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기획론] KT 전략기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KT소개와 선정 동기

II. 의무와 사명 식별
1. 이해관계자 분류
2. 이해관계자를 통해 사명 찾기
3. KT의 비전과 경영 전략

Ⅲ. 내부 / 외부 환경 분석
1. 외부환경 분석 (OT분석)
2. 내부환경 분석 (SW분석)

Ⅳ. 전략과제 식별
1. 전략 도출

Ⅴ. 전략형성과 전략기획
1. KT swot 분석
2. 전략

Ⅵ. 결론

Ⅶ. 참고문헌

본문내용
-마케팅/서비스 분야PI수행
고객중심적 사업 수행 체계로의 전환을 목표로 마케팅, 서비스, 운영업무 혁신을
위해 PI전략, 프로세스, 인프라, 시스템 등 4개영역의 혁신 추진
-프로세스 거버넌스 추진
프로세스 오너 주도 하에 표준화된 결과물은 시스템으로 구축, 정확한 현황파악과유지 및 관리 가능
l 경영혁신프로그램
-식스시그마
-MQ(Management Quality)활동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경영품질 개선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경영품질 자가진단 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영 (KT-MAS)
-HEZ(Human Error Zero)활동
임직원의 실수로 인해 내외부 고객에게 불편을 초래하는 모든 행위를 제로화 하는 활동
-5S활동
5S활동(정리, 정돈, 청소, 청결, 습관화)을 네트워크 시설 운용 및 관리 업무 분야에 적용하여 직원들의 마음가짐을 재정비, 숨겨진 문제들을 표출시켜 개선활동과 연계할 수
있도록 함
-지식경영활동
지식관리시스템(KMS)을 구축하여 본격적으로 추진
2009년에는 단순 지식관리에서 벗어나 협업과 집단 지성을 추구하는 신 지식경영 시스
템인 KT-Pedia 운영
(3) 성과(output)
l 경제적 성과
-매출 및 손익
l 경제적 성과 배분
-설비투자
-임금 및 복리후생비
-주주환원
-세금
-사회공헌 지출
*이로 알아보는 조직의 강점과 약점
강점 (Strength)
-KT-KTF합병에 따른 비용절감과 시장 확대
-유선, IPTV, 이동통신망, 무선 브로드밴드 확보에 따른 시너지 효과 창출
-녹색경영을 통해 국가의 정책과 같은 방향으로 나아감
-세계적인 기술력을 보유
-전국적인 유선 망 확보
약점 (Weakness)
-이동통신시장의 2인자
-KT가 민영화의 어두운 그늘로 공적 의무 태만과 관리의 부재를 나타낸다는 인식
-수익성과 직결되지 않는 분야에 대한 투자 소홀
-단기적 투자에만 주력

Ⅳ . 전략과제 식별

참고문헌
정순관,“지역발전을 위한 전략적 기획의 경험과 교훈-미국의 전략적 기획사례를 중심으로-”,「한국거버넌스학회보」
김한석, “2000년대 정보통신시장 환경 변화와 한국통신의 준비”
이광철, 전용욱,“한국 이동통신서비스산업의 글로벌전략 방향: SWOT분석의 활용”
류재현, “동아시아경제교류추진기구의 SWOT분석과 SWOT전략”
권기석, 이규현, “미 항공우주국(NASA)의 전략기획에 대한 사례 연구-공공 연구개발 조직의 전략기획의 관점에서”
한국전자통신연구소, “경쟁하의 한국통신의 대응전략”
정보통신연구진흥원, “통신사업자의 정보통신 서비스 발전방향과 전략적 기술개발을 위한 기획연구”
강인수, 초성운, “한국통신의 경영효율성 제고방안에 관한 연구”
한상필, “한국통신의 광고과학화 방안에 관한 연구”
김준우, “한국통신의 국제통신사업 마케팅 전략 및 국제경쟁력 강화 방안”
최성락, 최정민, 박종용, 박정아, “KT민영화의 영향 평가에 관한 연구: 이해관계자 모델을 중심으로” 
김영표, “지피지기 전략은 SWOT 분석을 통해서”
KT “2009, CSR보고서”
KT홈페이지 http://www.kt.com/
KT정보센터 http://www.ktbiz.com/Infomation/report_View.asp 내의 자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론에는 많은 차이가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잘해낼 자신이 있으며, 그 차이를 직접 경험해보고 배워서 제것으로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속이 꽉 들어 찬 인재는 아니지만, 배울 것이 많기에 무한한 가능성을 지녔다고 생각합니다. 부디 귀사를 통해 그 가능성을 발휘해보고 싶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대단히 감사 드립니다. 14.직종별자기별자기소개서 16. 경영전략/기획/마케팅 1) 성장과정, 취미 및 특기 평범한 가정에서 ○형제 중 차남

  • [소비자행동론] [소비자행동론]파티전문업체 `클럽프렌즈` 마케팅전략 분석 및 제언(A+리포트)
  • 론1. 새로운 마케팅 전략안클럽프렌즈의 기존의 마케팅 전략은 문화마케팅이 잘 이루어지고, 다양한 소모임이 활성화 되어있다는 점. 뿐만 아니라 회원 관리가 철저하고 표적 집단에 맞는 적절한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었다는 점이 좋았다. 하지만 사업의 성격이 성격이니만큼 많은 이들에게 자칫 위화감을 안겨주어 일방적으로 ‘사치스런 사교집단’이라는 오해를 사게 만들었다. 또한 준회원(인터넷 가입 온라인 회원)도 클럽프렌즈의 엄연한 회원

  • [방송대] 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방법을 논하시오0k
  • 론광고의 매체는 광고내용, 광고량과 함께 광고전략의 세 기둥에 속하는 요인이다. 이 중요한 기둥을 잘 뒷받침 하기 위해 각 매체들의 특성을 잘 파악하고 타겟과 제품에 맞는, 또 시기에 맞는 광고 전략을 잘 세우기 위해서 각 광고 매체들의 특성들을먼저 살펴본 것일 것이다. 매체계획수립은 방대한자료와 대안을 평가해야 하는 과업으로 광고에서 대단히 어려운 의사결정작업의 하나인데 반드시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집행되어야 한다. 아무리

  • 대중문화의이해1공통)교재19쪽에 문화상품생산자는 가장문화소비에 적극적인계층과 세대를주요한대상으로삼아문화상품생산자들이 어떤방법사용하는지분석해보시오0K
  • 기획사들이 세계로 나가 글로벌한 사업을 펼치기 위해서는 사업전략과 계획을 꼼꼼히 세우고 한 발 한 발 나아가야 성공할 수 있다. 케이팝이라는 상품을 전세계에 론칭하고 해당 사업에서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차원에서 치밀한 분석과 전략을 세워야 할 것이다.첫째, 장기적인 비전과 PR전략을 세우고 진출해야 한다.SM엔터테인먼트의 경우 2000년부터 중국에서 일본으로, 미국으로, 프랑스로 순차적으로 공연을 성공시켜 나갔고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기획/전략/신입)39. 자기소개서(삼성전자/정보통신/무선사업부)40. 자기소개서(삼성전자/정보통신/신입)41. 자기소개서(삼성전자/컴퓨터서비스센터/경력)42. 자기소개서(삼성중공업/기계설계/경력)43. 자기소개서(삼성중공업/조선영업/신입)44. 자기소개서(삼성테크원/연구/기술/신입)45. 자기소개서(삼성테크윈/연구/기술/신입)46. 자기소개서(삼성화재/서비스/고졸/신입)47. 자기소개서(삼성SDI/디스플레이/개발/신입)48. 자기소개서(삼성SDI/생산관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