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상표(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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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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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절 제조업체 상표
제 2절 유통업체 상표
재 3절 개별 상표
재 4절 공동 상표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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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유통업체에서 실시하는 끼워 팔기는 대체로 동일 상품이나 관 련 제품을 끼워주는 형태 :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지 못함
인터넷을 활용하여 끼워 팔기 제품을 다양화 시켜 고객의 다양한 욕구를 만족
제품광고는 단시간에 특정 타겟에 집중적이고 지역, 계절, 소비성향 의 편차에 따라 차별적이고 순차적인 방법으로 접근
기업광고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잠재고객, 계절, 장기적으로 폭넓은 방식으로 접근
사례 : 풀무원의 청정 이미지
행사요원 전문교육 등을 실시하여 제품에 대해 정확한 정보를 전달, 고객과 제조업자 간의 갭을 감소 시킴
사례 : 민들레 영토 일정기간 교육을 통해 도우미를 선발하고, 손님들에게 양질의 서비 스를 제공하기 위해 매일 회의를 열어 도우미의 활동을 평가
타깃 고객을 정하고 그들의 성향을 종족 별로 분류하여 차별화된 마케팅 시행
사례1 : 메트로 섹슈얼족 (패션과 외모에 많은 관심을 보이는 남성)
사례2: 웰빙족
고객(Customer)
기회비용(Cost)
편의성(Convenience)
양방향 의사소통(Communications)
Co-Benefit 이란 고객의 측면에서 ‘나’의 가치를 극대화 시킴으로서, 그 로 인한 기업 운영비용 감소와 영업수익 증가를 도모하는 고객과 기업 의 WIN-WIN전략
PB상품에 대응하는 NB상품의 미래 전략은 보다 나은 품질과 가치를 전달하는 것이 가장 근본
감성 마케팅, 맞춤형 생산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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