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학] 장애아동 통합 보육시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1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장애아 통합 보육
1) 통합보육의 개념
2) 통합보육의 배경

Ⅱ. 본 론
1. 장애아 통합 교육 관련 제도
2. 장애아 통합 교육의 효과
3. 장애아 통합 교육 현황
4. 정부의 장애아 보육 지원
5. 어린이집 방문

Ⅲ. 결 론
1. 장애아 통합 보육에 관한기사
2. 장애아 통합 보육에 관한 수기
3. 정리 및 마무리


참고문헌
이상현(2005). 우리나라 통합교육의 운영 실태와 발전 방향에 대한 연구. 청주 대학교 교육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김경은(2004). 지체부자유아 통합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는 국공립 어린이집의 시설 현황 및 물리적 개선 방안.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 학위 논문
홍금녀(2005). 장애유아통합교육에서 교사의 자질 및 역할에 대한 인식 및 문제점. 숙명여자 대학교 원격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박대수(2004). 장애유아 통합 보육에 대한 어린이집 교사의 인식. 성결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봉명국(2003). 장애아 보육현실의 문제점과 개선 방향에 관한 연구; 광주광역시 시설 종사자를 중심으로. 광주대 산업 대학원. 석사 학위 논문
배지은(2005). 통합 놀이가 장애 아동에 대한 태도 변화에 미치는 효과. 대구대 특수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김세영(2002) 장애유아 통합교육에 대한 교사의 태도에 따른 교사 역할 지각에 관한 연구.부산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이소현 박은혜(1998). 특수아동교육. 서울 학지사
총신대학 부속 유치원(1995). 장애아 통합 교육에 관한 연구 보고:총신대학 부속 유치원 통합교육을 중심으로. 총신대학 부속 유치원
박분희(2001).어린이집에서의 장애유아 통합교육에 관한 연구.단국대학교 행정 법무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복지 공통] 영유아보육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보육과정과 교사 측면에서 최근 어~
  • 장애아동에게 정상적인 접촉기회 제공(4) 아버지 협조의 부족(5) 가정환경에 대한 치료도구2. 영유아보육서비스의 문제점 1) 보육시설의 문제2) 이원화된 전달관리체계3) 다양한 서비스 체계 마련 미비4) 보육교사의 처우문제 5) 평가인증 현황과 품질관리 문제3. 영유아보육서비스 질적 향상을 위한 요건과 최근 변화 사례1) 질적 향상을 위한 요건2) 최근 변화 사례(1) 보육과정 측면①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② 유보통합의 계획③ 어린이집 평

  • [영유아보육학 공통] 2004년 전면 개정된 [영유아보육법]의 주요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이러~
  • 보육법에 규정되어 있는 원칙적인 입소대상이다. 보건복지부의 보육사업지침에 의하면 영아는 2세 미만의 자로 보고 있다.(2) 유아 유아는 영유아보육법에 규정되어 있는 원칙적인 입소대상이다. 보건복지부의 보육사업지침에 의하면 유아는 2세 이상 만 6세 미만의 취학 전 아동을 말한다.(3) 학동기아동 학동기아동이란 만 12세 미만의 초등하교 취학중인 아동을 말하며 소위 방과 후 보육의 대상이 된다.(4)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차원에서 보육대상

  • [영유아보육학 공통] 2004년 전면 개정된 [영유아보육법]의 주요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이러한 특성이 반영된 보육정책의 사례를 제시하시오
  • 보육법에 규정되어 있는 원칙적인 입소대상이다. 보건복지부의 보육사업지침에 의하면 영아는 2세 미만의 자로 보고 있다.(2) 유아 유아는 영유아보육법에 규정되어 있는 원칙적인 입소대상이다. 보건복지부의 보육사업지침에 의하면 유아는 2세 이상 만 6세 미만의 취학 전 아동을 말한다.(3) 학동기아동 학동기아동이란 만 12세 미만의 초등하교 취학중인 아동을 말하며 소위 방과 후 보육의 대상이 된다.(4)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차원에서 보육대상

  • [학사] [유아교육] 영유아보육시설의 문제점 및 발전방향
  • 목 차Ⅰ. 서 론 1Ⅱ. 영유아 보육과 보육시설의 개념 11. 영유아의 개념과 특성 12. 영유아 보육의 중요성 23. 보육시설 정의 24. 보육시설의 기능 및 필요성 31) 보육시설의 기능 3(1) 사회복지적 측면에서의 예방적 기능 3(2) 보호 기능 3(3) 교육기능 4(4) 가정의 지원 및 보상 기능 4(5) 아동의 요구에 맞는 프로그램의 기능 4(6) 지역사회의 효율적인 조직 기능 42) 보육시설의 필요성 4(1) 아동의 입장에서 본 보육시설의 중요성 5(2) 부모와 가정의 입장

  • [장애아보육론] 장애아동을 위한 보육정책에서의 개선점과 자신의 견해를 기술하시오
  • 장애아동의 개요2. 장애아동과 보육정책3. 장애아동을 위한 보육정책의 문제점4. 장애아동을 위한 보육정책의 개선점5. 나의 견해Ⅲ. 결 론Ⅳ. 참고 문헌Ⅰ. 서 론무상 보육과 장애아 보육시설에 대한 정부 지원이 확대되면서 많은 장애아동들이 보육시설에 입소하고 있다. 이제 장애아 보육의 질 향상에 대한 요구와 노력은 분명한 실천과제가 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통합이란 장애인의 완전한 사회 참여와 평등을 의미하는 것이다. 정부에서 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