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와 시장환경] 소비자의 변화와 시장의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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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시장&소비자의 변화와 현대 소비자의 특성

2. 2010 트랜드 7

3. 아시아 소비 트랜드의 변화


본문내용
정보통신 기술의 발달
→ 새로운 업태의 등장 (전자상거래, TV홈쇼핑 등)
유통시장 개방과 글로벌화의 전개
대형유통기업들의 다점포화 전략으로 소매업
과점화
소비자 파워 강화 → 얼리어답터, 블로그왕 등장
녹색성장에 대한 관심 증가






웹 2.0 이란?

1) 초기의 웹 사용과 구별되는 새로운 형태의 웹사용을 통틀어
가르키는말

2) 웹 2.0 용어의 유래와 의미

① 과거의 웹활용과 다른, 새로운 형태의 웹의 활용을 의미
② 새로운 기술이 많이 활용도기는 하지만, 특정한 기술을 의미
하지는 않음
③ 기존의 웹과 경계가 아주 명확한 것은 아니지만 뚜렷한 특징이
있음
2. 플리커(flicker)

2004년 2월부터 서비스하고 있는 온라인 사진 공유 커뮤니티 사이트이다. 웹 2.0의 대표적인 프로그램.
이 서비스는 개인 사진을 교환하는 목적 이외에도 블로거들이 사진을 올려 저장하는 용도로 쓰이기도 한다. 처음 이 서비스의 획기성은 자체 분류법적 방식을 이용하여 사진에 태그를 붙일 수 있도록 한 것에 기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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