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입학식, 어린이날행사, 초등학교 현충일행사, 종합예술제행사, 초등학교 야영활동, 생일잔치, 초등학교 학급마무리잔치, 초등학교 졸업식행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6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초등학교의 입학식
1. 목적
2. 시기
3. 장소
4. 대상
5. 행사과정
6. 역할분담
7. 유의점

Ⅲ. 초등학교의 어린이날행사
1. 어린이 날의 의미
2. 어린이날 행사 방법
1) 시작놀이
2) 본 놀이
3) 맺음 놀이

Ⅳ. 초등학교의 현충일행사
1. 준비 활동
2. 중심 활동
3. 정리 및 반성 활동
4. 평가

Ⅴ. 초등학교의 종합예술제행사
1. 목표
2. 사전활동
3. 의식활동
4. 사후활동
5. 유의점

Ⅵ. 초등학교의 야영활동
1. 야영활동의 목적
2. 야영활동의 내용
1) 야영 수련 활동 조 편성
2) 다양한 활동
3) 전래민속놀이

Ⅶ. 초등학교의 생일잔치
1. 실천 방법
2. 이런 변화가 있었어요

Ⅷ. 초등학교의 학급마무리잔치
1. 학급 마무리 잔치의 의미
2. 학급 마무리 잔치의 원칙
3. 학급 마무리 잔치의 형식
1) 당일 하루 행사
2) 발표회 형식
3) 놀이판 형식
4) 잔치 형식
5) 종합 형식

Ⅸ. 초등학교의 졸업식행사
1. 목적
2. 방침
3. 세부 추진 계획
4. 졸업증서 수여식 시나리오

Ⅹ.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초등학교 학생들의 이상과 인식체계와 그들이 지각하고 해석하는 삶의 조건, 그리고 그것들을 토대로 이루어지는 그들의 행위는 서로 순환적으로 관련을 맺고 있다. 즉, 그들의 현재 인식체계는 과거 삶의 조건에 대한 그들의 해석의 결과이며, 그것은 현재의 행위로 나타나고, 그들의 현재 행위는 미래의 삶의 조건을 형성한다. 이러한 관계가 순환적으로 반복되는 것이다.
오늘날 초등학교의 화두 가운데 하나는 재미 또는 즐거움이다. 그것은 학생들만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교사들, 학교 관리자, 교육 정책 결정자, 그리고 학부모들이 공통적으로 요구하는 것이다. 서울시교육청에서는 ‘초등교육 새물결 운동’을 전개하면서 그 세부 사업 가운데 하나로서 ‘즐거운 학교 만들기’를 제시하고 있다. 그것은 명목상 학력 부진아를 별도 지도해서 그들이 학교 생활을 즐겁게 하게 함으로써 비행 청소년을 사전에 예방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이지만, 그 구체적인 시행과정에서는 시험 폐지, 각종 행사 확대, 책가방 없는 날 실시 등의 사업과 맞물려서 말 그대로 모든 학생들에게 “즐거운 학교” 만들기가 되어버렸다.
또 교사가 진행하는 수업을 평가하는 중요한 기준 가운데 하나 역시 그 수업이 재미있었는가, 특히 학생들이 재미있게 참여하였는가이다. 참여의 내용이나 질은 문제되지 않고 학생들이 즐겁게 활동하고 발표하였는가가 더 중요시된다. 학년별 수업 공개 시간에 당시 담임하고 있던 반의 학생들과 함께 국어과 수업을 한 적이 있다. 그 수업에서 학생들은 전 날 각자 쓴 생활문을 각 조에서 한 명씩 발표하고, 발표한 글의 형식, 내용, 주제, 표현, 발표자의 말 등에 대하여 두 시간 동안 진지하게 토론하였다. 그 수업을 참관한 다른 교사들은 ‘아이들이 그림 그리듯이 글을 세밀하게 잘 쓴다’, ‘아이들 토론하는 내용이 대학생 수준이다’ 등의 말을 하면서도 ‘수업이 너무 지루하고 재미없었다’라는 말로 전체를 평하였다. 그
참고문헌
ⅰ. 교육부(2000), 특별활동(행사활동)교사용 지도서, 대한교과서 주식회사
ⅱ. 광주광역시초등수학연구회(2000), 놀이 및 노래 자료 개발·적용을 통한 수업의 질 향상, 광주 해성
ⅲ. 강선보 역(1988), 놀이와 교육, 서울 재동문화사
ⅳ. 박홍영(2002), 운동회의 특성에 관한 현황분석 춘천대학교 교육대학원 초등체육교육
ⅴ. 서명석(1993), 초등교육의 특성분석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한국교원대학교
ⅵ. 이정임(1997), 초등학교 학예회 및 운동회 행사와 교육과정 운영과의 관계 연구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교원행정과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 2017-2]유치원 교육과정 운영에 대해 서술하시오
  • 어린이날(5)630541․1020현충일(6)73123․152011여름방학식(16)83111․23256개원식(24)소계184202144085992학기930553․1317추석(24-26)1031441․922개천절(3)113044․1 921개교기념일(5)123122․172110겨울방학식(14)131․․․3131․22822․ 131711개원식(1)수료식(15)소계181171746210081총 계365373881021851802. 연간교육 및 행사(만3세)생활주제주주 제행사 및 견학3월안녕 친구들2유치원에 왔어요-입학식 -신

