숫자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1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ontents

01.숫자마케팅이란
02.숫자마케팅의 효과
03. 숫자마케팅의 사례
1. 성공사례 2.실패사례
04. 숫자마케팅의 효과적 방법
05. 숫자마케팅의 성공요인과 전망
본문내용
숫자마케팅의 의미와 올바른 이해를 통해 무한대부터 제한된 기준까지 단위숫자를 혼합하여 다양한 가치체계를 만들어 내는 숫자마케팅의 전략과 목적, 효과를 안다.

최근 숫자마케팅은 기업의 광고 이외에도 가요와 영화, 국내와 해외를 가리지 않고 붐을 이루고 있으며 21세기 감성의 시대에 매우 빠른 이미지 전달로 감성파 신세대에게 크게 어필할 수 있는 마케팅전략이다. 이 같은 숫자를 활용한 마케팅은 더욱 가속화될 전망으로 이에 대해 사례를 통해 자세히 알아봄으로써 숫자마케팅의 전략과 목적 그리고 이에 따른 효과까지 알아보고자 한다.

숫자마케팅은 제품마케팅 뿐만 아니라 문화계도 강타
할리우드 영화 <300><세븐><오션스일레븐>등에서 간간히 눈에 띄던 숫자를 활용한 제목들이 부쩍 늘어나는 추세
‘2PM’, ‘2AM’, ‘2NE1’, ‘포미닛’ 등 관계자들은 숫자를 활용한 그룹명은 단순한 것을 선호하되 자기들만이 알 수 있게 줄임말을 만들어 대화하는 요즘 인터넷 세대의 취향을 반영한 트렌드라고 설명
시간, 날짜를 활용한 사례
- 발렌타인데이
용량을 활용한 사례
숫자를 프로모션에 사용한 사례
참고문헌
 
  서용구 숙명여대 경영학부 교수 <숫자마케팅 - 최고의 숫자 1>

e- book <다음카페 100>

다음 카페 - http://cafe.daum.net/bugsykoh/

http://blog.daum.net/7237474/8732946

매일경제 2003.10.02 <숫자 마케팅 >

마켓캐스트 김형택 대표 / 월간 유통저널 2008년 9월호

http://cafe.naver.com/air1993/1863

스포츠 서울닷컴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ljh4***
    (2013.04.08 19:57:10)
회원 추천자료
  • Hot6ix 핫식스 제품분석과 핫식스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핫식스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레포트
  • 마케팅전략 핫식스를 핫에이트(Hot8ight)라는 이름으로 재탄생시켜 중국 시장에 출시하고자 한다. 숫자 8은 중국어 발음으로 ‘八(ba)’인데 ‘돈을 벌다’, ‘재산을 모으다’는 뜻을 가진 ‘发(fa)’와 발음이 비슷하여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숫자로 알려져 있다. 또 중국인이 선호하는 색깔인 빨강(红)은 ‘붉다’, ‘빨갛다’라는 1차적인 의미가 있는데, 더 나아가 ‘성공적이다’, ‘번창하다’, ‘명성이 있다’라는 의미를 포함하고 있으므로 ‘인기

  • 국제기업의 조직구조 전개(글로벌기업의 조직구조 유형)
  • 마케팅, 생산, 재무, 연구 등의 기능별 참모진을 지니게 된다.이 경우 아래의 그림이 제시하는 바와 같이 국제사업부는 사장에게 직접보고하는 부사장급이 전담 관리하게 된다. 부사장은 국제사업부를 운영함에있어서 직계부하들은 물론 타사업부의 보조를 받아야 하고 되도록 받도록노력하여야 한다. 국제기업에 따라서는 국제사업부와 기능상으로는 같으나법적으로는 독립된 직계에 자회사를 설립할 수 도 있는데 이 경우 자회사의사장은 본사

  • 세븐일레븐 기경영전략,기업분석및 세븐일레븐 SWOT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
  • 마케팅전략 제안‘빅데이터’ 활용을 통한 타겟마케팅빅데이터란?빅데이터란 디지털 환경에서 생성되는 데이터로 그 규모가 방대하고, 생성 주기도 짧고, 형태도 수치 데이터뿐 아니라 문자와 영상 데이터를 포함하는 대규모 데이터를 말한다. 이처럼 다양하고 방대한 규모의 데이터를 분석해서 ‘의미 있는 정보’ 를 찾아내는 것이다.일본 편의점 ‘로손’의 빅데이터를 통한 마케팅 사례일본의 편의점 업체 대부분은 빅데이터 정보를 수집하고

  • [마케팅]호텔마케팅
  • 마케팅이희철, 호텔마케팅, 두남, 1998.오정환, 호텔마케팅 전략,기문사, 1996.이유재, 서비스마케팅(제3판) 한진수, 호텔환경변화에 따른 21세기 호텔경영전략연구 - (논문자료)*레포트를 마무리 하며.호텔 마케팅에는 호텔 광고, 서신광고, 객실 판매, 내부 판매, 식음료 판매, 컨벤션 판매, 투어단체 판매, 기타 영업장 판매, PR 및 홍보등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는 것과 호텔내부의 모든 것과 종업원들의 서비스 하나하나 까지도 마케팅의 요소와 방법

  • [경영학] 창업마케팅
  • 마케팅은 물론 자금과 기술지원도 아끼지 않고 있다.이 같은 내수업체의 수출전선으로의 복귀 현상은 한국무역의 총본산인 무역센터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지난 2월중 무역업을 신고하기 위해 무역센터를 찾은 업체는 1,653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무려 2배 가까이 증가했다. 3월 들어서도 지난해 같은 기간의 숫자를 크게 웃돌아 2천개에 육박했다. 더욱이 1990년대 들어 지속적으로 감소세를 보이던 소액수출 업체 숫자가 올 들어 증가세로 반전되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