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 SK에너지 마케팅전략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PPT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1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SK에너지] SK에너지 마케팅전략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PPT자료
목차
목 차

Ⅰ. 선정동기

Ⅱ. 회사소개

Ⅲ. SK에너지의 마케팅전략

1. 엔크린 Plus+
2. 마케팅 합작회사 설립
3. 브랜드화 전략

Ⅳ. 마케팅전략의 문제점

Ⅴ. 해결방안과 개선점

Ⅵ. 사례분석을 통한 시사점
본문내용
Ⅰ. 선정동기

SK에너지는 정유와 화학 부문에서 뛰어난 강점을 보이며 기업의 가치를 꾸준히 향상시켜온 우수한 역량을 가진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SK에너지는 자원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는 시장의 환경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처하며 기업의 가치를 꾸준히 향상시키고 있다.
SK에너지는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고객의 숨은욕구를 파악하고 이를 만족시켜 줌으로서 기업의 성과를 향상시키고 있다. 이러한 SK에너지의 노력으로 인하여 SK에너지는 기업의 성과를 향상시켜 왔고 시장에서 존속할 수 있었다.
SK에너지는 지속적인 경영성과를 달성하기 위하여 마케팅적인 측면에서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데 다양한 할인혜택을 실시하고 있으며 마케팅합작회사를 설립하여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시키고 있다. 또한 브랜드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등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SK에너지가 현재 실시하고 있는 마케팅전략의 문제점에 대해서 살펴보고 개선방안을 제시하여 SK에너지가 지속경영을 달성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제시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ebn.co.kr/news/n_view.html?id=453927

http://www.ebn.co.kr/news/n_view.html?id=444411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006/e2010062716210547430.htm
<서울경제>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0063011030140685&outlink=1
<머니투데이>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C15&newsid=02007366593006968&DCD=A00205&OutLnkChk=Y
<이데일리>
http://www.fnnews.com/view?ra=Sent0601m_View&corp=fnnews&arcid=00000922028328&cDateYear=2010&cDateMonth=06&cDateDay=30
<파이낸셜뉴스>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0406&idxno=331978
<이투데이경제>
http://economy.hankooki.com/lpage/stock/201006/e2010063011210592480.htm
<서울경제>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3&aid=0003317593
<뉴시스경제>
http://www.naeil.com/News/economy/ViewNews.asp?nnum=537519&sid=E&tid=5
<내일신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위론 사례연구
  • 자료 : 비정규직 3100명 정규직 전환 합의 (2) 관계자 인터뷰 및 이론과의 접목을 통한 분석 b) 우리은행 정규직화 토론회 - 열띤 논쟁, “나은 대안 찾아야” 합의 (1) 과거로 후퇴 vs 현실적 대안“ (2) 비정규센터 “보상, 승진, 임금차별은 여전” (3) 금융노조 “최선 아닌 현실적 대안” (4) 문제점 및 분석 iv. 직장인 70% 존재감 못 느껴 a) 관련사례 조사 b) 문제점 분석 c) 해결방안 v. 미국 기업들의 슬롯머신 인센티브 a) 관련사례 조사 b) 인센티

  • [경영] 삼성 애니콜과 노키아 비교 분석
  • 에너지, 반도체 등등 미래 성장 엔진에 필요한 핵심기술을 확보하고 있다.(4) 생산기술연구소생산기술연구소는 삼성전자의 제조/제품 경쟁력의 초일류화를 위한 생산기술의 Headquarter로서 생산기술의 전략을 Leading하고, 선행 생산기술을 연구/개발하여 생산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그림 자료 출처 – http://www.samsung.com/sec/aboutsamsung/careers/businessgroup/technology.html주요 연구 기술 분야는 “생산혁신 분야”, “기반기술 분야”, “공정장비 기술 분야”, “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마케팅/영업/신입)103. 자기소개서(LG유통/유통물류자기소개서/경력)104. 자기소개서(LG유통/판매/신입)105. 자기소개서(LG전자/상품기획/신입)106. 자기소개서(한국전산원/정보화평가/신입)107. 자기소개서(LG전자/제품연구/경력)108. 자기소개서(LG텔레콤/일반사무직/신입)109. 자기소개서(LG화학/생산관리/경력)110. 자기소개서(LG화학/해외영업/신입)111. 자기소개서(LG-OTIS/프로젝트매니저/신입)112. 자기소개서(SCS/기술영업/경력)113. 자기소개서(SK제약/영업

  • 스포츠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스포츠마케팅 실패사례분석및 스포츠마케팅이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
  • PPT 자료Ⅱ. 스포츠마케팅의 장점과 단점스포츠 마케팅의 장점은 첫째, 방송법언론법에 나타난 기존 커뮤니케이션 장벽을 피할 수 있다는 점이다. 둘째, 특정 스포츠종목이나 스포츠이벤트를 통해 보다 쉽게 시청자 또는 독자에게 접근할 수 있다. 셋째, 비상업적 상황에서 대상 집단에게 접근할 수 있다. 후원은 광고와는 달리 인위적으로 실시되기 때문에 광고를 기피하는 대중에게도 거부감없이 자연스럽게 받아들여진다. 넷째, 스포츠의 이미지

  • 정보 산업의 발전과 종합 상사 기능의 변화 -삼성 LG 효성
  • 해결방안과 전망 481. LG상사의 강점 482. LG상사가 가진 취약점 483. 해결방안 484. 전망 485. 상사 직원과의 인터뷰 49제 4 장 삼성 50Ⅰ. 기업개요 501. 삼성그룹 502. 삼성물산 56Ⅱ. 삼성물산의 변화 631. 개요 632. 시기별 변화 633. 정보화 시대의 변화에 따른 삼성물산의 변화 80Ⅲ. 미래 발전 전략 861. 삼성물산 상사부문의 중장기 비전 862. 중점 사업 및 신사업 87제 5 장 결론 92참고문헌 및 웹사이트 97제 1 장 서론Ⅰ. 종합상사의 개념 종합상사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