  • 행사활동 레포트
  • 행사활동의 내용① 내용 선정 시 유의점㉠ 초등학교의 교육과정 편성․운영 면에서 적절한지를 판단해야한다.㉡ 행사활동의 목표의 달성 가능성이 고려되어야 한다.㉢ 지역․학교의 특성․실정이나 국가․사회의 상황변화를 고려해야한다.㉣ 직접적인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야한다.② 행사활동의 종류㉠ 의식행사 활동 - 경축일, 기념식, 조회, 입학식, 졸업식, 시업식, 종업식㉡ 학예행사 활동 - 전시회, 발표회, 학예회, 경연대회, 실기대회㉢

  • [사회복지개론] 보육사업
  • 초등학교 정교사 자격취득 후 5년 이상 보육, 아동복지업무 경력이 있는 자•사회복지사 1급 자격취득 후 5년 이상의 보육 등 아동복지업무 경력이 있는 자•간호사 자격을 취득 후 7년 이상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에서 7급 이상 공무원으로 보육, 아동복지 업무에 5년 이상 근무 경력자(2) 보육교사•1급 :2급 자격 취득 후 3년 이상 근무와 승급교육을 받은 자 •2급 자격과 보육관련대학에서 석사학위취득자로 1년 이상 보육경험, 승급교육•2급

  • [연간보육계획안] 어린이집 만3세 연간보육계획안
  • 생일잔치교사회의- 사용한 휴지 쓰레기통에 넣기여러 가지 소리소리를 만들어요- 무거운 물건 친구와 함께 옮기기악기연주2월즐거웠던 우리반달라진 나-자신의 성장과 달라진 모습을 보며 형님이 되었음을 알고, 긍정적인 자부심을 가진다.- 부모님과 선생님 께 감사한 마음 갖기․건강기록부작 성․영양관찰일지 정리하기․빙판길 조심하기․겨울철의 안전사고의 예방오리엔테이션․가정통신문문화체험하기생일잔치졸업식(수료

  • [훈화자료사례][진로]진로 훈화자료사례, 독서 훈화자료사례, 바른 정신 훈화자료사례, 잘못된 행동 훈화자료사례, 삶(인생) 훈화자료사례, 행복 훈화자료사례, 인성교육 훈화자료사례, 학교교육 훈화자료사례 분석
  • 잔치약 200년 전의 일입니다. 영국에서 미국으로 건너온 백인들은 생활의 터전을 마련하기 위해 원주민인 인디언들과 싸움을 벌이며 피난을 다녀야 했습니다. 날이 갈수록 인디언들은 더욱 거칠게 덤벼들었습니다. 지칠 대로 지친 백인들은 머리를 쓰기 시작했습니다. 백인들은 애써 지은 농산물로 맛있는 음식을 만들고 칠면조까지 잡아서 잔칫상을 마련했습니다. 잔치 준비가 되자 백인들은 인디언을 찾아가 공손하게 초대를 하였습니다. 인디언들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