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유기농 재료로 만든 이유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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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사업 계획서 개요
2.사업 및 제품 개요
3.시장 환경 분석
4.마케팅 계획
5.생산 계획
6.재무 계획
7.조직 및 인적 자원구성
8.위험요소 및 대책
9사업 추진 일정
본문내용
Ο 경기 침체로 인한 가계수입 감소로
편리성보다는 가격을 생각해 집에서 직접
아이들 식사를 만들어 먹이는 가계 증가할 수 있음

Ο 출산율 감소로 고객 감소 가능성

대책 : 현재시장(아파트 11,241세대)을 확대해 고객 확보


Ο 인지도 있는 선점 업체들의 확장
(대기업의 이유식 시장 전격진출,
온라인 판매하는 완제품 업체들의 적극적 홍보)

대책 : 고객이 조리과정을 언제든지 참여할 수 있는 등의
위생 투명성 강조
기존 고객 이탈 막기 위해 장기 고객에 대한 혜택 늘리기
온라인 홍보 확장 등으로 인지도 상승 꾀함
Ο 특수용도식품(영.유아용 곡류 조제식, 기타 영.유아식)의
원료기준 : 방사선조사처리 된 원료를 사용할 수 없다.

→ 작년, 대기업들이 이 규정에 걸려 논란이 있었음
이런 상황은 위험요소 라기 보다는 오히려 우리 회사는 대기업
가공식품에 비해 신선한 재료를 가지고 손으로 직접 조리한다는
점을 어필하여 고객의 신뢰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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