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제품시장에서의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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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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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영상
2.개척기업의 시장전략
3.후발기업의 시장전략
4.시장개척기업과 후발진입기업의 핵심성공요인
5.개척기업의 마케팅전략
6.개척기업의 마케팅전략 대안별 목표
7.시장개척기업의 마케팅전략 대안별
구체적 마케팅 프로그램
- 본문내용
-
3) 개척기업의 마케팅실행과정에서의 실수를 이용하는 능력
익스플로러 – 윈도우 시리즈에 무료로 배포
2% 부족할 때 - 유명배우들을 통한 대규모 마케팅 활동
개척기업은
1) 강력한 특허권 보호, 자산가치가 높은 기술 보유,높은 초기투자비로
경쟁제품의 시장진입억제
2) 충분한 규모,자원,능력을 가져야 지배적 시장점유율과 높은 수익성을 유지함.
• 제품원가를 낮춰 경쟁사들의 시장 진입 전에
가능한 많은 고객들의 제품구매를 확보하고,
확보된 초기고객들의 상표 애호도를 구축하는 전략.
• 시장 진입장벽이 높은 투자비와 특허 기술, 원료와 부품의
공급원 제한, 개발 기간과 생산공정으로 인해 높은 경우에
효과적인 전략.
전략의
목표 마케팅전략 대안
대중시장 침투전략 틈새시장 침투전략 초기고가격 전략
단기목표 • 전체시장에서 시험구매자와
정규채택자(정규구매자)
수의 극대화 ; 미래의
판매량과 점유율을 구축하기
위한 적극적 투자
• 표적세분시장내에서의 시험
구매자와 정규구매자의 수의
극대화 ; 선택된 틈새, 시장
에서 높은 판매량과 점유율
을 확보하기 위한 제한적
투자 • 제한된 투자로 가능한한
많은 채택자(정규구매자)를
확보함 ; 제품개발 및 출시
비용을 가능한 빨리 회수하
기 위해 고마진을 유지함
중기목표 • 시장선점 추구 ; 경쟁사의
시장진입으로 단기적으로는
마진을 희생해서라도 선도적
시장점유율을 유지함 • 단기적으로 마진률을 희생
하더라도 표적세분시장에서
선도적시장점유율(시장지위)
을 유지함 • ROI의 극대화 ;
경쟁의 격화로 마진율의
감소가 발생 되면 시장철수
를 고려함
장기목표 • ROI의 극대화 • ROI의 극대화 • 시장에서의 철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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