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교육과정의 역사적 변천(2007 개정 시기-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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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개정 배경
2.개정 경과
3.재량활동 운영의 학교 자율적 운영
4.“교과 집중이수제” 도입
5.국가 ․ 사회적 요구 사항의 반영
6.고등학교 선택중심 교육과정 개선
7.기타 개정 교육과정
본문내용
학년 군, 교과군의 개념
교육과정 자율권 확대
( 교과(군)별 기준시수의 20%증감 운영 등 )
교과 교실제 운영 활성화 유도
학습 부진아, 다문화 가정 등에 대한 배려와 지원
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원을 위한 국가 및
시· 도 교육청 지원 사항 신설
학교는 학생 중심의 자율적 활동을 추진하고,
학생은 다양한 교육 활동에 능동적으로 참여
학생은 자발적으로 집단 활동에 참여하여 협동
하는 태도를 기르고 각자의 취미와 특기를 신장
학생은 이웃과 지역 사회를 위한 나눔과 배려
의 활동을 실천하고, 자연 환경을 보존
학생은 자신의 흥미, 특기, 적성에 적합한 자기
계발활동을 통하여 진로를 탐색하고 설계
각 영역별로 평가 관점을 마련하고 참여도, 협력도, 열성
도 및 그 이외의 활동 실적 등이 골고루 반영되도록 평정
척도를 학생의 자기 평가, 상호 평가, 활동 및 관찰 기록, 질문지,
포트폴리오 등 다양한 방법으로 평가한다.
작성한다.
평가 결과는 평소의 활동 상황을 누가 기록한 자료를 토대
로 학생의 활동 실적, 진보의 정도, 행동의 변화, 특기 사항
등을 담임 또는 담당 교사가 수시로 평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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