성격이 5년 이내에 결정된다고 주장한 결정론적 입장을 정리 후 학습자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 베이커리 카페 사업계획서
- 유아의 성역할 고정관념에 대한 정의를 기술하고 유아가 성역할에 대해 유연한 사고를 할 수 있도록 보육교사로서 어떻게 지원
- [중장년기] 샌드위치세대로서의 중장년기 부모가 경험하는 역할부담
- 전지구적 세계화가 심화되면서 오히려 민주주의가 심각한 위기에 직면하고 있다 교재 3장과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현재 민주주의의 위기를 묘사하고, 민주주의를 위기에서 구할 수 있는 개인적 또는 집단적 대안에 대해 고민하고 서술하시오
- 우리나라 무역의 역할과 위상, 한국무역 성장과정 분석
- 미래해양 및 선박(전기추진, 자율운항 등)의 개발 및 운용에 있어서 기관학(다양한 엔지니어링 기술)의 중요성 및 역할에 관하에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 가족생활주기 중 노년기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무엇이며 원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제시하고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떤 기법을 활용할 것인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