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빈 경영사례분석및 마케팅전략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1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목차
Ⅰ.서 론
1. 기업 선정 이유 및 내용 개요····················4

Ⅱ.본 론
1. 기업 소개
1.1 커피빈······························5
1.2 스타벅스····························6
2. 산업 분석
2.1 환경분석
2.1.1 내부 환경 분석·························6
2.1.2 외부 환경 분석·························8
3. 마케팅 전략
3.1. 4P’s Mix Strategy·······················12
3.2. STP Strategy··························16
3.3. SWOT 분석···························18

Ⅲ. 결 론
4. 향후 마케팅 전략
4.1. SWOT Strategy·························20
4.2 향후 마케팅 전략 방향······················20
본문내용
2.1.1내부환경 분석
1) 부드러운 커피 맛으로 여성 고객에 어필
스타벅스는 오래 볶아 까맣게 된 다크 로스트(dark roast)를 선호하는 반면, 커피빈은 약간 볶은 라이트 로스트(light roast), 즉 약배전 방식을 따른다. 조사에 따르면 나이가 어릴수록, 여성 고객일수록 라이트 로스트를 선호한다. 커피전문점의 성패는 얼마나 많은 여성 고객과 젊은 고객을 사로잡을 수 있느냐에 달려 있다. 이 때문에 커피빈의 라이트 로스트 커피는 여성 고객의 취향과 잘 맞아 떨어진 차별화 전략이 아닐 수 없다.
2) 웰빙 콘셉트의 무지방, 무가당
커피빈앤티리프는 커피는 물론 베이글, 쿠키, 샌드위치, 케이크 등 모든 베이커리를 만드는 데 팻 프리(fat-free)의 고급원료만을 사용한다. 크림이 듬뿍 들어간 커피를 마시면서도 날씬함을 유지하길 바라는 젊은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려는 전략이다. 커피빈의 아이스 블렌디드 제품에는 저지방 우유가 사용될 뿐 아니라 모든 음료가 무지방, 무설탕 파우더로도 제조될 수 있기 때문에 몸매를 생각하면서 맛있는 것을 먹고 싶어 하는 여성 고객과 연예인들로부터 많은 지지를 받고 있다.
3) 커피 외에 다양한 허브티, 과일티
커피빈의 또 다른 인기요인은 다른 커피전문점과는 달리 다양한 허브티와 과일티를 만날 수 있다는 것이다. 지금까지 커피전문점에서 녹차, 홍차 정도만 맛볼 수 있었다면 이곳에서는 얼그레이, 포모사 우롱, 트로피칼 패션, 차이, 모로칸 민트 등 다양한 차를 손쉽게 즐길 수 있다. 따라서 커피보다 차를 즐기는 사람도 얼마든지 함께 갈 수 있는 커피전문점이다.
그뿐만 아니라 고객이 주문하기 전에 차의 향을 미리 맡아볼 수 있어 자신의 취향에 맞는 차를 선택할 수 있다. 이 회사의 CI와 로고를 보면 갈색 바탕에 찻잎 그림이 있어 이 매장에서 차도 마실 수 있음을 잘 보여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커피산업과 스타벅스코리아의 분석
  • 스타벅스StarbucksGlobal Management Strategic 목 차 Ⅰ. 서론Ⅱ. 스타벅스의 현황1. 기업사명2. 기업현황3. 스타벅스 해외시장 개척 공격경영 4. 스타벅스 주가 현황5. 스타벅스 코리아Ⅲ. 커피 산업의 산업구조 분석1. 산업의 특성2. 제품의 특성3. 시장의 특성4. 환경특성5. 에스프레소 커피 산업의 현황과 전망Ⅳ. 경쟁기업의 현황1. 로즈버드2. 할리스3. 카페 네스카페Ⅴ. 스타벅스의 현재 경쟁전략1. 마케팅 전략2. 인사관리 전략3. 제품전략 및 품

  • 스타벅스 경영전략 및 사례 연구
  • 분석제 4장 스타벅스 품질경영 성공비결1 . 제품성공요인2 . 서비스 품질 성공요인3 . 서비스품질경영 부문의 내부고객 만족경영4 . 마케팅 전략5 . 아이디어 전략제 5 장 스타벅스의 한국시장 진출배경 및 전략1 . 스타벅스 진출이전의 한국 커피시장2 . 스타벅스 한국 커피시장 진출 배경3 . 스타벅스의 한국 시장 진출 전략4 . 스타벅스의 한국시장 직면과제제 6 장 스타벅스의 향후 발전방향1 . 스타벅스의 문제점2 . 끝없는 질주(향후 비전 제시)

  • 컬러마케팅 개념분석및 컬러마케팅 성공,실패 사례분석과 컬러마케팅 활용전략 제안
  • 사례 -우리은행2) 빨간색 기업 성공사례 - SK엔크린3) 구찌4-3 컬러를 통한 마케팅 활용1) OB 골든라거 - 골드 (Gold)2) SK제약 - 트라스트4-4 컬러마케팅의 실패 - 소비자를 읽지 못하다.사례 : 흰색 코카콜라5. 컬러마케팅 보완점lll 결론1. 컬러마케팅 전략제안(1) 키즈카페 아이두 (오산소재)(2) CU (구 훼미리마트) (3) 화이트 생리대(4) The Coffe Bean & Tea Leaf ( 커피빈 티 앤 리프) 2. 나의의견l. 서론1. 컬러마케팅 주제선정배경 및 방향과거에는 획기적인

  • [마케팅] 스타벅스 성공요인 분석
  • 및 연혁2) 스타벅스의 기업이념 및 경영철학(하워드 슐츠의 경영 이론)3) 스타벅스의 기업환경 분석-기업환경 분석-스타벅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분석: 설문조사 결과 분석(설문지 첨부)-경쟁사 분석(커피빈, 이디야)4) 스타벅스 기업 분석1. 생산2. 마케팅-STP, SWOT, 5P분석3. 인사(리더십 포함)4. 재무5) 스타벅스의 성공요인-제품 성공요인-서비스 품질 성공 요인-내부 고객 만족 경영-마케팅 전략-아이디어 전략- 현지화 전략6) 스타벅스의 발

  • [마케팅관리]브랜드가치 극대화를 위한 `커피빈` 마케팅전략(A+리포트)
  • Coffee Bean브랜드가치 극대화를 위한‘커피빈’ 마케팅전략 목 차 조사 개요Ⅱ. 라이프스타일 개요Ⅲ. 커피빈의 현 마케팅 전략Ⅳ.커피빈무엇이 부족한가?Ⅴ.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커피빈 마케팅 전략 Ⅵ. PR 전략Ⅶ. 전략 효과 분석 및 결론Ⅷ. 한계점I. 조사개요1. 조사의 배경 및 문제제기오늘날에는 커피를 마신다는 것, 그 자체에 의미를 달리 부여하고 있다. 즉 과거에는 커피의 개념이 단순히 차의 한 종류로써 그저 맛을 즐기기 위한 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