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미디어 SNS(Social Network Service) 영향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1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미디어(Media)란?
2.SNS(Social Network Service)란 무엇인가?
3.소셜 미디어(Social Media)란 ?
4.SNS란 무엇인가?
5.SNS의 영향력
6.SNS와 저널리즘
7.결론
본문내용
소셜 미디어(Social Media)란?
SNS의 상위개념
사람들이 자신의 생각과 의견, 경험, 관점 등을 서로 공유하고 참여하기 위해 사용하는 개방화된 온라인 툴과 미디어 플랫폼
가이드와이어 그룹의 창업자 크리스 쉬플리가 처음 사용
소비와 생산의 일반적인 매카니즘을 따르지 않고, 양방향성을 활용하여 사용자들이 만들어 가는 미디어를 뜻함
버락 오바마와 대선, 그리고 SNS
소셜 네트워크를 통한 온라인 마케팅을 적극 활용하여 미 대선에서 승리한 오바마 캠프의 마케팅 전략을 들 수 있다. 오바마 캠프에는 Facebook 창업자인 크리스 휴즈가 참여하여 소셜 미디어 마케팅 전략을 지휘했다. 그는 젊은이들이 많이 찾는 소셜 네트워크 사이트를 집중 공략하여, 18~29세의 젊은 층의 70% 지지를 받아내어 소셜 미디어 활용을 통해 실재적인 효과를 얻어내었다.

2010년 6월 2일 대한민국 지방 선거와 SNS

이번 선거의 특이점은 20~30대의 투표율이 두드러지게 증가한 점이다. 이 현상의 원인으로 꼽히는 것이 대표적인 SNS인 트위터이다. 많은 연예인, 방송인, 예술가들이 트위터로 투표참여를 장려했고, 활발한 커뮤니케이션 기능으로 투표를 하자는 새로운 선거 풍속도가 퍼져나갔다. 일례로, 노홍철, 김제동, 이외수와 같은 유명인들이 ‘투표 인증샷’을 트위터를 통해 올리면서, 그들의 영향을 많이 받는 20~30대 유권자들을 움직일 수 있었다는 분석이다.
SNS가 저널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3대 사건

허드슨 강 비행기 추락 사건
2009년 1월 15일, US Airway 소속 비행기가 ‘버드 스트라이크’로 인해 허드슨 강에 불시착 하는 사고가 일어남
이 사건을 최초로 외부에 전달한 미디어는?? 인터넷도 CNN도 아닌 트위터!
제니스 크룽스라는 사람이 일반 언론 미디어보다 12분 더 빠르게 알림

이란 대선 속보
2009년 6월12일, 이란 대선 당시 전통적인 언론사들이 실시간으로 올라온 트위터의 무수한 정보를 사실 확인 없이 인용
아흐다미네자드 대통령이 재선 되자 젊은이들의 불복 시위 도중, 네다 솔탄 양의 사망 소식과 동영상이 트위터를 통해 빠르게 퍼짐
참고문헌
뉴미디어와 정보사회, 나남, 오택섭 외 3명, 2009
미디어와 정보사회, 나남, 오택섭 외 2명, 2003
트위터 140자의 매직, 책보세, 이성규, 2009
위키피디아 http://www.wikipedia.org
http://blog.naver.com/vowsad/106439798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너무 허접해요....대 실망.....이런것을 돈 주고 팔다니....
  • cdy0***
    (2011.03.19 09:34:17)
회원 추천자료
  • (소셜미디어 공통) 소셜미디어가 가져온 사회변화 중 정치적 변화의 특성을 설명하고, 2017년 대선에서 특정 정당 또는 후보자들은 소셜미디어
  • 소셜미디어 사례 분석1) 트위터를 통한 정책적 공론화 효과2) 후보자에 대한 검증 담론3) 진보적 이용4) 현실에 대한 인식5) 적극적인 반론과 사실검증 시스템6) 핵심적인 정보 제공6. 나의 의견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트위터로 대표되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이하 SNS로 통일함)의 영향력이 전 세계적으로 입증된 것은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였다. 당시 후보였던 미국의 오바마 대통령은 블로그, 이메일, 트위터, 페이스 북 등 다

  • 소셜테이너의 영향력과 그 파급 효과
  • 소셜테이너로 선정하였다. 세 사람은 모두 연예인이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지만, 그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사회적 분야가 다르다는 차이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각 분야에 따라 나타나는 소셜테이너의 영향력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분석 대상으로 하는 매개 미디어는 SNS 뿐만 아니라 이들의 발언이 기사화된 인터넷 뉴스나 블로그 및 카페의 포스트 등 인터넷이라는 큰 범주 안에서 논의될 것이다.이번 보고서에서는 ‘2단계 유통 이론’과 ‘점

  • 소셜미디어4공통) 소셜미디어가 가져온 사회변화 중 정치적 변화특성설명하고, 2017년 대선에서 특정정당 또는 후보자들 소셜미디어 활용사례를 제시한 후 분석하시오0K
  • 영향력이 대단하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은 Social Network Service으로 온라인 인맥 구축 서비스로서 서로간의 일대일 공유를 통한 일촌 맺기로 이어져, 새로운 정보공유를 통한 정보 및 콘텐츠 공유 등 다양한 활동을 돕고 있다. 이에 따라 인간관계도 수평적인 관계로 이어져 혈연관계에서 지연관계가 형성되는 1인 미디어, 1인 커뮤니티, 정보 공유 등을 포괄하는 개념으로 바뀌고 있다. 이런 것이 모두 소셜미디어를 통하여 가능하다. 따라서 필자는

  • [미디어효과] 소셜미디어가 정치참여에 미치는 영향
  • 미디어 형 SNS(ex. 트위터)가 인맥기반 네트워크 형 SNS(ex, 페이스북)보다 정치적인 영향력이 더욱 클 것이다. 연구문제 및 가설설정FGI서베이통계분석연구방법연구대상20~30대 소셜미디어 사용자 및 비사용자 (각 50명, 총 100)연구대상 및 분석방법5평균분석&빈도분석6설문지 PART1 설문지 PART2설문지 PART3정치 관심도에 관한 문항인터넷 및 SNS(Social Network Service)사용에 관한 문항NS(Social Network Service)를 통한, 정치 참여도연구 가설 1. 소셜미디어를

  • SNS의 이용이 대학생 정치효능에 미치는 영향력 연구
  • SNS가 정치효능감과 투표동기에 미치는 영향력제 5장 결론제 1절 결론제 2절 연구의 한계참고문헌제 1장 서론제 1절 연구의 필요성이 연구의 목적은 네트워크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SNS(Social Network Service)의 사용이 대학생들에게 정치참여와 정당지지에 어떠한 영향력을 미치는지를 종합적으로 분석하고자 한다. 최근의 스마트폰 확산과 더불어 웹 2.0 기술의 발전으로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환경이 조성되면서 국내외 소셜미디어의 정치사회적 영향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