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시장 분석 및 비교 분석, 스마트폰 열풍의 원인, 스마트폰의 정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1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 론
2.스마트폰의 정의
3.스마트폰 열풍의 원인
4.스마트폰 시장 분석
5.스마트폰 비교 분석
5-1.갤럭시 S
5-2.아이폰 4
5-3.구글 넥서스원
5-4.HTC Desire
6.결론
7.참고 자료
- 본문내용
-
스마트폰이란 휴대전화와 개인용 휴대정보단말기(PDA)의 장점을 결합시킨 복합형 무선통신기기로 프로그램 구동 및 데이터 통신, PC 연동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고기능 이동통신단말기이다. 휴대전화의 기능에 PDA 기능을 추가한 것이 일반적인데, 음성통신은 물론 PC 연동, 개인정보관리, 무선 인터넷, 팩스 송수신 등이 가능하다.
기본적인 사용법은 일반 휴대전화와 비슷하다. 그러나 키패드와 전자펜 입력방식을 모두 지원하여 문자입력이 한층 편리하다. 휴대전화에 비해 대용량 메모리를 채택하고 운영체제를 탑재하여 다양한 프로그램 및 데이터 사용이 가능하며, 프로그램의 지속적인 추가·삭제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두뇌 역할을 하는 운영체제가 탑재되어 있다는 점에서는 PDA와 유사하지만, PDA는 개인정보관리 기능이 주가 되는 반면, 스마트폰은 네트워크를 이용한 서비스의 이용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 참고문헌
-
「스마트폰의 정부서비스 도입 및 확산방안」백인수, 한국정보화진흥원(2010.2)
김중태, 모바일 혁명이 만드는 비즈니스 미래지도 (세상을 바꾸는 혁신적 패러다임), 한스미디어, 2009
「휴대폰 산업의 탈추격형 대응전략」김민식,정현준, 정보통신정책연구원(2010)
김기영, 강동호, 개방형 모바일 환경에서 스마트폰 보안기술, 정보보호학회지, 2009. 10
야마사키 준이치로, 성윤아 역, 돈 버는 모바일, 아이폰 앱스토어 (컴퓨터 1대와 간단한 아이디어만으로 시작하는 고소득 글로벌 비즈니스!), 랜덤하우스코리아, 2009
「스마트폰의 함의(含意)와 시사점」공영일, 정보통신정책연구원(2010.3)
「스마트폰이 열어가는 미래」권기덕, 삼성경제연구소(2010.2)
백재영, 스마트폰 제품의 시장현황 및 개발 동향, 전자정보센터, 2010. 01
스마트폰 최근 시장동향, 전자정보센터, (주)유오씨, 2009. 8
김기영, 강동호, 개방형 모바일 환경에서 스마트폰 보안기술, 정보보호학회지, 2009. 10
최유경 기자, 휴대폰 시장, 스마트폰만 '나홀로 성장' 뉴데일리 경제, 2010. 2
삼성경제연구원, 2010.3 스마트폰의 미래
권혜진 기자, <경제브리핑> "작년 세계 스마트폰 시장 15% 성장" 연합뉴스 경제, 2010. 2
스마트폰 최근 시장동향, 전자정보센터, (주)유오씨, 2009. 8
이진천, 스마트폰의 진화와 과제, 대한설비공학회, 설비저널 제38권 제11호, 2009. 11
자료평가
- 좋은자료감사합니다.
- ays0***
(2012.10.26 01:30:5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 삼성전자 인적자원관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