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마케팅] 엠부쉬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마케팅학, 스포츠, 스포츠마케팅]스폰서십사례
- [엠부시마케팅][엠부쉬마케팅]엠부시마케팅(엠부쉬마케팅)의 등장, 엠부시마케팅(엠부쉬마케팅)의 특징과 엠부시마케팅(엠부쉬마케팅)의 사례 및 엠부시마케팅(엠부쉬마케팅)의 방지 필요성 그리고 엠부시마케팅(엠부쉬마케팅)의 방지 방안 분석
- [월드컵]2002 월드컵마케팅(한일월드컵마케팅)과 월드컵라이센싱, 2002 월드컵마케팅(한일월드컵마케팅)과 도시마케팅, 2002 월드컵마케팅(한일월드컵마케팅)과 엠부쉬마케팅(엠부시마케팅), 스포츠스폰서십 분석
- 월드컵을 이용한 기업의 인지도 조사와 엠부쉬 마케팅 대처방안 연구
- [마케팅전략] 엠부쉬마케팅 분석 및 발전방안(기습마케팅)
- 목차
-
1. 엠부쉬 마케팅의 주요 개념
- 엠부쉬 마케팅의 정의와 엠부쉬 마케팅이 행해진 역대 스포츠 행사
- 엠부쉬 마케팅의 등장
- 엠부쉬 마케팅의 특징
- 엠부쉬 마케팅의 전형적인 기법
- 엠부쉬 마케팅을 하는 이유
- 엠부쉬 마케팅의 형태
2. 엠부쉬 마케팅 사례 분석
- 월드컵 송
-
3.엠부쉬 마케팅에 대한 토론
- 긍정 VS 부정
- 본문내용
-
엠부쉬 마케팅의 형태
①공식 후원사는 아니지만 후원사인 것처럼 참여하는 것
예를 들어, 88서울 올림픽에서 공식 후원사는 코닥필름이었는데 후지필름이 엠부쉬 마케팅을 하여 코닥 필름을 골탕먹였다. 서울 올림픽에서 후지필름은 ‘공식 스폰서’라는 표현은 쓰지 못했지만 ‘서울 올림픽의 성공을 기원합니다’ 라는 카피와 함께 대대적인 광고 공세를 펼쳐 서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 코닥보다도 소비자들에게 올림픽과 관련이 있는 것처럼 교묘한 끼어들기 마케팅을 펼쳐서 올림픽 효과를 톡톡히 맛보았다. 그리고 주요 경기장면을 곧바로 CF로 제작, 방영 하는 기민함으로 보여 시청자들은 누가 스폰서인지 헷갈릴 정도였다. 코닥은 뜻밖의 무임승차 기법에 놀라 허둥댔고 공식스폰서로서 얻는 프로모션 효과의 상당량을 후지에 넘겨줘야했다.
②대회장 주변에 광고물이나 판촉물 설치하기
공식 스폰서는 경기장내에 광고물이나 경기장 입간판 등을 설치하여 자사의 참여를 대회 관람자나 사람들에게 알린다. 나이키는 베를린 마라톤에서 공식 후원사가 아니었지만 TV카메라가 비추는 마라톤 코스의 중요한 곳곳에 특정선수를 응원하는 광고파을 세웠다. 나이키는 선수를 응원하는 격려문을 자연스럽게 TV에 노출시키므로써 시청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줄 수 있었다. 또한 메인 행사장 주변의 중요한 옥외 광고 자리를 미리 선점하여 곳곳에 자사의 광고물을 설치하므로써 대회에 직접적으로 참여, 후원하는 것처럼 보이는 방법도 사용된다.
③대회 중계시 주변 광고 선점하기
대회기간이나 전후에 TV 광고나 신문 광고 등을 확보하고 대대적인 광고 전략을 펼치는 것이다. 나이키가 스폰서하는 한국 국가 대표팀과 브라질 국가 대표팀의 축구 경기가 펼쳐지는 MBC TV 중계 방송시 아디다스는 TV 중계 방송 시간대에 주변광고를 선점하므로써 집중적으로 아디다스 광고를 방영하여 시청자에게 대회 공식 후원사는 나이키였지만아디다스가 행사와 연관이 있는 것처럼 교묘한 수법으로 엠부쉬 마케팅을 펼쳤다. 또한 서울 올림픽 기간에 후지 필름은 ‘스포츠 그 감동의 모든 장면을 찍는다’. ‘서울 올림픽의 성공을 기원합니다’ 등의 카피와 함께 주요 경기장면을 내보내는 광고공세를 통하여 시청자들에게 누가 공식후원업체인지 혼동하게 만듬으로써 코닥 필림을 엠부쉬하였다.
④대회에 참여하는 유망 팀이나 선수를 스폰서하기
대회에 참여하는 유망 팀에게 제품을 집중적으로 지원하여 팀이 우승을 하거나 좋은 성적을 내거나 뉴스거리를 만들어 홍보활동을 강화하므로써 대회에 직접 참여한 것처럼 보여지게 하는 것이다.
⑤게릴라 마케팅으로 엠부싱하기
중요한 스포츠 중계 시 현수막이나 로고가 크게 그려진 제품을 TV 카메라가 가는 곳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제조업 품질관리성공, 실패 사례
- [유통관리] 이마트 문제점과 그에 따른 전략방안
- [기업과경영] 제주항공 전략과 요인 분석
- 소니 SWOT분석 레포트
- 인도네시아의 투자환경 분석 및 한국과의 무역관계 조사분석
- 소비자심리학_2주차에서 인지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인지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마케팅] 한국스마트카드 T-money(티머니) 마케팅
- (토론)중급재무회계_현금 기준에 따른 재무제표에 비해 발생기준에 따른 재무제표가 미래 순이익 및 현금흐름을 예측하는데 더 유용한지 토론해 보시오
- 가족생활주기 이론을 자신의 가족에 적용하여 사례개념화
- [인사관리] 바이엘 Bayer in Korea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