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슬레의 국제마케팅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1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목차
I1. 서론

<1> 국제 마케팅의 정의 및 필요성.
<2> 국제 마케팅의 기본적인 프로세스

2. 본론
<1> 커피시장의 국제 마케팅 현황
<2> 네슬레의 국제 마케팅
<3> 경쟁사 대비 네슬레
<4> 국내 네슬레의 위기

3. 결론
<1> 네슬레의 성공 요인
- 네슬레사의 마케팅 PR직원과 인터뷰 첨부
본문내용
인터넷을 통한 내부업무의 효율성 제고

- 조달에서 배급에 이르는 모든 운영과정을 자동화 및 통합화
- SAP과 2억 달러의 계약을 맺어 시스템을 현대화하고, 세계 각지
의 직원들과 서로 정보를 공유

인터넷을 통해 과잉 설비 축소
- 인터넷을 통해 구매와 주문이 이루어짐으로써 원료 공급자 숫자는 2/3정
도, 조달비용은 20% 정도 절감

외부운영의 효율성 제고
- 물품구입, 제조, 배송하는 분야에서 인터넷을 적극 활용
- 수요를 인터넷에서 파악해 생산량과 배송을 조정하여 재고를 15% 줄임

판매수단이 아닌 마케팅 수단으로서의 인터넷을 활용
- 기존 인터넷 소매상을 자극하지 않고, 다른 웹사이트를 통해 제품을 보급하기 위함
- 유니레버, P&G, 코카콜라 등 대형 식품기업과도 B2B를 결성하여 4%까지의 구매
비 절감효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 국제마케팅의 성공 실패-오리온 초코파이와 월마트중심으로
  • 마케팅을 전개한다는 점에서 다르다. 때문에 글로벌 마케팅에서는 프로모션이나 영업, 물적 유통, 가격, 상품의 제조 등 모든 것이 지금까지의 마케팅개념과는 전혀 다르게 된다. 하지만 글로벌 마케팅과 국제마케팅은 서로 대립되는 개념이 아닌 상호보완적인 개념으로 이해하고 마케팅을 전개해 나가는 것이 필요하다.본문에서는 이렇듯 더욱 중요성이 부각된 국제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고 경제위기 하에서도 성공한 기업사례와 실패한 기업사례를

  • 프렌치 카페,네슬레,동서식품-맥심,커피시장분석,커피산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직장인 남성을 위한 커피 ‘프렌치카페’Ⅰ. 서론 1.기업선정 동기2.커피시장 현황2.1세계 커피시장 현황2.2국내 커피믹스 현황Ⅱ. 본론1.기업 분석1.1 기업소개1.2 매출현황2.환경 분석2.1 거시적 환경 (1)인구통계학적 요인(2)경제적 요인(3)문화, 자연적 요인(4)기술적 요인2.2 미시적 환경 분석(1)유통 (2)고객 (3)공급 3.경쟁사 분석3.1 동서식품(1) 회사소개 및 현황(2) 맥심 마케팅 전략(3) 맥심 SWOT 분석3.2 한국 네슬레(1) 회사소개 및

  • 동서식품과_한국네슬레,전략적제휴,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네슬레의 비교분석(1) STP 비교분석1989년 9월 한국 네슬레가 국내에서 인스턴트커피의 생산을 시작하면서 동서식품의 독과점 시대는 끝이나고 완전경쟁상황에 들어섰다.맥심은 모카골드의 출시 이후 1990년대 전반기(~1996년)동안 리치아로마, 그랜디 등 각각 포지셔닝을 달리하는 서브 브랜드들을 연속 출시하면서 세분시장에 대응하는 전략을 구사하였다. 동시에 각 서브 브랜드의 출시 때마다 광고와 마케팅 자원을 집중하는 전략을 취했다. 그렇지만

  • 마케팅관리,네슬레,브랜드 ‘네슬레’,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네슬레의 기업 미션은 첫 번째 향후 5년 간 10~15%의 물 사용을 줄일 것. 두 번째 매년 더 많은 제품들이 60/40+프로그램의 기준을 충족 시킬 것. 세 번째 2020년까지 5억 스위스 프랑을 네스카페 플랜에 투자해 2015년에는 전 세계 17만 농가로부터 18만톤의 커피 원두를 구매할 것이다. 3) 비즈니스 포트 폴리오네슬레는 사업을 기업 운영 방침을 각 단계별로 분석한 후 향후 가장 효과적으로 가치를 창출하고 개발할 수 있는 핵심 사업분야를 1)물, 2)영양, 3)농

  • [국제경영] P&G의 해외진출사례
  • 사례2.▶ LG전자(동영상) ★ 마케팅 전략1) 스포츠 마케팅 : 각나라에 각종 축제 개최. 호주→봉사단체 후원으로 건전한 이미지를 보여줌2) 방송 프로모션 : 퀴즈 방송 프로그램 후원→ LG 브랜드 이미지 상승 기타 각종 방송프로그램 제작 및 후원3) 문화 마케팅 : 각나라에 각종 축제 개최, 호주→봉사단체 후원으로 건전한 이미지를 보여줌4) Press Tour : 해외 현지 기자들을 초청 → LG사업을 견학시키고 경쟁력의 우위성을 보여줌.Ⅵ. P&G의 국제경영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