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자동차 시장의 수요변화와 한국 자동차 기업의 대응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1 / 2019.12.24
- 4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1장 해외직접투자의 이론적 배경
제1절 해외직접투자 이해
제2절 해외직접투자의 제이론
제2장 세계 자동차 시장의 지역별 수요 변화
제1절 외부 경제환경과 자동차 산업의 관계
제2절 세계 자동차 산업 개관
제3절 BRICs(신흥국가) 자동차 시장 현황
제4절 선진국 자동차 시장 현황
제5절 세계 자동차 시장의 지역별 수요 변화
제3장 한국 자동차 기업(H사)의 진출 현황
제1절 신흥시장 진출확대 및 강화
제2절 국가별 진출전략의 문제점
제4장 세계 주요 자동차 기업의 진출 현황
제1절 일본 자동차 회사 (도요타)
제2절 미국 자동차 회사 (General Motor)
제3절 서유럽 자동차 회사
제5장 한국 자동차 기업의 신흥시장 진출전략
제6장 결론
- 본문내용
-
1. 해외직접투자 개념
경영참가를 주목적으로 생산요소(자본, 생산시설, 경영 기술)를 현지에 이전시켜 기업지배권을 취득할 경우 해외직접투자라고 함.
2. 가처분 소득
자동차가 정상재화라는 가정 하에 자동차 판매(소비)는
소득이 증가함에 따라 증가함.
3. 실업률
실업률은 소득과 가장 밀접한 관계가 있다. 결과적으로 실업률
과 자동차판매는 반비례(-)의 상관관계를 갖고 있음.
4. 유가
자동차 유지비용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유가의
경우 가격 변동에 따른 자동차 수요변화가 국가별로 다르게
나타남.
1.세계 자동차 판매
2007년 고유가, 미국 발 금융시장 불안 및 신용경색의 영향으로 선진국 시장이 부진을 나타냈지만 신흥시장에서 BRICs 4개국을 중심으로 높은 판매증가율을 나타냄으로써 선진국의 감소분을 상쇄시켰고 전년대비 4.8%가 증가한 6,935만대의 판매기록을 달성.
2. 세계 자동차 생산
세계 자동차 생산은 판매 증가에 따라 전년대비 5.3% 증가한 6,982 만대를 기록. 선진국의 경우 서유럽과 수출에서 호조를 기록한 일본이 증가율을 나타낸 반면 미국은 약간 줄었고 신흥국에서는 BRICs 4개국 모두 호조를 보인 가운데 대부분의 국가에서 증가율을 보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스타벅스의 3C, STP, SWOT, 4P 분석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