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수, 과학 교육] 일상생활에서의 수와 연산 활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1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NCTM의 수와 연산(Number and Operations)
①수. 수를 표상하는 방법, 수 들 간의 관계. 수 체계를 이해하기
②연산의 의미와 연산 간에 관련된 방법을 이해하기
③숙련된 계산과 합리적인 어림하기
(2) 분수
Ⅱ. 본론
⑴ 선행연구에서 찾아 본 유아들의 분수 개념 이해
⑵ 분수 개념을 익히기 위한 구체적 활동
⑶ 활동 가설
(4) 활동과 연관된 흥미영역
(5) 본 활동
Ⅲ. 결론
느낀점
- 본문내용
-
재료 탐색을 충분히 끝낸 후 활동 준비를 한다.
[본 활동]
☞ 아이들에게 원하는 재료를 한 명당 하나씩 선택하게 한다.
선택한 재료를 관찰하면서 어떻게 자를 수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해 본다.
-어떻게 자를까?
-동그랗게 생긴 토마토는 어떻게 반으로 자를 수 있을까?
-네모나게 생긴 햄은 어떻게 반으로 자를 수 있을까?
☞ 재료탐색을 한 후 자르기 활동을 할 때의 주의사항에 대해 이야기 한다.
-빵 칼을 사용할 때 무엇을 조심해야 할까?
-먹는 거를 사용할 때에는 무엇을 조심해야 할까?
☞ 유의 사항을 숙지한 후 빵 칼을 이용하여 재료를 자른다.
☞ 앞에서 나눠 본 자르기 방법을 사용하기도 하는 등 아이들이 자유롭게 잘라본다.
-앞에 있는 토마토를 두 친구가 먹으려고 해. 어떻게 해야 할까?
-토마토 조각을 두 친구가 나눠 먹을 때 한 친구는 얼마나 먹을 수 있을까?
-한 친구가 먹을 수 있는 양을 나타내 볼까?
☞ '반'의 개념을 설명한다.
-하나의 치즈를 똑같이 반으로 나누어보자. 그러면 몇 조각이 될까?
-처음 치즈 조각은 한 조각이었는데 이를 똑같이 나누게 되면 두 조각이 되지?
-두 조각 중 한 조각을 '반'이라고 하는 거야.
☞ 이와 유사하게 재료를 4조각으로 자르도록 유도한 후 활동을 진행시킨다.
-현애는 햄을 3조각으로 잘랐구나.
-민정이는 햄을 5조각으로 작게 잘랐네.
-커다란 햄 1개가 3조각으로 잘라질 수 있고, 5조각도 될 수 있겠다.
☞ 식빵 모양을 더 탐색해 본다.
-식빵은 어떤 모양이니?
-식빵도 빵칼로 자를 수 있을까?
-잘라서 2개로 만들어 볼까? 4개는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
☞ 원래 상태의 재료와 잘라 준비한 재료를 보여 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글쓰기(서평쓰기, 개요, 최종본)_원신연 감독의 살인자의 기억법을 감상하고
- 아동복지론 최근 아동학대 문제가 이슈화되고 있다 아동학대와 관련된 최근 인터넷 신문기사(2년 이내)를 스크랩한 후 기사내용에 대한 느낀점을 서술해보시오
- [Skills for success5 UNIT6 본문해석] Skills for success 5 UNIT6 Reading1 The New Oases 본문번역
- [A+자료] 인지치료 Cognitive Therapy 발표 PPT 자료
- SELSI-영유아언어발달검사 지침서
- _우리나라 교육문화중 기능론과 갈등론을 적용하여 입장을 설명하시오
- Flannery O`Connor 의 A Good Man Is Hard To Find 전체 줄거리 해석
- 만5세 평가제 어린이집 관찰일지 (관찰내용+발달평가) 133Page
- 언어학개론과제- 2주 1강에서 운율에 대해서 학습하였습니다 운율의 정의와 특성을 정리하고, 장음과 단음이 대립하여 의미의 차이를 만들 수 있는 단어를 단음절이나 이음절 단어에서 2개 이상 찾아서 써 보십시오 찾은 단어들의 의미 차이를 간략히 설명해 보고 한국어에서 장단음의 차이가 실제 언어생활에서 중요한가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써 보십시오
- 아동과학지도 모의수업계획안 도구와 기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